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매월 1일은 우리집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먹는 날입니다.

오늘은 중앙바이오텍에서 나온 하트세이버 소개입니다. 복용방법 및 부작용, 가격 등 리뷰합니다. 내돈내산...

 

| 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 종류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의 경우 바르는약, 먹는약, 그리고 주사가 있습니다.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심장사상충 바르는 약의 경우 저는 강아지를 잡고 발라줘야 하는 부분이 그렇게 좋지는 않네요.

 

또한, 주사의 경우 1회 접종으로 1년이 유지되는 편리성이 있네요. 다만 심장사상충 주사 가격은 8~10만원으로 약에 비해 배 이상 높은 가격입니다. 물론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하고요.

| 심장 사상충약 판매처 : 약국과 동물병원 O, 온라인 쇼핑몰 X

보통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은 동물의약품을 취급하는 약국과 동물병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신가하게도 온라인 구매가 법적으로 불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쿠팡에서 엄청나게 검색해봤는데, 바르는 심장사상충약만 판매하고 있네요. (요것도 수입산만...)

 

728x90

 

요즘세상에 이건 무슨 정책인지... 그렇다고 약국에서 복약지도 해주는 것도 아니고

| 가격은 천차만별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가격은 천차만별 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 근처 약국 두 곳에서 가격을 비교해 봤더니 하트세이버 11kg 기준으로 한 곳은 27,000원 다른 한 곳은 30,000원으로 가격차이가 나고 있네요. 뭐 한 달에 500원 차이로 볼 수 있지만, 이왕이면 저렴한 곳이 좋겠죠.

 

| 하트세이버 : 내돈내산 리뷰, 협찬 사절

오늘 리뷰할 제품은 중앙바이오텍에서 제조 유통하는 하트세이버 추어블 11kg 대상제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아이 체중에 따라 4가지 제품이 있고요. 위로 갈수록 가격은 올라 갑니다. 약의 용량과 관련 있을 것 같네요. 원가는 잘 모르겠지만...

 

| 복용방법 및 주기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은 한 달에 한 번 아이의 체중에 맞춘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낮은 체중의 약을 사용하면, 효과가 저하되거나, 체중보다 높은 약을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몸에 성충이 있는 상태에서 복용하면 심장사상충이 죽으면서 몸의 혈관 등을 막을 수 있으니, 초기 검사 후 정기복용하면 됩니다.

 

한 상자에 6개 월개월 복용 가능한 제품이며, 하트세이버 츄어블 효능 및 효과는 개 심장사상충의 예방 및 개회충, 개소회충, 개구충, 브라질구충, 협두구충의 구충 및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과 함께 스티커가 있어 약박스나 캘린더에 표시하면 까벅지 않고 매월 정해진 일자에 복용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백 원 동전 크기로 강아지 간식과 비슷합니다. 츄어블 타입으로 말랑말랑하고 기호성이 좋아 아이가 약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겠네요.

 

역시나 식탐 많은 우리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을 주니, 사진찍을 여유도 주지 않고 바로 달려와서 받아 먹네요. 말랑거리는 촉감과 맛은 소고기 맛이 난다고 하니...

 

| 심장사장충약 부작용 및 주의사항

생후 6주 미만의 강아지는 복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콜리(Collie) 견종에서는 독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니 사용하면 안됩니다. 남은 약은 10℃ 이하에서 보관하세요. 권장은 1~30℃ 이지만 제품이 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참고로 중앙바이오텍 하트세이버 설명서 첨부 합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