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고양경찰서 근처에 위치한 작고 오래된 느낌의 중국집인 효성각 후기입니다.

뭐 요란한 중국집은 아니고요. 그냥 어느 동네에서나 만날 수 있는 중국집인데요. 그럼에도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기본 음식들이 찐으로 잘 나오는 화정동 맛집으로 추천 합니다.

 

간짜장 우동 짬뽕 탕수육 깐소새우 맛있게 가족들과 함께 식사한 이야기...

 

효성각은 '짬뽕이 맛있는 집' 으로 10여종의 다양한 짬뽕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이외에도 면요리와 여러 요리들도 가성비 좋고 상당히 매력적인 중국집입니다.  

 

반응형

 

| 효성각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효성각은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고양경창서와 꽃우물공원, 고양 어린이 박물관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별도 주차장은 없으며,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매장 앞에도 주차하기는 어렵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 부터 23시까지 운영합니다. 

 

건물앞에는십여대의 배달 오토바이가 보이는데요. 배민이나 요기요, 쿠팡이츠 등과 같은 배달앱 주문도 있겠지만, 매장에 바로 연락해서 배달하는 시스템이 아직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배달하시는 분들 바쁘시더라는...

홀 손님 보다도 배달 손님이 더 많은 것 같네요.  

 

 

화정동 맛집 중국집 효성각 실내입니다. 6인 테이블 기준으로 홀에는 약 다섯 개, 룸에는 두 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작고 오래된 중국집의 일반적인 실내를 보입니다. 낡았지만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해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는...

 

 

| 효성각 메뉴 및 가격

딱 동네이 있는 일반적인 중국집 메뉴입니다. 나올 수 있는 면요리와 밥요리 다 있고요. 탕수육이나, 새우, 라조기, 누릉지탕 등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요리도 모두 다 있네요. 항상 중국집에와서 느끼는 것은 어떻게 이 요리를 다 만드시는지... 

 

메뉴판에서 주문할 메뉴를 선택하고 홀에 위치한 카운터에서 선불결제 하시면 됩니다.

이후 물과 반찬은 셀프로... 

 

 

반찬은 단무지와 양파, 춘장...

 

여기에 김치가 나옵니다. (중국산 이지만...)

 

반응형

 

 

먼저 서비스로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서비스 군만두지만 우선 때깔이 너무나 깨끗합니다. 중국집 튀김음식의 경우 누렇고 검은 모양이 많은데요. 얼마전에 기름을 바꾸셨는지, 기름관리를 잘 하시는지 상당히 깔금한 만두가 나왔네요.    

 

만두소도 당면과 고기, 아채들이 적절하게 잘 들어있고, 튀김상태도 바삭하고 좋네요.

 

| 등심 탕수육 중간 사이즈 (가격 26,000원)

화정역 맛집 효성각 탕수육은 작은 중간 큰 사이즈 3가지가 있고요. 작은 사이즈 탕수육은 20,000원, 큰 사이즈 탕수육은 32,000원 입니다. 사진속 탕수육은 중간 사이즈 인데요. 가격을 고려하면 상당히 푸짐하게 나오네요. 

 

군만두와 같이 튀김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깨끗하게 튀겼다고 어머니께서 좋아하시네요.

제가 보기에도 상당히 깨끗하고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탕수육 소스는 부먹 찍먹 논란이 심해서 그런지 이렇게 두 개 그릇에 담아 주셨네요.

 

바삭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는 탕수육

효성각 탕수육을 가장 먼저 추천하는 이유는 튀김상태도 좋지만 식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누지지 않고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기 육즙이 살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식감이 잘 유지되네요.

 

728x90

 

 

| 깐쇼새우 (35,000원)

화정역 맛집 효성각 새우요리는 깐쇼새우와 깐풍새우가 있었는데요.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식감은 깐쇼새우를 주문 했습니다. 새우살도 통통하고 새우 아래에 깔려있는 양배추와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하니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좋네요.

 

| 우동 (가격 9,000원)

가장 먼저 소개하는 효성각 면요리는 우동입니다. 저는 중국집에서 우동 주문을 선호하지는 않는데요. 어머님께서 주문하신 메뉴입니다만, 상당히 맛있게 빼앗아 나누어 먹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사진이 한 장) 

우선 국물이 갱각보다 맑고 깔끔했고요. 해물 육수 느낌이 상당히 진했습니다. 중국집에서 시원한 국물 면요리가 ㄱ생각나신다면 화정역 맛집 효성각 우동 추천합니다. 

 

| 효성각 짬뽕 (가격 8,000원)

효성각에서 가장 자랑하는 메뉴가 짬뽕이라고 했는데요. 10여종의 짬뽕 메뉴중에서 가징 기본적인 짬뽕을 주문해 봅니다. (짬뽕밥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짬뽕면을 주문 했네요)

 

홍합, 양파, 오징어 등 가장 기본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짬뽕인데요.

우엇보다도 효성각 짬뽕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의 국물에 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진한, 그리고 먹고나서 속에 부담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 효성각 간짜장 (가격 8,000원)

중국집에서 짬뽕과 함께 짜장면이 빠질 수 없죠. 오늘은 양파 식감이 그리워서  짜장면을 주문합니다.

양파와 함께 돼지고기 덩어리가 느껴지는 간짜장입니다.

 

반응형

 

 

화정동 맛집 효성각 짜장면도 위에 리뷰한 면요리와 비슷합니다.

기존 짜장면의 맛은 비슷한데, 느끼함과 기름기가 상대적으로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매우 맛있게 먹었는데요,

먹고나서도 속에 부담되거나 불편한 그런 것이 전혀 없네요. 

 

| 효성각 총평

가성비 좋은 상당히 매력적인 중국집입니다.

화려함 보다는 부담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중국요리라고 할 수 있네요. 재방문의사 높음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