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y winter story, 숲길을 걸으며' 전시회 

유럽, 미국, 아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북유럽 작가 네 명의 원화 100여점을 포함하여 총 150여점의 작품과 그림책을 전시하는 작지만 볼만한 전시회


@ 롯데갤러리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


롯데갤러리 잠실 에비뉴엘 아트홀 2019년 11월 29일(금) ~ 2020년 01월 06일(월)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2019년 12월 5일(목) ~ 2020년 1월 12일(일)

롯데갤러리 부산광복점 2020년 1월 9일(목) ~ 2020년 2월 3일(월)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전

'My winter story, 숲길을 걸으며'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원한다. 행복을 위해 주어진 일에 몰두하거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힘을 쏟기도 하지만, 아주 평범한 저녁식사 중에도 문뜩 올려다본 청명한 하늘과 스쳐가는 만남 그리고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함과 따스함은 숨어 있다. 북유럽 작가들의 그림 속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과 소박한 삶의 이야기, 숲길을 걸으며 만나는 자연과 동물들이 담겨있다. 소소한 일상의 작은 즐거움에서 행복을 찾는 습관은 이들에게 아늑함과 안락함을 뜻하는 휘게(Hygge)의 삶을 선물해 주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평범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것이야 말로 다가오는 연말연시로 분주한 도시인의 삶에 필요한 선물일 것이다. 이번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는 유럽, 미국, 아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북유럽 작가 네 명의 원화 100여점을 포함하여 총 150여점의 작품과 그림책이 소개된다. 일상의 작은 행복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북유럽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전시를 감상하며 ‘크리스마스에서 오는 행복’이란 뜻의 율레휘게(Julehygge)의 시간을 선물하길 바란다.





덴마크, 필란드, 스웨덴 등에서 활동중인 4명의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이 전시

독특한 느낌의 작품이라기 보다는 북유럽 느낌이 나는... 추운 겨울왕국이지만 따뜻한 느낌이 나는 그림들...

확실히 북유럽권 그들만의 분위기와 그림풍이 있는 듯...




Anna Margrethe Kjærgaard (안나 마가레트 키에르가드, 덴마크)





Linda Bondestam (린다 본드스탐, 핀란드)






Jenny Sjödin (제니 스위딘, 스웨덴)





Matti Pikkujämsä (마티 피쿠얌사, 핀란드)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