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겨울은 살바도르 달리의 시즌인 것 같습니다.

최근 방문하는 전시회마다 달리의 사진 또는 그의 작품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네요.

이중에서도 달리만을 위한 전시회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살바도르 달리전' 소개입니다.

 

 살바도르 달리전 : Salvador Dali: Imagination and Reality 

@ DDP배움터 디자인전시관(B2F)

 

현재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있는 게티이미지 사진에서 만난 달리 (테리 핀처 / 힐튼 아카아브)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i... 

+ 안토니오 가우디와 더불어 스페인을 대표하는 최고의 예술가
+ 근현대미술의 큰 사조 중 하나인 초현실주의의 대표적인 작가

+ 우리 딸아이가 사랑하는 츄파츕스 사탕의 데이지 로고를 만든...

+ 그리고 살바도르 달리는 몰라도 '기억의 지속'이라는 작품은 모두 알고 있을것 같네요

츄파츕스 데이지 로고 / 기억의 지속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의 아쉬움을 매꿀 수 있는 전시회

얼마전 방문했던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있는 '초현실주의 거장들' 전시회에서도 가장 핫 한 작가는 역시 살바도르 달리 였습니다. 티켓의 작품도 그의 작품인 '머리속의 구름 가득한 커플...'

다만, 달리의 작품을 충분히 만날 수 없는 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되는 살바도르 달리전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살바도르 달리전이 이런 아쉬움을 해결해 줄 전시회가 아닐까 하네요.

이번 살바도르 달리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원화 전시회로 140여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스페인과 미국의 달리미술관과 '레이나 소피아 국립마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달리의 화려하고 몽환적인 걸작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한 장소에서 세 곳 미술관의 작품을 모아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나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View Point 

필립할스만 / 살바도르 달리

현재 동대문 DDP에서 열리고 있는 살바도르 달리전의 뷰포인트입니다.

무엇보다도 140여점의 달리 원화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그의 작품과 관련된 설치작품, 사진 및 영상을 같이 만나볼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