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986년 설립 3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초 꼬치구이 전문 프랜차이즈 체인인 투다리 방문후기입니다. 90년대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 곳인데요. 최근 다시 배우 박휘순 님을 모델로 TVC를 집행하면서 브랜드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투다리 메뉴판 및 인기메뉴, 가격 및 김치우동, 떡볶기, 모둠꼬치 등 투다리 대표메뉴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 #십년만에투다리 #김치우동추천 #투다리메뉴 #맛집

 

| 오늘은 인천 게산동에 위치한 투다리 경인점 방문합니다. 

경인교대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실내도 깔끔하고 무엇보다도 부부가 운영하는 것 같은데, 너무나 친절 하십니다. 서비스도 잘 주시고요.

투다리 경인점 주차장은 매장앞에 복개천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최초 30분 600원에 추가 요금 15분당 300원, 일 최대 6,000원으로 주차요금에 부담은 없습니다. 또한 저녁 8시 이후나 주말과 공휴일에는 주차요금이 무료입니다.

 

| 투다리 영업시간 & 휴무일

투다리 경인점 영업시간은 17시에 오픈 새벽인 02시에 종료합니다. 라스트오더는 밤 12:30분 입니다. 투다이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인데요. 최근 불경기로 장사가 너무 안되어서 일요일도 오픈할까 고민중이시라고 하시네요.

 

반응형

 

 

투다리 경인점 실내입니다. 약 10여개의 테이블이 있고요. 손님이 상당히 많네요. 불경기에 장사 안된다는 투다리 사장님 말씀은 엄살로 들리네요. 복고풍 술집이니 삼삼오오 꼬치와 여러메뉴와 함께 술 한 잔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네요. 주방에서는 사장님께서 계속 주문들어온 꼬치를 굽고 요리하느라 정신 없으시네요.

 

기본 반찬은 에낙 (enaak) 과자와 마카로니 강냉이가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 투다리 메뉴판 및 가격

투다리 메뉴판은 새로 소주와 콜라보 했네요. 상당히 독특한 메뉴 표지를 보입니다. 먼저 엄청나게 많은 투다리 메뉴 소개합니다. (메뉴판 클릭하면 크게 확대됩니다.)

 

꼬치류 : 베스트꼬치, 닭날개꼬치, 팽이버섯말이 ...

투다리 꼬치 메뉴는 약 15종이 있습니다. 버터향 오징어입꼬치, 닭산적, 염통꼬치 등 닭꼬치와 매운닭발꼬치, 매운날개꼬치, 매운 닭살꼬치 등 매운 꼬치요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꼬치 가격은 9,000원 전후 가격입니다.

저희는 꼬꼬베스트꼬치와 팽이버섯 말이꼬치, 새우볼 튀김꼬치, 아스파라거스 꼬치를 주문합니다. 투다리 꼬치 맛 평가는 메뉴판 소개 끝나고 진행할께요.

 

탕류 볶음류 : 김치우동 / 모래집볶음

탕류와 볶음류는 각각 7~8종 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투다리 탕류는 대창전골, 부대찌개, 알탕, 골뱅이어묵탕, 모듬오뎅, 어묵매운 탕 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1만우너 중반부터 2만원 중반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보이네요.

볶음휴는 향라치킨윙, 벌집껍데기볶음, 달발볶음, 사천볶음밥, 통마늘모래집볶음 등이 있으며, 가격은 1만원 후반대입니다. 그리고 투다리 시그니처 메뉴는 김치우동과 얼큰해물우동도 있습니다. 오늘 투다리 경인점 방문했으니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김치우동도 주문했으니, 아래에서 시식기 진행합니다.

 

튀김류 : 진미채튀김, 치킨가리아게, 치즈볼

투다리 튀김은 10여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크리스피치킨, 치킨가라아게, 진미채튀김, 핫윙봉감자튀김, 치즈볼, 모래집튀김, 오징어 튀김 등의 튀김메뉴가 있습니다. 가격은 10,000원 초반부터 20,000원 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반응형

 

특선류 : 뚝배기떡볶이, 골뱅이 무침

투다리 메뉴판 중간정도네요. 닭목살구이, 뚝배기떡볶이, 뚝배기 골뱅이무침, 모둠소세지, 치즈닭갈비 등의 특선메뉴와

한치, 오징어, 먹태 등 마른안주 메뉴도 있네요. 가격은 1만원 중반 전후입니다.

