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K 양방향 HDMI 분배기 사용후기 입니다. 저는 PC + 듀얼모니터, 그리고 빔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유용한 저럼한 가격의 소형 분배기입니다. 저는 PC 1번 모니터를 빔 프로젝터와 분배해서 사용하는 목적으로 구입했습니다.

 

| 케이블타임 4K 양방향 HDMI 2.0 분배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한 케이블타입 양방향 hdmi 분배기 입니다. 가격은 쿠팡로켓배송으로 가격은 18,900원입니다. 모델번호 CP30G

 

제품 사용과 같이 4K 60Hz를 지원하면 이 이상의 조건에서는 원활한 사용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글 중간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케이블타임 HDMI 분배기는 사이즈 가로 세로 각각 52mm로 앙증맞은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명함 2/3 사이즈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입니다.

 

HDMI 분배기 앞면과 뒷면의 디자인 전면에는 2개의 모니터와 빔프로젝터를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와 1번과 2번 전환을 표시하는 램프가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블타임 4K 양방향 HDMI 2.0 분배기 한 쪽에는 주 HDMI입력단자 (PC, TV, 노트북 등과 연결)

그리고 반대편에는 출력 HDMI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PC 모니터와 빔을 연결합니다.) 

 

728x90

 

이후 케이블타임 HDMI 분배기 스위치를 통해 전환이 가능하고요. 아래 사진과 같이 손쉽게 출력 기기 전환이 가능합니다.

 

| 케이블타임 4K 양방향 HDMI 2.0 분배기 주의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최대 4K 라인만 지원합니다. 처음에 굴러다니는 HDMI2.1 8K 케이블 (5m)을 연결했는데요. 빔프로젝터가 잘 보이는 듯 하다가 깜빡거리로 화면 떨림이 심하게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 했습니다. 연결이 꺼지기도 하고요.

 

반응형

 

이후 HDMI 케이블을 4K 제품으로 변경하고 나니 전혀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더군요. 제품 불량인줄 알았는데. 상당히 큰 차이점을 보입니다. 아래 케이블타임 4K 양방향 HDMI 분배기 사양 및 호환성을 확인하시고 구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