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관람후기 및 관람팁 >

세계적인 명작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고양이를 만나보자! 


고대 미술부터 르네상스, 바로크, 인상주의를 거쳐 20세기 근현대 미술까지 전체 미술사의 대표 작품속에 등장하는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관람후기입니다.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3층 : MUSEUM 209

이번 고양이 미술사 전시회는 잠실 롯데웡드몰 옆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3층에 위치한 뮤지엄 209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뮤지엄 209 주차장 및 무료주차

아쉽게도 MUSEUM 209는 무료주차 및 주차할인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잠실 소피텔 엠배서더 주차요금은 10분에 1,000원 한 시간 6,000원 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이니, 대중교통 이용 또는 전시회 관람 후 지하 식당에서 식사하시고 2시간 무료주차 할인 받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주차는 최악이다!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와 함께 잠실의 랜드마크이자 핫 플레이서로 떠오르고 있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주차 및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어서 많은 기대를 했

www.a4b4.co.kr

 

 

 

|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티켓 할인

저는 지난달인 6월 얼리버트 티켓 예매를 통해 40% 할인된 가격인 9,000원 으로 관람 했습니다. 현재는 별도 할인 프로모션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 정상 요금은 성인은 15,000원, 어린이/청소년은 12,000원 입니다.

(지난 백희나 그림책전도 그렇고 전시회는 얼리버드 티켓팅 하고 오픈 기다리는 즐거움과 저렴하게 관람했다는 뿌듯함)

 

| 총 7개의 Section으로 구성 : 90분 내외의 관람시간

이번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세계명화 이야기는' 일본계 캐나다인 작가인 야마모토 슈 (ヤマモトシュウ, 山本州, Yamamoto Shu)의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작업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역사적인 미술사조 순서로 총 7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캣아트 전시회 관람시간은 대략 90분 내외 생각하시면 됩니다.

 

|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포토존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전시회장은 사진촬영에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전시장 곳곳에 그의 작품과 함께 사진촬영이 가능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니 잘 찾아 보세요.

 

| Section 1 : 고대 고양이 미술

이번 공간은 프랑스 파리의 마브루 박물관의 소장품이라고 합니다. 현실 루브르 박물관의 고양이 버전으로 보이는데요. 이름은 고양이 울음소리인 'Meow'에서 따온 것 같네요. 이렇게 작품속 제목가 작가이름에는 고양이에서 가지고온 작가의 유머코드가 숨이 었습니다. 이런 것들을 찾아보는 것도 이번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전시회의 큰 재미입니다.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작품속 주인공은 모두 냥이로...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이집트 서기상과 미라관

 

밀로의 비너스와 니케의 여신상은 어떻게 표현 되었을까?

이번 고양이 미술사 전시회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람객도 고양이가 되어야 좀 더 작품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Section 2 : 르네상스

에오오나르도 다빈치와 묘첼란젤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와 최후의 만잔

예수가 십자가에 매달리기 전날 밤에 열두 제자와 마지막으로 나눈 저녁 식사속 고양이로 표현된 예수와 제자들을 만나 보세요.

 

| Section 3 : 바로크

바로크 시대 대표 화가인 '낭브란트'와 '요하네스 베르야옹'의 작품

 

이번 전시회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은 작품과 원화를 비교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마도 저작권 문제로 어렵지 않았을까? 개인적인 생각

 

이탈리아 초기 바로크 대표화가인 카라바조와 램브란트의 작품

이번 캣아트 고양이 미술사 작가인 '야마모토 슈'의 작품 대부분은 캔버스에 아크릴 물감으로 작업한 작품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걸작. MUSEUM 209에서 열리고 있는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포스터에 사용된 대표작품 입니다. 작품 느낌 좋아요

베르메르의 또 다른 걸작 '우유를 따르는 여인' 여인이 키티 고양이가 되었네요.