 

 

투다리 맥주, 소주, 하이볼, 사케

투다리 주류는 생맥주와 카스, 한맥, 클라우드 등의 국산 병맥주와 기네스, 칭따오 병맥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주는 처음처럼과 새로, 청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소주나 맥주는 5,000원 가격으로 요즘 술값 생각하면 무난한...

이렇게 주류와 안주 세트메뉴도 즌비되어 있습니만 할인 폭은 크지 않네요. 그냥 편하게 원하는 메뉴로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곁들임야채 (4,000원)

처음에는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 내고 먹기에는 어디서나 공차로 나오는 메뉴여서 추가 주문은 하지 않았네요.

 

| 김치우동 (가격 11,000원)

투다리 대표메뉴 중 하나입니다. 투다리에 왔으면 꼭 김치우동을 먹어보라고 하는데요. 가격도 무난하고 특히 소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얼큰한 국물과 통통한 우동면발이 껄끔하네요. 꼬치나 튀김류와 함께 주문하시면 조금 느끼한 부분도 해결된다는...

 

 

728x90

 

| 꼬꼬베스트꼬치 (가격 10,500원)

투다리 메뉴판 맨 앞에 위치한 투다리에서는 꼭 주문해야하는 대표 꼬치메뉴 입니다.

닭산적, 염통꼬치, 닭날개꼬치, 닭껍질꼬치, 모래집꼬치 각각 1개씩 다섯개 꼬치가 나옵니다 .꼬치 하나에 2,000원 꼴이나 요즘 물가 상승을 실감하게 되네요.

 

 

1인용 화로에 올려 나오고요. 주방에서 이미 구워 나오니 꼬치가 따뜻하게 유지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소스 3종이 나오는데요. 저는 소스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 꼬치맛 그대로 즐겼네요.

 

 

 

닭산적과 염통꼬치 모래집꼬치 추천

꼬꼬베스트꼬치 / 모듬꼬치는 몇 인분 더 시켰네요. 1인 분 다섯 꼬치는 혼자 먹기에도 양은 부족합니다. 술 먹으면서 란 꼬치씩 뽑아먹는 안주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투다리 꼬치 중에서 가징 기본인 닭산적과 쫄깃한 식감의 염통꼬치와 모래집꼬치가 제 취향에 잘 맞네요.

 

팽이버섯말이 & 아스파라거스 꼬치

기대보다 상당히 독특한 맛과 식감을 보입니다. 이 두 메뉴는 투다리 메뉴판에서도 추천하는 꼬치메뉴인데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 골뱅이무침 (가격 17,000원)

정확하게는 골뱅이 쫄면 무침입니다. 쫄면과 야채, 그리고 골뱅이가 매콤한 양념과 함께 나오는데요. 우선 골뱅이는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쫄면 식감도 좋고요. 다만 투다리 골뱅이무침 맵기는 약간 매운편에 속합니다. 매운것을 잘 드시지 못하신다면, 약간 덜 맵게 해달라고 주문하세요.

 

반응형

 

 

 

| 투다리모둠오뎅 (가격 13,000원)

투다리 메뉴판에서 추천하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꼬치 어묵이 들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다소 심심한 맛을 보여서 주문 실패했다고 생각했네요.

 

그렇지만 어묵오뎅이 쫄면서 맛이 잡히는데, 주문하고 10분정도 끓인 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투다리 경인점에서 이런저런 메뉴 먹다가 마지막에 속 풀기 좋은 메뉴중 하나로 추천 드립니다.

 

| 황도 (가격 7,000원)

황도는 서비스로 나왔네요. 황도와 쿨피스의 조화. 불량식품은 역시 맛있더라는...

 

오늘은 경인교대 맛집 투다리 경인점 방문후기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꼬치메뉴가 생각난다면,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 투다리 고려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