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미술 전시회 추천합니다.

조금은 독특한 전시회로 조금은 색다른 사조의 미술을 경험하기에 좋은 전시회로 생각됩니다.

 

전시회 장소는 서울 서초구 에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빅시즌 이어서 그런지, 상당히 규모 있는 3개의 전시회가 동시에 열리고 있습니다.

 

한가람미술관 1층 에서는

게티미이지 사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게티이미지 사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지난 포스팅 참고하세요.

 

'게티이미지 사진전' 관람후기 및 관람팁 @ 한가람 미술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게티이미지 사진전 : 세상을 연결하다' 관람후기 및 관람팁입니다. 매년 여러 사진 전시회가 열리는데요. 게티이미지는 조금 독특한 분야의 사진 전

www.a4b4.co.kr

 

2층 에서는

앙리 마티스 전시회 라이프 앤 조이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앙리 마티스도 상당히 흥미로운 전시회로 생각 되는데요. 시간은 부족하고 마티스 전시회는 1년 전에 본 기억이 있어서 우선 이번에는 생략 합니다. (예전에 방문한 마티스 전시회 참고하세요)

 

 

앙리 마티스 전시회 - 도슨트와 함께 감동의 특별전 @ 마이 아트 뮤지엄

신생 미술관이지만 제가 항상 믿고 찾는 미술관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마이 아트 뮤지엄'... 이곳에서 세 번째 전시회인 '앙리 마티스 특별전 : 재즈와 연극'이 지난 주

www.a4b4.co.kr

 

이번 포스팅 목적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에서 열리고 있는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 후기 시작합니다.

먼저 3층으로 올라가면서 반기는 작품은 폴델보의 '붉은도시' 전시장에서 원작을 보면 더 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장 로비 모습입니다. 초현실 주의 연대기와 함께 마그리트 작품을 배경으로 포토월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추억을 남기기 위한 배려가 조금 아쉽다는...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 관람팁 및 주의사항입니다.

1. 전시장 내에서는 사진촬영 금지입니다. 포토존도 내부에 없습니다. 조용히 편하게 감상 하세요 

2. 방역패스 적용됩니다. QR코드 통한 접종증명 또는 별도의 서류 준비하세요

3. 백팩은 물품보관함에 : 전시물 안전을 위해 백팩은 앞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상당히 불편하다는...

4. 전시 관람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5. 전시된 전시품에 비해서 전시장 공간이 협소합니다. 주말에는 원활한 관람이 힘듭니다.

6. 초현실주의 거장들 도슨트는 코로나19로 취소되었습니다. 유료 오디오 가이드 이용은 가능하니 이어폰 챙기세요.

 

이번 전시회는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다이즘 부터 시작해서 초현실주의 대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불가로 많은 설명 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마그리트, 만레이, 뒤샹... 이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네요.

 

전시회 끝나고 체험 및 기념 공간...

전시장 티켓박스 옆에는 호안 미로와 르네 마그리트 작품과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람 전보다는 작품 관람 후 작품을 생각하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르네 마그리트의 금지된 재현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자리...

아래 사진 오른쪽 영화에서도 많이 차용된 그 작품입니다. 그러면 거울 앞에 서 볼까요?

이렇게 무한 반복되는 본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이런게 가능한 이유는 뒤에 위치한 바로 이녀석!!!

 

그리고 호안미로의 '신사와 숙녀' 작품 사진과 함께 촬영이 가능한 공간도 준비되어 있지만, 조금 조악하네요.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 아트샵 모습니다. 

이번에 전시된 작품이외에도 초현실주의 미술의 대표작품이 표현된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