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시중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3종 비교합니다.

왼쪽부터 휴마시스 1회용 > 래피젠 2회용 > SD바이오센서 1회용 순서입니다.

 

3가지 제품 모두 사용방식이나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설명서 기준으로 검사 방법이 조금 번거로운 제품이 래피젠, 과대포장으로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제품이 휴마시스 정도라고 할까요. 여기에 조금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면 SD 바이오센서 제품에 한 표! (주식 없습니다.)

 

휴마시스 자가진단키트 과대포장

사진과 같이 3사 모두 구성품은 동일합니다. 설명서, 검체추출튜브, 필터캡, 면봉, 테스트킷, 폐기물 처리 지퍼백...

다만 휴마시스 제품의 경우 타사보다 배 정도되는 플라스틱 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무쓸... 썩지도 않는 쓰레기만 배출되는... 하루에 얼마나 배출될지...

 

위 면봉은 휴마시스, 아래 면봉은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입니다. 레피젠도 SD바이오센서와 비슷...

다만 면봉의 경우 자가진단키트 유통처나 판매 방식에 따라 각각 다른제품이 들어 있네요.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의 경우에도 25개 들이 박스에는 긴 면봉이... 뭐 의미 없습니다. 

 

검체 추출방식은 동일, 그러나 래피젠 제품은 번거로운 과정이...

3사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모두 면봉으로 양쪽 콧구멍에 10회 빙글빙글... 동일합니다.

다만 래피젠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설명서와 같이 튜브 안에 면봉을 부러뜨려 넣고 뚜껑닫고 10회 섞는 과정이 있습니다. 타사 키트에는 없는 과정인데요. 번거럽기도 하고 검체 섞는 과정에서 용액이 흘러나올까 걱정되기되 하네요.

이 부분은 래피젠 자가검사 키트만의 단점...

 

 

이렇게 추출된 검체추출 튜브는 3사 모두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용액을 떨어뜨리는 방식도 동일...

 

참고로 래피젠 제품은 진한 남색으로 시험지가 물들고,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와 SD 제품은 핑크색으로 나옵니다. 저는 래피젠 제품을 가장 나중에 사용했는데 순간 깜놀 했다는...

 

15분 후 결과는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