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가슴아픈 우리집 반려견 설탕이 이야기입니다.

올해말에 만 2년 소형견으로 보기에는 너무 크고, 중형견으로 보기엔느 다소 아쉬운 믹스견...

이 귀염둥이가 이번 여름에 발가락에 상처가 생겼네요. 염증인지 습진인지, 피부병인지, 화상인지...

 

어느날 갑지가 발가락을 빨기 시작하는데...

평소에는 집에서 뼈다귀를 물거나 인형을 가지고 놀고, 터그놀이 해달하고 하는데요.

어느날부터 갑지가 발가락을 심하게 빨아먹기 시작합니다. 하루이틀 지나면 좋아지겠지 생각했는데, 빈도와 강도가 점점 심해지네요.

 

728x90

 

 

강아지 발가락 사이에 염증도 있고요. 발가락도 붓기가 있어 보이네요.

야외 활동을 심하게 한 것도 아닌데, 이런 당황스러운 일이 생겼네요. 그래서 결국 다음날에 동물병우너 방문 합니다.

 

계속 심하게 강아지 발을 핥아 먹어서 털이 빠진 강아지 발...

 

| 동물병원 진단

강아지발 염증이나 붓기가 심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염증까지도 아닌 것 같다고. 그리고 더운 여름에 산책을 하다 보면 약한 화상을 입었을 수 있다고도 하네요.

병원에 갔으니 강아지 피부병 연고와 스프레이 처방 받아 옵니다. (스프레이는 기존 집에 있어서...)

| 강아지 발연고

먼저 이번에 처방받은 강아지 발연고 입니다. 하루 두 번 강아지 발에 잘 발라 주고요. 이후 5~10분 동안은 강아지가 빨아먹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약이 독한지 5일을 넘어서 사용하지 말라고 하시네요.

 

강아지 습진, 피부병 발연고를 바를때 통증 등으로 반항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냥 반항하기를 포기한 것인지, 아니면 약 바르는 것을 아는지, 큰 어려움 없이 5일동안 약 잘 발랐습니다.

 

| 터비엄 스프레이 큐어 / Terbiderm Spray Cure

동물약품 전문회사인 케어사이드에서 나온 ' 터비엄 스프레이 큐어'입니다. 강아지 곰팡이성, 세균성 피부감염에 효과적인
테르비나핀-클로르헥시딘 스프레이형 치료제라고 하네요.

 

스프레이 타입의 '무색 혹은 미황색의 투명한 액체 스프레이'로 유효균종: 피부감염사상균류(Malassezia spp. 와 Microsporum spp.) 및 세균(Streptococcus spp. 등) 적응증: 진균성, 세균성 피부감염증의 치료 및 증상 (소양감, 발적, 비듬 등)의 완화에 도움이 된가고 합니다.

 

반응형

 

사용 전 환부를 깨끗이하고 건조한 후 환부 주변의 털을 갈라낸 뒤, 본제를 환부에 분무한 후 부드럽게 문지르면 되는데요. 투여기강은 1~4주정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이번 강아지 발 염증 및 피부병 문제는 1주일이 넘어가면서 거의 다 나았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