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가 20만명을 넘어서면서 일반 확진자의 경우 재택 치료가 일반화 되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은 물론 혹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저렴한 가격의 산소포화도 측정기 하나 구입했네요.

1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완성도는 높지 않지만 수치확인에는 크게 문제없는 제품이네요. 평생 사용할 것도 아니고, 코로나만 끝나면 당분간 볼일 없는 제품이니...

이한선생활과학 디지털 산소포화도 맥박 측정기

제품명은 '이한선생활과학 디지털 산소포화도 맥박 측정기' 입니다. '한경희 생활과학' 이 생각나에요. 이 또한 마케팅의 하나로 생각됩니다. 중국산 제품이며, 가격은 배송비 포함 15,1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물량이 안정되었는지, 배송도 빠르고 재고도 충분히 있네요.

 

이한선생활과학 디지털 산소포화도 맥박 측정기 언팩

내용은 단순합니다. 영문 사용자설명서와 기기, 스트랩 - 끝 - 배터리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제품... 사실상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스트랩은 전혀 필요없어 보이네요.

 

해당 제품은 5가지 색상이 있는데, 퍼플이나 그레이를 희망했지만 블루로 왔네요. 쿠팡에서는 색상선택 못하고 랜덤으로 배송됩니다.

 

완성도는 조금 떨어지는...

저가 산소포화도 측정기로 완성도나 디자인은 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불량 장난감 같은 색상과 조금은 불안한 집계. 안쪽에는 측정위한 광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AAA 배터리 2개, 끼우기 겁나 힘들다.

사진과 같이 AAA형 배터리 2개가 들어갑니다. + - 극은 같은 방향으로 되어 있지만 배터리 2개가 반대 방향으로 삽입해야 합니다. 역시나 저렴이 중국산 산소포화도 측정기...

 

무엇보다도 배터리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기기 망가지는 줄 알았다는... 낑낑 거리면서 삽입 성공...

 

위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기기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산소포화도와 심박수... 배터리 잔량, 필요한 부분은 다 있네요.

 

| 기능은 정상작동 되는 듯... 사용에 큰 문제는 없는...

투컬러의 OLED 디스플레이로 시안성은 무난합니다. 또한 6가지 모드 표시방법이 있는데요. 화면을 회전할 수 있어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수치가 경고수치로 가면 알림음이 나온다는데, 이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고요.

대략 측정에는 10초 안쪽으로 소요됩니다. 

 

쿠팡 이한선생활과학 디지털 산소포화도 맥박 측정기 총평

가격만 생각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제품. 측정에는 큰 문제 없어보이니 코로나19가 끝나기 전까지만 비상용으로 생각한다면 무난한 제품...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