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에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예술의전당 전시회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구름빵, 달샤베트로 유명한 세계적인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백의나 그림책 전시회 보고 왔는데요.

오늘은 이번에 새로 출고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고 다녀 왔습니다. 하이브리드차량은 2종 저공해 차량으로 공공주차장 주차요금 할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및 저공해차량 할인정보 공유합니다.

 

| 예술의전당 오페라주차장 / 비타민스테이션 주차장

예술의 전당 주차장은 크게 오페라극장과 한가람미술관 구역과 음악당 구역 주차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보통 전시회 관람이 많아서 오페라 주차장을 종종 이용합니다. 이곳 가장 명당은 사진 아래 왼쪽의 비타민 스테이션 주차장이지만 워낙 주차 공간이 적고 상당수는 장애인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운이 따라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지상 주차장보다는 조금 돌더라도 그늘진 주차공간을 찾아 보세요. 

 

 

 

 

|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 주차요금이 상이합니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는 1.5배 혼잡할증이 부과됩니다. 그래도 차가 너무 많으니... 기본 10분에 1,000원 주말에는 1,500원입니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티켓 바코드 확인하면 평일 3시간에 4,000원, 주말 공휴일에는 6,000원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728x90

 

|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할인 방법

전시회 관람 고객은 사전 주차요금 정신가에서 티켓 뒷면의 주차할인 바코드를 스캔하면 예술의전당 주치장 할인이 가능합니다. 

 

|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저공해차량 할인 불편

예술의전당은 공영주차장으로 정부에서 정한 주차요금 감면조건이 적용됩니다. 저공해 차량의 경우 50% 할인이 가능한데요. 아쉽게도 할인요금의 50%할인이 아닌 정가의 50% 할인입니다.

 

반응형

 

또한 주차요금 자동정산기에서 정산이 불가능하고 주차장 출구에서 직원분 확인하거나 스피커폰을 통해 통화 후 예술의 전당 주차요금 저공해차량 할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주차요금 50% 할인이 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6,000원에서 3,700원으로 예술의전당 주차요금 할인받고 출차했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