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명동 맛집 대표하는 명동교자 본점과 강남면옥 명동점 소개입니다. 방문일은 6월 6일 현충일 오후 12시 30분 경으로 공휴일과 점심시간이 겹친 시간이었네요.

 

명동 눈스퀘어에 있는 국내에서 가장큰 나이키 매장인 나이키 서울에서 쇼핑하고 출출해서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유명한 명동 맛집 중 하나인 명동교자 본점으로 이동합니다. 이곳 눈스퀘어에서는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

 

| 놀랐다 명동교자 본점

멀리서 명동교자 본점을 향해 걸어가는데, 기다란 줄이 보입니다. 설마 이 줄이 바로 그 줄이라고는 상상도 못하고, 명동교자 입구로 들어갑니다만... 이 엄청난 대기줄이 바로 명동교자 입장을 위해 서 있는 그 줄이 맛습니다.

 

| 대기에 최소 40~50분 소요

그래서 입구에서 안내하시는 분에게 문의 했습니다. 명동맛집 명동교자 본점 식사하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최소 40~50분은 기다려야 입장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명동상권이 살아난 것인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고 이 긴 줄에 상당수 서 있네요.

 

혹시나 해서 명동교자 분점도 가보지만 본점과 다를바 없네요.

결국 저희는 명동교자 식사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728x90

 

| 강남면옥 명동점

그래서 날도 덥고, 냉면을 먹기로 하고 대기 없는 곳을 찾다가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근처에 있는 강남면옥 명동점으로 이동합니다. 위치가 극장 뒷편 골목이고 빌딩 5층에 있어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데요. 그래서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을것 같은 희망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이동하고요. 대기는 없었지만 그래도 손님들은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알고 방문했는지 외국인 관광객들도 몇 테이블 보이네요.

 

| 메뉴 및 가격

명동 맛집 강남면옥 명동점 메뉴 및 가격입니다. 냉면류와 갈비탕, 만두국이 있고요. 요리로는 갈비찜과 수육, 홍어회가 나옵니다. 물가가 많이 오르기는 했네요. 냉면 한 그릇이 12,000원 하는 세상을 살고 있으니.

 

저희는 갈비탕과 물냉면, 비빔냉면 주문합니다. 반찬은 무생채와 김치, 깍뚜기가 나옵니다.

 

| 찐만두 반접시 (가격 6,000원)

찐만두 반접시 주문합니다. 3알이 나오고요. 큼직한 크기의 고기만두 입니다. 한접시 6개는 가격 10,000원, 식전에 한 알씩 먹기에 무난한 양과 맛을 보입니다. 명동교자에서 만두를 먹지 못했으니 이 만두라도 먹어야...

 

| 갈비탕 (가격 16,000원)

고기를 워낙 좋아하는 일행이 있어 갈비탕 주문합니다. 가격도 많이 올랐네요.

왕갈비 석 대가 들어 있고요. 밥 한공기 같이 나옵니다. 맛은 쏘쏘. 국물 진하기도 쏘쏘

 

명동 맛집 강남면옥 아쉬운 점

무생채를 워낙 좋아하는데, 조금씩 주시네요. 많이 먹을 것이니 리필할때 많이 달라고 해도 처음 양 만큼만 주시네요. 바쁘신데 계속 말하기도 그렇고. 다소 아쉬웠던 부분...

 

| 비빔냉면 (가격 12,000원)

강남면옥에 왔으니 냉면을 먹어야죠. 날도 덥고

맛은 그냥 쏘쏘합니다. 자극적인 맛은 아니어저 좋았는데. 명동 냉면 맛집이라 부르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반응형

 

| 물냉면 (가격 12,000원)

제가 주문한 물냉면입니다. 워낙 더워서 저도 비냉파인데 이번에는 물냉면 주문합니다.

물냉면도 쏘쏘. 약간 더 살얼음 끼고 시원한 육수였으면 좋았을... 생각이...

그래도 겨자 넣고 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명동 맛집 명동교자 못가고 강남면옥 간 이야기...

다음에는 꼭 명동교자 본점 다녀올께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