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블랙 새부리타입 마스크인 웰클린 마스크 KF94 대형 사이즈 및 디자인 리뷰입니다. 대두인 저에게는 아쉬운 사이즈와 착용감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1/3] 식약처 마스크 정보 및 디자인 리뷰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 등록명칭은 '웰클린네오황사방역마스크' KF94 입니다. 마스크 크기는 대형, 중형, 소형이 잇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컬러가 있습니다. 마스크 제조사는 주식회사 바이오플러스로 20년 5월 승인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식약처 불량마스크 등록 이력은 없습니다.

 

1매 개별포장된 마스크로 웰클린 마스크 kf94 블랙 대형 가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장당 550원 전후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발적인 중가의 마스크입니다.

 

웰클린 마스크 블랙 디자인은 가로 접이식 새부리타입 마스크로 마스크 전면에는 필터타입인 KF94 글씨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타입으로 타사 제품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 매끈한 촉감의 외피, 3중 구조로 얇고 일반적인 착용감

웰클린 마스크 외피는 약한 도트처리된 매끈한 감촉의 부직포가 외피로 사용되었습니다. 

마스크 발색은 유광에 가까운 블랙 컬러를 보이며, 염색이나 발색 상태가 심도있거나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고급진 블랙 컬러마스크는 아니네요 (글 중간 타사 블랙컬러 마스크와 비교해 보세요)

마스크 두께는 얇은 편이지만 착용감이나 착용핏은 소프트와 하드한 타입의 중간 정도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다만, 마스크 두께가 얇다 보니 숨쉬는 강도에 따라 마스크가 입쪽으로 말려 들어오는 부분은 웰클린 네오 마스크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 아쉬운 귀걸이끈

웰클린네오황사방역마스크 귀걸이끈은 일반 입체형 마스크에서 많이 사용하는 둥근 타입의 귀걸이끈이 마스크 전면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고급 새부리타입 마스크에서 종종 사용되는 칼국수타입 귀걸이끈이 사용되지 않은 점은 웰클린 마스크의 두 번째 아쉬운 부분입니다. 귀걸이끈 탄력은 조금 강한 (짱짱한) 타입입니다.

 

| 드라이한 촉감의 내피, 보풀과 피부 트러블은...

KF94 웰클린 마스크 kf94 블랙 대형 내피는 드라이한 촉감의 부직포가 사용되었습니다. 약품 냄새는 나지 않지만 내피에 보풀이 다소 일어나 있습니다. 그러나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얼굴이 가렵거나 간지러운 피부트러블 등 문제점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728x90

 

 

웰클린 네오 마스크 코지지대 마감은 무난하게 잘 삽입되어 있으며, 하루종일 마스크를 사용해도 코지지대가 돌아가거나 콧등이 쓸리는 등의 불편한 문제점은 없습니다. 또한, 코조임 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웰클린 마스크 kf94 블랙 대형 중량은 3.2g으로 타사 대형 새부리타입 마스크와 비교해 다소 가벼운 중량을 보이네요.

 

[2/3] 마스크 사이즈 및 유명 블랙마스크와 발색 비교

웰클린네오황사방역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폭 길이 약 22cm, 세로 높이 약 15.5cm로 타사 대형사이즈 제품에 비해 다소 작은 크기를 보여줍니다. 상대적으로...

 

가장 진한 블랙컬러를 보여주는 리앤웰 마스크 블랙과 발색 비교

 

안정적인 무광블랙을 보이는 휴릭 조각미남 조각미녀 마스크와 색상 비교

 

에어데이즈 블랙 마스크 대형플러스와 디자인 비교

 

아에르 스탠다드베이직 보건용마스크 시티블랙과 발색 비교

 

반응형

 

에티카 보건용마스크 라운드베이직 블랙 대형과 사이즈 비교

 

참존  보건용마스크 블랙 대형과 사이즈 비교

 

미마 보건용마스크 블랙 L과 디자인 비교

 

[3/3] 마스크 총평 : 착용감 및 장단점 후기

| 착용감은 쏘쏘, 블랙컬러는 조금 아쉬운

웰클린 마스크 kf94 블랙 대형은 무난한 타입의 새부리타입 마스크입니다. 착용감이나 착용핏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제품입니다. 3중필터구조로 숨을 강하세 쉬면 마스크가 입쪽으로 딸려 들어오는 부분과 깔끔하고 깊은 블랙컬러를 보여주지 못하는 부분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 작은 대형사이즈 새부리타입 마스크

웰클린네오황사방역마스크 대형은 일반 대형사이즈 새부리형 마스크 중에서는 약간 작은 라인에 속합니다. 대두인 저는 착용순간 답답하고 귀가 당기는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여성분이나 얼작남에게 잘 맞는 사이즈의 블랙마스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두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