베르메르의 작품은 일상속 표현이지만 다소 어둡고 장엄한 느낌을 주는데, 약간 그런 느낌보다는 밝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작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산드로 보티첼리 비너스의 탄생 등 유명 명화들의 패러디 작품들이 계속 됩니다.

 

| Section 4 : 신고전주의 사실주의

앵그르, 다비드, 밀레의 작품들...

이번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전시장에서 가장 이쁜 포토존... 냥이 스테인드 글라스...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 앵그르의 오달리스크

꿈보다 해몽이라고 두 작품의 캡션을 자세히 읽어 보시라는

 

 

앵그르의 샘과 다비드 마라의 죽음

교양이가 등장하면 작품의 진지함은 많이 떨어진다. 귀여운 죽음? 이라고 해야할지...

 

728x90

 

자크 루이 다비드 '호라티우스 형제의 맹세'

원작에서는 아버기가 삼형제의 칼을 들고 있지만, 작품속에서는 쥐덫과 치즈로 바뀌어 있다.

 

| Section 5 : 인상주의

르누아르 , 드가, 마네...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인상파 작품속 고양이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

 

 

뭉크의 절규 (생선이라도 잃어 버렸는지) / 모네 양산을 쓴 여인

 

르누아르와 마네의 작품들...

풀밭위의 식사는 다소 이야기가 있는 작품인데... 작품에서 마네의 원근법은 사용되지 않았다.

 

밀레의 이삭줍기와 만종 / 마티스의 춤

 

이번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전시장 동선 안내도 냐옹이 발자국을 따라

 

소피텔 'MUSEUM 209'에서 열리고 있는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섹션에서 가장 잘 알려진 패러디 작품들이 있는 공간입니다.  포토존도 몇 장소가 준비되어 있고요.

| Section 6 : 20세기 미술

근현대 다양한 미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자.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작가와 작품들, 포토존이 모여있는 공간

고흐의 방... 고희의 자화상과 함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작품속 고양이는 어디에 있을까요? 고양이와 +알파를 찾아 보세요.

 

구스타브 카유보트, 쇠라, 고갱의 작품

고갱 타히티의 여인들 작품속 냥이는 어디에 있을까요?

 

쇠라읜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작품속 애완동물... 원작에서는 아마 강아지와 원숭이로 기억 됩니다.

이런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고요.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가 아닌 '햝기 (Lick)' / 호안 미로의 작품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

원작에서는 등 뒤로 검은 고양이와 원숭이가 있는데, 다람뒤로 바뀌었네요.

그녀의 목걸이 또한 날아가는 검은 새에서 물고기로...

 

피카소와 샤갈의 공간...

아래 작품은 게르니캣으로 고양이와 개의 전쟁을 주제로 작업했다고 한다.

 

모딜리아니 달리, 마그리트, 몬드리안의 공간

 

몬드리안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  작품속 고양이를 찾아 보세요

 

마그리트 작품속 포토존... 날아가는 냥이들...

 

알폰스 무하의 작품도 마지막 부분에 전시되어 있네요. 아름답고 묘한 느낌 보다는 그냥 귀여운 냥이...

| Section 7 : 동양 미술

동양미술 이라기 보다는 일본의 그림들이 전시된 곳...

 

 

신윤복의 단오풍정

역시나 악역은 강아지가 대신하는...

보통 현존하는 작가가 국내 전시를 하면 좀 더 한국적인 작품들 몇 점은 준비하는데, 한 점만 준비되어 있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 캣아트 : 고양이 미술사 아트숍

전시장을 나오면 아트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 작품을 활용한 엽서나 마그넷 등 기본적인 상품들과 가방이나 스카프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CAT ART : 고양이 미술사 전시회 총평

아이들과 함께, 가볍고 즐겁게 보기 좋은 전시회 (초등학생 여름방학 전시회?)

냥이를 사랑한다면 볼만한 전시회

 

반응형

 

잠실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건물에 있어 2층이나 3층 지하 맛집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전시회

다만 이번 전시회 원작과 작가를 알고 본다면 감상하는 즐거움이 몇 배가 될 듯...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