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제는 그냥 중국산 저가 제품 브랜드가 되어버린 레노버의 초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인 씽크플러스 구입 및 사용후기 입니다. 물론 에에팟이나 버즈에 비할 성능은 아니지만 만원 이하의 가격에 이런 성능을 보인다면, 정말로 가성비 최고의 무선이어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 7,800원 초저가 블루투스 이어폰 by 쿠팡 로켓직구

오늘 리뷰하는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려 7,800원 이라는 상상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의 무선이어폰입니다. 물론 배송비 포함된 가격입니다. 저는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네요. 

땀을 많이 흘리기도 하고 한 번은 운동중에 떨어지면서 러닝머신 밑으로 들어가면서 찾지 못한 경우도 있어 무조건 가격 저렴하고 소리큰 블투 이어폰을 사용합니다.

 

Lenovo LP40 PRO TWS 공식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능]
⬤ 업그레이드 된 블루투스 5.1 칩, 연결이 더 안정적이며 지연이 낮으며 블루투스 장치를 지원합니다.
⬤ 지원 ACC/SBC HD 오디오 디코딩
⬤ 13mm 이중 주파수 대형 이동 코일 유닛, 복합 이중 다이어프램, 고주파 분석

[모델]:레노버 LP40 Pro
[블루투스 버전]:V5.1
[운영시간] : 5시간 (충전기포함)
[충전시간] : 1.5시간
[전송거리]: 최대 10m
[충전실 배터리 용량] : 250 mAh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구성

상자 내용물은 BT 이어폰 한쌍과 여분의 이어팁 한 쌍, 충전케이스와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짧은 길이의 C타입 충전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집에 이런 케이블 한 두개 아니 10개씩은 있을 것 같네요. 요즘 환경오염의 대표적인 물건 중 하나라는 생각입니다. 국제적으로 케이블 동봉을 금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다섯가지 컬러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컬러는 화이트 블랙 퍼플 그린 핑크 총 다섯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쿠팡에서 7,800원 가격에 할인한 제품은 흰색제품으로 해당제품 구입했습니다.

 

 

레노버 씽크플러스 이어폰 디자인은 마치 애플 에어팟 디자인과 유사해 보이는데요. 진짜 에어팟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애플 에어팟 프로 보다는작은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특히 케이스 앞에 실크처리된 thinkplus 문구는 다소 조잡해 보이네요.

에어팟 프로와 LP40 프로 TWS 디자인 비교

 

에어팟 프로 이어폰 (좌) 레노버 LP40 프로 TWS 블루투스 이어폰 (우) 디자인 및 사이즈 비교

멀리서 언뜻 보기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약간 작고 가벼운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착용감은 다소 약한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디자인, 그냥 무난항 콩나물 모양 디자인을 보이는데요. 착용감은 에어팟 프로나 갤럭시 버즈 프로에 비해서 귓속에 착 밀착되는 그런 맛이 다소 부족합니다. 운동하거나 몸을 움직이면 떨어질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에어팟 케이스 가격도 안되는 7,800원의 초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려하면...

 

소리가 나오는 부분이 원형이 아닌 타원형 디자인을 보여주는데요. 이 부분이 오히려 안정적인 밀착 착용감을 보여주지 맛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BT 페어링 잘 됨

저는 블루투스 둥글과 삼성 갤럭시 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뽑고 귀에 꼽는 사이에 바로 페어링 성공하고 잘 연결됩니다. 아직까지 페어링 지연이나 오류는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설명서 입니다.

볼륨조절이나, 핸즈프리, 심지어 빅스비 호출까지 됩니다. 1만원도 안되는 저가 무선 이어폰에서.

 

반응형

 

| USB C-Type / 최대 재생시간 6시간

레노버 LP40 프로 TWS 블루투스 이어폰  250mAh 배터리로 약 5~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본체 충전 기준)

제가 보통 하루 45~50분 정도 주 5일 해당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운동을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일주일에 한 번 충전하면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1.5시간으로 잠깐 충전하면 됩니다. 물론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질도 무난함

저는 막귀여서 뭐 중저음 노이즈 이런거 잘 모릅니다. 운동하면서 헬스장의 요란한 음악보다 더 크게 잘 들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특히 런닝머신 TV에 블루투스 둥글을 연결해서 무선으로 TV 를 많이 보는데 문제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케이스 디자인 및 충전 방식인 애플 에어팟과 동일합니다. 이어폰 하단부 은색 부분 관리만 잘 하시면 충전에는 문제 없습니다.

 

728x90

| 레노버 씽크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총평

7,800원의 말도 안되는 초저가 무선 이어폰. 헬스장 등에서 정말로 막쓰고 버리기에 전혀 아쉬움 없는제품

막귀 기준으로 음질이나 소리크기도 매우 만족

왜 비싼 에어팟이나 버즈를 구입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 (노이즈 캔슬링을 제외하면)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