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동생의 스마트폰 액정이 다이 했습니다. 이상하게 올해에는 져와 가족들의 핸드폰 액정파손이 계속됩니다.

얼마전에는 저의 갤럭시 Z폴드3 내부액정이 파손되어 기변 했고, 이번에는 동생 3년 정도 사용한 갤럭시 S21울트라 액정이 먹통이 되었네요.

 

| 갤럭시 휴대폰 액정파손 대략난감

앞에서도 말해듯 액정깨진 모델은 갤럭시S21Ultra 모델입니다. 이미 사용한지 3년이 넘어서 휴대폰 액정파손 보험도 무용지몰이 되었고요. 액정 교체비용도 삼성전자 AS센터에서 30만원이 넘어가니 스마트폰 중고 가격을 고려하면 수리할 이유가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다만 가장 난감한 부분은 상단 Status bar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혀 보이지 않으니 어떤 조작이나 백업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해결방법은 3가지

액정파손된 스마트폰 데이터 백업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우선 삼성전자에서는 이런 경우 데이터 백업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뭐 저라도 지원 안할 것 같네요. 데이터라도 날려 먹는다면...)

 

728x90

 

1.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액정수리하고 사용하거나 복구 후 다른 스마트 폰으로 백업한다. > 가성비 망

2. 백업받을 새 폰을 구입하고 사설센터 방문해서 데이터 백업한다. 

    이 경우 액정 파손상황에 따라 10만원 ~ 30만원 정도의 수리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저의 기준으로는 가장 멍청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결국 스마트폰 액정 완파면 센터 교체비용이나 수리비나 비슷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3번째 액정파손 스마트폰 데이터백법 방법이 오늘 설명할 내용입니다.

집에서 추가비용 없이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백업 팁!

 

| 새로 사용할 스마트폰 구입하다.

기존 갤럭시S21 모델의 경우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하필 토요일 오후에  스마트폰 액정 파손이 파손되면서 월요일 아침까지 스마트폰 없이 생활해야 하는 문제도 같이 생겼네요.

그래서 토요일 저녁까지 고민하다가 쿠팡 로켓배송으로 갤럭시S24 구입합니다. (더 최저가 구입처가 있는데, 로켓 배송이 뭔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액정파손 휴대폰 데이터 백업팁 공유합니다.

갤럭시S21울트라 액정파손을 갤럭시S24로 백업하는 기준입니다.

| 포터블 모니터 또는 일반 모니터를 준비한다. 

저는 노트북과 함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화면 터치가 가능한 한성컴퓨터 포터블 모니터가 있어 해당기기에 액정파손된 휴대폰을 연결 합니다. (해당 한성 모니터를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이런 모니터가 없다면,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해서 이번에 사용하시고 다시 바로 1~2만원 손해보고 다시 판매하셔도 개이득!!!

 

|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연결

요즘 포터블 모니터에는 USB-C 타입이나 HDMI 단가가 모두 지원됩니다.

보통 집에 USB-C to C 케이블은 하나정도 있을 것 같고요. 이렇게 액정먹통된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연결전에 볼륨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다만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에서 출력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핫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USB-C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옆의 볼륨 업&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서 포터블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액정파손된 휴대폰 화면이 이렇게 모니터쪽으로도 출력됩니다.

또한 모니터가 터치를 지원하니 지문인식을 제외하고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이 단순이 액정먹통만이 아닌 보드나 배터리까지 문제가 생겼다면 답 없고요.

 

여기까지가 액정이 망가진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미러힝한 작업이었고요.

지금부터는 새로 구입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기존 액정파손 휴대폰 데이터를 이동합니다.

 

| 삼성 스마트스위치 wi-fi 연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본 분들은 기변시 필수로 사용하는 앱입니다. 바로 카톡 메시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다른 휴대폰으로 백업해주는 앱인데요.

내보내기 하려는 스마트폰의 USB 단자를 액정에 연결했으니, 케이블이 아닌 와이파이 방식으로 두 기기로 연결합니다.

 

반응형

 

물론 케이블 보다는 전송속도는 상대적으로 상당히 느립니다. 조작은 주로 데이터 백업받은 새폰에서 작업하시고 기존 액정파손된 스마트폰에서는 일부 동의 옵션만 모니터에서 진행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기존 파손폰에서 신폰으로 데이터 백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요.

이제는 액정파손된 스마트폰은 분리하셔서 별도 보관 또판 파기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조심 하시고요)

 

 

그리고 새로 구입해서 백업받은 갤럭시S24 스마트폰에서는 백업받은 데이터와 앱 설치작업이 계속됩니다.

앱이 설치되고 데이터가 정리되는 사이에 기존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정리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액정파손된 휴대폰 데이터를 포터블 모니터를 이용하여 수리 없이 새 폰으로 데이터를 이동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휴대폰 잘 사용하세요. 주말에 파손되면 맨붕 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