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 핫한 영국의 팝아트 작가인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후기입니다.

어떻게 보면 유초딩 같은 그림을 선보이지만, 작품속에 녹아있는 메시지와 함께 많은 생각이나 즐거움을 주는 전시회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데이비드 슈리글리전 관람팁과 후기, 좋았던 부분과 아쉬운 부분 리뷰진행 합니다.

 

전시회 장소는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K현대미술관 3층입니다. 

입장료는 2만원으로 저는 사전 반값인 1만원에 데이비드 슈리글리 얼리버드 티켓팅 했네요.

또한 같은 건물 아래층인 2층에서는 점프로 유명한 필립 할스만 사진전도 열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필립 할스만 사진전 관람팁 @ K현대미술관

20세기 최고의 사진작가 중 한 명인 필립 할스만 사진전 관람후기 입니다. 특히 점프하는 모델들의 자세와 표정등이 다른 인물사진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전시회인데요. 이번 필립 할스만 '

www.a4b4.co.kr

 

관람시간 1시간 ~ 2시간

이번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관람 시간은 짤게는 1시간 길게는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특히 작품속의 메시지를 하나하나 이해하려 한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이네요.

아래는 이번 전시회의 기획의도 입니다. (이미지 선택하면 확대...)

 

 

이번 K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데이비드 슈리글리전'은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각각의 섹션이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요. 전시장 메인은 역시 1번 캐치 프린트 공간이 가장 넓습니다. 나머지 전시 공간은 양념 요소라고 할까요?

 

작품 + 메시지, 영국식 유머는 조금 어렵다!

이번 작품의 특징은 위와 같이 그의 메시지와 일러스트가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지만, 약간은 그림과 연결하여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들도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각각의 구역에 한글 해석된 안내판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왜 각가의 작품에 부착하지 않았는지?)

 

전시의 시작은 그의 흑백 작품으로 시작됩니다. 

 

해당 공간의 작품들은 그림도 상당히 흥미롭지만 그림과 함께한 메시지도 상당해 냉소적이네요. 파란색 토끼 작품은 한장 구매해서 회의실에 비치하고 싶다는...

 

현재 K 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데이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전시장의 모습

 

한글 설명으 봐도 조금 어려운 섹션... 뭐 어쩌라고??? @.,@

 

여기는 애니메이션 방입니다. 그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상하게 티스토리에서 영상 업로드가 안 된다는...)

 

'협찬사절 ★ 솔직리..'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www.a4b4.co.kr

 

 

I AM A PERSON

person이라는 단어는 인지학에서는 기존 people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나의 발현은 어떻게...

 

이번 전시회는 이렇게 공간별로 20여점의 작품이 주제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조금은 사회적인 메시지가 담긴 작품공간... 조금은 냉소적이고 비판적인 작품들이네요.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책 전시장' -끝-

"책 내지를 보여달라!!! 보여달라!!!"

 

 

Drawing Room & Cuppa

 

어떤 의미일까요? 아직도 이해 못 함...

 

드로잉룸에 전시되어 있는 거대한 라이프모델2

참고로 이 방에 들어오면 딸깍 딸깍 소리가 나며 라이프 모델이 눈을 깜빡이고 있습니다.

 

 

'협찬사절 ★ 솔직리..'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www.a4b4.co.kr

 

이 모델 보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 시간 관계상 작업은 생략~

 

귀여운 동물들도 냉소적인 메시지의 소재가 되었네요.

 

거대한 백조들... 부풀릴 수 있는...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선인형입니다. 백조와 흑조 한 쌍. 저희가 갔을때는 두 마리 모두 바람이 빠져 있더라는...

 

'협찬사절 ★ 솔직리..'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www.a4b4.co.kr

그러나 옆 공간으로 이동하고, 잠시 후 기계 소리가 들리더니 흑조에 바람이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대표작중 하나, 백조는 여전히 침묵, 흑조 한마리만...

 

"큰 호두" "넌 호두를 깰 의무가 없어"  > 아주 마음에 드는 문구!!!

 



꿀벌을 제외하고는 역시나 영국식 유머는 어렵네요.

 

이런 심술꾸러기!!! 그러다가 얻어 ㅌ진다~

 

팝아트에서는 단골 소재들이 역시나...

 

전시장 마지막 공간이 슈리글리 샵입니다.

많은 작품은 아니지만 그의 독특하고 유명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곳...

 

그의 대표작품인 Really Good (위)과 반려뱀 (아래)

 

 

 

이것으로 압구정동 K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데리비드 슈리글리 전시회 관람 후기 마칩니다.

최근 매우 핫 하다는 작가이지만 뼈속까지 토종 한국인인 저에게는 조금 낮선 전시회가 아닐까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