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 출퇴근 하면서 땀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지난 '프롬비 선풍기' 후기에 이어 오늘은 슈피겐 휴대용 선풍기 사용후기 진행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시 손선풍기 구입한다면, 프롬비 제품을 구입 하겠어요~

 

| 슈피겐 에어닉 휴대용 선풍기 가격

모델명은 A902 제품입니다. 정식 제품명은 '슈피겐 에어닉 휴대용 선풍기 AHP01317' 로 구입한 색상은 오던 화이트입니다. 슈피겐 선풍기는 쿠팡 로켓와우를 통해 22,650에 구입 했습니다. (최근에는 가격이 조금 오른 것 같네요)

 

슈피겐 A902 선풍기 제품 구성은 설명서와 선풍기 본체, USB-A to USB-C 타입 충전케이블과 핸드스트랩, 여벌의 힌지너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슈피겐 에어닉 휴대용 선풍기는 화이트와 그레이 블루 세 가지 컬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모던화이트 색상으로 구입 했네요.

 

| 4단 풍속 지원, 다소 복잡한 버튼들...

타사의 휴대용 선풍기와 비슷하게 4단 퐁속을 지원합니다. 다안 가방 등에서 오작동 방지를 위한 락버튼 (한 번도 사용 안함)과 전면에도 에어닉모드 버튼으로 한 번에 가장 강한 바람을 일으키는 버튼이 있습니다.

 

핸드 스트랩은 기본...

 

 

반응형

 

| 각도 조절 및 탁상용 기능

선풍기 헤드 부분이 180도 접히면서 휴대성과 고정성을 모두지원 합니다. 반으로 접혀서 가방 수납도 편하고요. 이렇게 반으로 접어 책상이나 탁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 회전부분 고정이 안되는 부분, 후크가 없는 부분은 아쉬운

슈피겐 휴대용 선풍기 단점입니다. 사진과 같이 목 부분이 접히게 되어있고, 고정을 힌지너트가 하게 됩니다. 이게 다소 잘 풀리고 고정을 위해서는 힘이 필요합니다. 점점 힘을주다 보니 약갈 헐거워 지면서 선풍기를 고정하는데 불편이 생기네요.

타사 제품의 경우 동일한 방식의 접이식 손선풍기라고 해도, 선풍기 결합 부분에 후크가 있어 사용시 흔들리지 않고 고정되게 처리되어 있는데, 이 부분에서 슈피겐 휴대용 선풍기의 아쉬운 부분이 생겼습니다.

 

| USB-C 타입 충전

저가 휴대푱 선풍기의 경우 아직도 마이크로5핀 타입의 충전을 지원해서 불편한 부분이 많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슈피겐 휴대용선풍기는 요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해 별도 케이블이 필요 없습니다. (집이나 작장등에애플 제품만 있다면 모르겠지만.)

 

 

| 탈부착 새척가능

전면 플라스틱망을 회전하면 망이분리되면서 세척이 가능합니다. 슈피겐 선풍기 프로펠러는 분리되지 않습니다. 우선 물티슈 등으로 닦을 수 있는 부분은 좋네요. 

 

| 슈피겐 에어닉 휴대용 선풍기 총평

디자인이나 완성도는 무난합니다만, 내구성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앞에서 언급했듯 선풍기를 접었다 펼 때마다 힌지 너트를 약간이라도 조이려고 하는 불편이 있네요. 언젠가는 많 헐거워 지겠다는 부담도 있고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