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평일 가족과 마포에서 늦은 저녁을 하게 되었네요. 십수년 부터 가끔씩 방문했던 공덕역 맛집인 마포 장수갈매기 본점 후기입니다. 코로나19이후 처음 방문했는데, 그 사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 마포 장수갈매기 본점 위치 및 주차

장수갈매기 본점 위치는 지하철 공덕역 주변, 도화동 주민센터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주차는 도화공영주차장 이용시 1시간 무료이용권이 지급됩니다.

 

마포 맛집 도화갈매기 실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입구에도 일부 테이블이 있고,  삼삼오오 앉아서 식사가 가능한 테이블과 단체 식사도 가능함 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마포 도화갈매기본점 메뉴 및 가격

메인 메뉴는 갈매기살입니다. 이 외에도 돼지갈비와 소금구이, 삼겹살, 껍데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인 분에 1만 5천원, 3년전 1만 3천원에 비해 2천원 인상 되었네요. 물가인상이 워낙 심하니 쩝...

아쉬운 부분은 식후 먹을 수 있는 김치찌개나 누릉지 등의 식후 메뉴가 부족합니다. 열무국수만 (2천 원)주문이 가능하네요.

 

사이즈 메뉴는 기본 된장국과 상추/깻잎, 그리고 장류가 나오네요.

 

먼저 갈매기살 2인 분 주문합니다.

처음 나왔을때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아래 불판 두 번정도 깔 수 있는 양이네요 많다고 할 수 없지만, 적은 양도 아니라는...

그리고 숮불 등장합니다. 갈매기살 올리기 시작!

728x90

 

| 계란찜 만들기

이곳 마포 맛집인 장수갈매기 본점의 볼거리이자 특징입니다.

고기를 올리고 있으면 이렇게 불판 바깥쪽으로 계란물을 부어 주십니다. 딸아이가 이곳에 오자고 하는 이유 중 하나

 

그리고 이 계란물 위에.. 먼저 나온 파채와 잘게 썬 김치를 같이 넣고 익힙니다.

중간에 한 번 숟가락으로 뒤집어 주면...

매력적인 맛과 식감의 계란 구이(찜)이 완성됩니다. 의외로 요녀석이 갈매기살과 잘 어울리네요.

 

맛있다 갈매기살~

물론 이곳 마포 맛집인 장수갈매기의 갈매기살 맛은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 양념되어 달달한 맛도 느껴지네요.

 

 

순식간에 2인분 끝네고. 갈매살살이 아쉬워서 다시 2인분 주문합니다.

 

친절한 직원분들...

참고로 이곳 마포 장수갈매기 직원분들은 매우 친절하십니다. 불판이 조금이라도 타면 바로 오셔서 바꾸 주시고, 서빙도 친절하시고... 딸아이 표현을 빌리자면 고깃집 중에서 가장 친절한 곳 같더라는

 

다시 불판위에 마늘도 올리고, 기름장과 함께 잘 구워 (튀겨)지네요. 작은 알마늘이다 보니 한 번에 한 알씩 먹기에도 좋더라는... 중딩 딸아이도 처음 맛보고 계속 먹네요.

 

 

그리고 계란물은 무한리필 이라는!!!

 

| 돼지갈비 2인 분 추가!!!

반응형

3명이 갈매기살 4인분에 공기밥 2개 먹고, 또 돼지갈비 2인 분 주문합니다.

 

일반적인 달달한 양념이 잘 배어든 양념 되지갈비입니다. 두툼하지만 질기지 않은 식감과 달달한 양념맛의 돼지갈비

고기 순서에서 마지막으로 먹기에 딱 맞는 메뉴입니다.

 

역시나 3명에게 6인분은 무리네요.

남은 돼지갈비 1인분(정도)은 포장요청 했습니다. 이렇게 1회용 용기와 봉지를 주시네요.

 

이상으로 공덕역 맛집 '마포 장수갈매기 본점' 방문후기입니다.

다음에는 돼지껍데기와 삼겹살도 먹어 봐야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