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정말로 오랜만에 양평여행 다녀 왔습니다. 
가을 단풍시즌을 맞이해서 용문사에서 1,100년이 넘은 은행나무 구경 & 가족들과 기와불사 하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양평 두물머리에 들려서 그 유명하다는 양평 두물머리 핫도그 먹으면서 산책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원조 두물머리 연핫도그 위치와 가격, 맛, 영업시간, 휴무일정보 공유합니다. 당근 여행중 내돈내산!

| 두물머리 뜻

두물머리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유명한 자연 관광지로, 한강과 북한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두물머리"라는 이름은 "두 강의 물이 합쳐진 곳"이라는 의미에서 유래했으며, 그만큼 물이 모여드는 지점의 경치가 아릅답고 독특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곳은 과거 아침 물안개가 낀 두물머리에서 노젓는 뱃사공의 사진이 사진 동호회에 올라가면서 사진 작가들의 출사지가 되며,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여러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명소라 하지만, 예전의 한적함과 자연스러운 여유는 많이 없어지고 있네요.)

| 두물머리 연핫도그 : 원조논쟁

오늘 소개할 두물머리 맛집은 2009년부터 이곳에서 영업한 '양평 두물머리 연핫도그' 소개입니다. 
이곳에는 '두물머리 연핫도그' 이름으로 두 곳의 매장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곳 주장으로는 다른 곳(CU 편의점 옆)에 위치한 두물머리 핫도그가 나중에 생긴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이  두물머리 핫도그 원조라고 하네요.

 
두물머리연핫도그 입니다.

방문하는 분들께서 저희 매장 위치를 혼동하실 수도 있는 상황이 생겨서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두물머리 CU편의점 바로 옆에 있는 핫도그집은 저희 매장과는 관련이 없는 업체입니다.
해당 업체 측에서 1년전쯤부터 네이버 지도 노출 상호명을 저희와 동일한 '두물머리연핫도그'로 변경한 까닭에 저희 매장에 방문하는 분들께서 위치를 혼동하시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728x90

저희 매장의 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8]이며 가게의 전경은 위 사진과 같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시는 진짜 두물머리연핫도그는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나오는 냉동 핫도그 같은게 아니라 국내산 돈육 100% 수제 소시지를 사용하며, 매일매일 새기름으로 즉석으로 튀겨서 만드는 핫도그임을 알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항상 변하지 않는 맛으로 고객님들께 보답하는 두물머리연핫도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두물머리 핫도그 영업시간 및 휴무일

양평 맛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영업시간은 평일 10시, 주말은 9시부터 오픈합니다. 마감시간은 해질때까지 영업하고요. 두물머리 핫도그 휴무일은 없습니다. (태풍 등 기상상황에 따라 영업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안내됩니다.)

| 메뉴 및 가격

두물머리 연핫도그 메뉴는 두 종이 있습니다. 순한맛 핫도그와 매운맛 핫도그 두 종입니다. 핫도그 가격은 4,000원.
순한맛과 매운맛의 차이는 핫도그에 들어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가 매운맛인지 일반 맛인지 차이에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운맛 핫도그가 입에서 불 날정도로 매운맛은 아닙니다.
맥주는 5,000원, 탄산음료는 2,500원 입니다.

 

| 소스는 이렇게

두물머리 연핫도그는 3가지 소스가 있습니다. 설탕과 케찹 그리고 머스타스 소스입니다. 기호에 맞춰 요청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으로 두물머리 핫도그를 드신다면 모두 다 첨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맛있다! 바로튀기고 소시지나 반죽도 좋은 것 사용해서 그런지 (기름도 당일사용 원칙이라함) 식감도 좋음
두물머리 여행 갔다면 꼭 추천!

| 두물머리 연핫도그

핫도그 밀가루 색상을 보시면 약간 초록색을 띄고 있는데요. 핫도그가 상한것이 아니라 두물머리 핫도그에는 연잎가루가 첨가되어 약간 초록색을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두물머리 곳곳에서 연꽃밭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핫도그에 연잎가루가 들어간 것 같네요. 그래사 핫도그 이름도 '연핫도그'가 된 것 같네요.

 
매장앞에는 사진과 같이 그늘막과 의자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걸어가면서 먹을 수 있고, 아니면 이곳에 앉아서 핫도그와 음료를 먹을 수 있습니다.

 

| 두물머리 풍경

이곳 두물머리는 과거 40여 가구 30여척의 배가 운행하면서 주막과 마방까지 있는 나루터이자 남한강 수운의 하항(河港)이었습니다만, 현재는 모두 사라지고 아름다운 풍경만 남아 있는데요.
새벽애는 물안개가, 낮에는 파란 하늘이, 늦은 오후에는 붉은 노을과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양평 두물머리에서 여유을 만끽하세요.

반응형

 
참고로 드물머리에는 강아지 동반 산책이 가능합니다.
킥보드 자전거 등 타인에게 위험할 수 있는 바퀴달린 이동수단은 타고 다닐수 없습니다.

 
#양평맛집 #두물머리 #여행 #맛집 #핫도그 #양평두물머리핫도그 #두물머리연핫도그 #두물머리핫도그 #여행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