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0월 가을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추천 합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서전농원에 밤줍기 체험농장 가족과 방문합니다. 오늘은 밤따기 체험 비용 및 준비물, 체험 팁 공유합니다. 아마도 금주 주말이 2021년 올해 밤줍기 마지막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경기도 용인 서전농원 밤줍기 행사장

저희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서전밤행사장으로 정했습니다. 제험요금이 조금 높지만, 10월 초와 중순에 운영되는 곳이 많지는 않네요. 오픈은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는데, 9시 조금 안되어 도착했을 때는 주차장에 차가 거의 없었습니다. 체험 끝나고 점심시간때 내려오니 주차장이 차가 이렇게 많이...

 

 

서울근교 밤따기 체험농장인 서전농원 입장료는 소인 8천원, 대인 1만 3천원입니다. 밤줍기 체험장에서 소인은 사실 미취학 아동 기준이네요. 초등생도 대인이라는 부분!!!

아래 사진 확대하시면 이용규칙 및 조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장 언덕을 조금올라가면 이렇게 체험장 입구에 도착합니다. 컵라면이나 과자 등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고 화장실이 있네요. 주인 아주머님은 상당히 친절 하시다는...

 

| 밤따기 체험 준비물...

이곳 서전농원은 밤을 담을 수 있는 양파망과 집게를 주시네요. 코팅 장갑은 별도 판매합니다.

밤줍기 체험 준비물로는 코팅된 장갑과 가시 있는 밤을 발로 벌려야 하니 등산화나 트레킹화가 좋습니다. 슬리퍼나 단화는 뭐 자살행위라고 생각하시고, 가능하면 밤송이 가시나 낙엽이 붙지 않는 신발을 선택해 주세요.

또한 밤농장에는 모기나 날벌레가 많이 있으니 모기기피제도 준비해 주세요. 바지는 당근 긴바지가 필요합니다. 

 

밤나무 아래에서 밤줍기 체험을 하다 보면 이런 밤송이 뚝 덜어질 수 있으니, 챙있는 모자도 꼭 준비해 주세요.

 

 

생각보다 밤 농장이 크고 넓네요. 생수도 준비해 주시고, 땀을 훔칠 수건도 필요합니다.

 

정확하게는 밤따기 체험이 아닌 '밤줍기 체험'입니다. 떨어진 밤송이를 잘 찾으면 되는데요. 많은 밤들이 이렇게 벌레먹은 밤들이 많으니 잘 골라야 합니다. 벌레먹은 밤은 다른 사람이 고생하지 않게 멀리 던져 버린다는...

 

우리 가족은 밤줍기 체험장에서 이 정도 수확 했네요. 대략 2시간 정도 체험 했을까요? 

 

집에와서 보니 대략 5.5kg 정도 수확 했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