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로나도 완화되고 곳곳에서 결혼식 소식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안암동 고려대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교유회관에서 열린 결혼식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사진 오른쪽 끝...

잠실에서는 대중교통으로 가기에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어 이번에는 자가용으로 방문합니다. 고려대 고려스퀘어 위치 및 주차장, 주차요금 할인정보 공유합니다.

 

|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주차장 위치

위치는 고려대학교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본관쪽과는 별도의 주차장 출입구가 있으며 이쪽으로 진입하시면 교우회관 앞부분과 왼쪽으로 노상 주차장이 있습니다. 결혼식 끝나고 빠른 출차를 위해서는 고려스퀘어 앞부분에 주차하시면 빠른 출차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건물 옆으로 지상 주차장이 분비되어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예식장은 11시 1시 3시... 2시간 단위로 단독 예식이 진행되어 여유 있고요. 그래서 주차장도 붐비기는 하지만 입구에서 심하게 대기하거나 하는 등의 문제는 없네요.

 

반응형

 

고대 교우회관 예식장은 대략 이런모습입니다. 깔끔한 구성을 보이고요. 식장은 1층 좌측에 식당은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에서는 스크린을 통해 결혼식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에 또 다른 약속이 있어 신랑신부 입장을 보고 바로 지하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예식장 1층에는 하나은행 ATM 기기가 있으니 축의금을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여기에서 출금 하시면 됩니다.

 

| 고려스퀘어 지하 1층 식당

식당은 8명 정도가 앉는 원형 테이블과 음식은 뷔페식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쌍만 두 시간 예식을 하니 하객이 중복될 걱정은 없고요. 음식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북적이지도 않고, 이모님들도 기업형 예식장처럼 테이블 채우기도 없어 일행과 함께 편하게 식사 가능합니다.

 

728x90

 

|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주차요금 및 무료주차권

예식장 주차요금은 아래와 같이 초기 두 시간은 10분에 500원 이후에는 10분 당 1천원의 주차요금이 청구됩니다. 결혼식 하객은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고요. 저는 조금 일찍와서 고려대학교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박물관 개관 50주년 전시회 '지천명에 화답하다' 전시회를 관람했더니 주차 시간이 3시간 43분이 소요 되었네요. 청구 요금은 15,500원이 나왔고요. 2시간 할인 받고 주차요금이 11,000원 나왔습니다.  (계산 방식이 약간 이해가...)

 

이상으로 고대 고려스퀘어 예식장 시설과 주차요금 안내였습니다. 만약 8월 19일 까지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아래 고려대학교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지천명知天命에 화답畵答하다 – 시간을 담은 공간, 예술을 담은 시간' 전시회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지천명에 화답하다' 고려대학교 박물관 개관 50주년 전시회 (B1F ~ 1F)

주말에 지인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고려대학교하는 곳을 가보네요. 항상 새로운 대락교를 방문하면 해당 대학에 있는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가보는게 취미인데, 이번에는 운

www.a4b4.co.k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