728x90

핑크와 블루 파스텔톤의 따뜻한 색감의 작품활동을 하는 여성 사진작가인 '어느 봄날 :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전시후기입니다.

코로나19가 만 2년을 넘게 계속 이어질지는 전혀 몰랐네요. 코로나 장기화로 우울한 이때, 그녀의 작품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전시회로 생각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서울 ALT.1 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개관한 곳으로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로 시작한 곳입니다.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전시회 할인 및 주차팁 @ 더현대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ALT.1.에서 진행중인 팝아트의 대가 앤디워홀의 전시회인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전시회 후기입니다. 또한 더현대 서울 무료 주차 및 전시회 입장권 할인팁도 공유합니다. 앤

www.a4b4.co.kr

 

전시장은 6층에 있고 이렇게 티켓박스와 사물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지품에 큰 제한은 없고, 사진 촬영도 자유롭습니다. 전시장 내부가 약간은 더운 편이어서 두꺼운 외투는 보고나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일요일 오전에 방문 했습니다. 관람객은 크게 많지 않았고, 전시 공간도 혼잡하지 않고 여유있게 잘 관람했습니다. 다만 관람이 끝나고 나온 오후에는 입장객이 좀 많이 있네요.

전시회 시작은 그녀의 연표와 1분 정도의 영상으로 시작합니다.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은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2시간 전후로 생각하시면 충분합니다.

전시 공간은 사진 작품과 사진 촬영이 가능한 설치물이 있어 작품 관람만 한다면 한 시간 전후면...

 

섹션 1 : 꽃 사이사이

해당 공간은 그녀의 주된 작품 소재인 꽃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그녀의 작품에 등장하는 꽃으로 꾸며진 조형물과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작품과 분리되어 있지 않고 잘 어울리게 배치 된 점도 매력입니다.

 

 

물론 이곳에 전시된 꽃이나 식물들은 조화 입니다만, 상당히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는 소품들입니다.

 

 

 

섹션 2 : 봄의 꿈

파스텔톤 컬러와 몽환적인 구도와 배경이 상당히 독특한 작품을 보여줍니다. 후보정이 상당히 많이 적용된 공간이 아닐까...

 

 

섹션 3 : 홈 그리고 컬러

 

이번 전시회 작가인 테레사 프레이타스가 태어나고 작품활동하는 고향인 포르투갈을 배경으로 작업한 작품들...

아마도 그녀의 작품컬러와 색감은 포르투갈 출신이 아니면 나오기 쉬운 색상은 아니네요.

 

 

전시장 사이에 준비된 '테레사의 작업실'

 

다시 본 전시장으로 이어집니다.

 

 

 

 

섹션 5 : 라 무라야 로하

 

스페인 칼페에 위치한 '라 무라야 로하' 

우리에게 잘 알려진 그녀의 대표작품이 탄생한 곳이자, 오징어게임의 무대가 생각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녀의 대표작품인 미로속에서를 무대화 한 공간...

이곳을 배경으로 추억사진 만들기에 도전 하세요. 건물 위로 올라가는 것도 가능해요

 

섹션 6 : 물가에서

 

 

이번 전시회 메인 작품이자 연작인 '즐거운 오후 3'

해당 작품이 촬영된 곳을 배경으로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습니다.

소품도 분비되어 있다는...

 

전시회가 종료 되었습니다. 저는 11시경에 입장해서 13시 30분에 나왔네요.

 

전시가 끝나고 피할 수 없는 아트숍

 

이 글은 초대권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