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너무나도 아쉬움이 많았던 평창 송어축제 2023 후기입니다.

지난 축체에 비해서 입장료나 서비스요금은 크게 오르고, 방류된 송어는 더 줄어든 듯 같네요. 주변에 한 마리도 못 잡은 분들이 지난 행사보다 더 많아 보이더라는... 

그래도 저는 몇 수 올렸으니 평창 송어축제 채비 및 명당자리, 예약, 입장료, 행사장, 포토존 소개 시작합니다.

 

| 크게 오른 입장료

제가 방문한 마지막 평창 송어축제는 2019~2020년이었는데요. 이번 2022~2023 축제는 대부분 인당 1만원 요금이 상승 했습니다. 지난 일반 얼음낚시의 경우 성인 1인 1만 5천원 이었는데, 이번에는 2만 5천원으로 인상 되었네요. 3명 가족이면 4만 5천원이었던 입장료가 7만 5천원으로...

 

뭐 어쩌겠습니다. 어겨까지 왔는데, 즐겨야죠.

원 계획은 집에서 가까운 홍천강 꽁꽁축제장을 가려고 했는데, 날씨 때문에 행사가 지연되면서 이곳으로 왔네요. 홍천강 처럼 오전/오후반으로 나누고 1.5만원 요금제를 도입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 9시 티켓팅, 입장 시작

티켓팅 하고 평창 송어축제 행사장으로 이동합니다. 티켓팅과 입장은 오전 9시부터 열리고요. 발권 후 낚시터로 입장이 가능하니, 이곳 티켓팅 장소에서만 대기하시면 됩니다. 다만 명당자리 차지를 위해서는 오전 8시 전에는 오셔야 가능해 보이네요. 참고로 평창 송어축제장은 반려견 강아지 출입금지 입니다.

 

| 씨가 마른 송어

송어가 잡히지 않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송어를 잡으신 분들이 거의 없으시네요.

예전에는 그래도 팀별로 한 두 마리는 기본, 여러마리 잡고 나눠주시는 프로? 분들도 종종 보였는데, 이번에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다들 열심히 하시면서도 투덜투덜 너무나 안 잡힌다는 불만들이 많으십니다.

 

2019~2020 평창송어축제

| 낚시터 상태가 좋지 않다.

두 얼음구멍을 비교해 보시면 아실 듯, 지난 송어축제는 얼름구멍 아래로 바닥이 다 보일 정도로 투명한 물색을 보였습니다. 이 아래로 송어들이 다니는 것도 다 보이고, 채비와 미끼도 다 보여서 쉽게 낚시를 할 수 있었는데요.

 

반응형

 

이번 송어축제장 물색은 너무나도 흐려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채비를 조금만 내려도 보이지 않는 정도. 물속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마치 먹물 속에서 낚시를 하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2022~2023 평차 송어축제

 

간신히 오전에 씨알 좋은 송어 두 수 했습니다. 채비는 호그웜으로 금색, 은색 펄 사용했습니다.

점심 먹기전 딸아이에게 체면은 차렸네요. 주변에서 가장 좋은 조과네요. T.T

 

이번 평창 송어축제는 총 4마리 송어로 마무리 합니다.

주변에서 두 마리 더 얻어서 최대 반출량 맞추려고 했지만 달라고 하실 분이 없네요. 

 

| 평창 송어축제 후기 : 먹고 즐기기

 

| 송어회 & 송어구이

이곳에서 송어회와 구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리당 4천원으로 가격이 약간 올랐네요. 초장이나 쌈야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송어 4 마리를 구이 두 마리, 회 두 마리로 주문합니다. 가격은 1만 6천 원

 

잡은 송어와 영수증을 가지고 '송어 회/구이 손질하는곳'으로 가지고 가면 이모님들께서 이렇게 이쁘게 손질해 주신다는...

 

구이 송어는 손질후 소금뿌려서 이렇게 호일로 싸서 주시는데요. 이녀석을 가지고 건물 밖 구이장소로 오면 됩니다.

 

거대한 군고구마 통같은 곳에 송어를 한 마리씩 넣어주시고 번호표 주시네요. 15분 후 찾으러 오라 하시네요.

 

번호표를 드리니 뜨거운 송어를 쉽게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신문지에 감싸서 주십니다. 심문지 양쪽 끝을 들고 식당으로...

 

15분 보다 조금 늦게 같습니다. 여러 송어, 산천어 축제장을 다니다 보니 터득한 팁이라고 할까요. 조금 겉이 타게 하면 속살이 잘 익어서 맛있습니다. 너무 시간에 딱 맞춰 가면 안쪽이 약간 비리거나 덜 익은 경우가 있어서요.

 

바로 잡은 송어구이는 정말 맛있습니다. 짭짭할 생선구이에 밥 한 그릇이 생각나네요. 다음에는 밥을 가지고... 

 

728x90

 

 

송어회도 한 마리씩 포장해 주셨습니다.

민물고기 회는 전혀 먹지 않는데, 유일하게 먹는 민물회가 바로 송어회입니다. 초장맛이 강하지만...

이렇때나 송어회 푸짐하게 먹지요.

 

역시 라면이 빠질수는 없네요.

 

| 평창 송어회 축제장 소개

식당가가 가장 크네요. 여러 음식도 많고, 아이들이 먹을만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밥 떡볶이 어묵 등등... 그리고 계속 돈까스 시키신 분 부르시는 사장님... 아이들 자리에는 꼭 돈까스가 보이네요.

.

이런 놀이 공간도 있는데, 큰 인형을 받기 위해서는 상당한 가격을 내야 합니다.

이런 놀이 무지 좋아하고 경품도 많이 탔지만 가격과 상품 구성을 보니 그냥 포기!

 

| 평창 송어축제 행사장 포토존...

입구의 행사장 표지만과 눈사람, 그리고 송어 조형물 앞에서는 인증사진 꼭 찍으세요.

특히 송어조형물 앞에는 사람들이 많으니 비었다 생각하면 바로 사진 찰칵!!!

 

피곤하다 빨리 집에가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