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새로운 전시공간이 오픈되었습니다.

카카오그룹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와 함께 대체불가토큰(NFT) 전시 공간 ‘넥스트 뮤지엄’이 오픈 되었는데요. 첫 전시는 과일을 소재로 작업한 '과일섬'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과일섬 ~2023.01.29

넥스트 뮤지엄 첫 전시는 ‘과일섬: Fruit Island‘을 테마로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김씨네과일 △윤병락 △주재범 △오혁진 △XOHEE △버터컵 △BBM △FOOL등 국내 유명 파인아트 및 디지털 내러티브 작가 15인이 참여해 실물 아트와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디지털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오는 25일까지 클립 드롭스를 통해 구매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시장은 잠실롯데월드몰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전시장 입구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극사실주의 작가인 윤병락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윤병락 가을향기

국내에서 워낙 유명한 극사실주의 작가의 작품답게 작품 가격도 상당합니다. 전시장 안쪽에서는 작가의 작품을 더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롯데월드몰 '넥스트 뮤지엄'의 과일섬 전시회에서 이 작가의 작품만 만나봐도 절반은 감상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과일섬 전시회는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 프룩투스 숲

메인 전시공간으로 여러 작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자 대표 작가인 윤병락 작가의 대작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윤병락 작가의 거대한 사과 작품 두 점이 먼저 눈길을 끕니다.

 

| 윤병략 청사과 / 가을 향기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유화 작품입니다. 사과 작품 크기는 2미터가 넘는 사이즈로 작품 가격도 1억원을 넘는 가격입니다.

 

반응형

극사실주의 작가의 작품답게 엄청난 디테일을 보여주는 작품인데요. 능력 된다면 집에 한 점 소장하고 싶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NFT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미 NFT 시장은 끝났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구매하는 사람들이 있는지...

이번 롯데월드몰 과일섬 전시회에서 인상 깊었던 한지형 작가의 작품

 

728x90

 

주재범 작가의 설치작품

 

이 외에도 독특한 스타일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아트숍 & 카페

과일섬 전시회장에는 아트숍과 카페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조금은 독특한 스타일의 기념품과 함께, 과일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음료나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념품들은 매력적인데,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 5만 원 넘는 가격을 투자 하기에는...

.

김씨네과일 캘린더는 구입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그냥 왔는데...

아마 내일 다시 가서 구입할 듯...

 

 

| 무어라 설명하기 힘든 카페

이번 전시회 이름인 '과일섬'에 맞는 과일 콘셉의 카페가 있네요.

 

먼저 사과와 레몬 모양의 디저트가 보입니다. 맛은 모르겠지만 디테일이 후덜덜 합니다. 먹기에는 너무 아까운데...

 

디저트 가격도 후덜덜 합니다. 한 개에 14,900원...

 

이 외에도 과일 맛의 커피와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과일 맛 커피 & 라떼

저희는 아이스 프룻티라떼와 아이스 청사과 커피를 주문 했는데요.

글이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독특한 맛입니다. 가격도... 요즘 MZ 세대는 이런 음료를 즐기는지 모르겠지만...

먹다먹다 남아서 테이크아웃 했다는... 뭐 먹을지 모르겠지만... 반 이상 남아서 우선...

 

반응형

 

| 김씨네 과일 (팝업 스토어?)

최근 MZ세대(20~30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브랜드 ‘김씨네과일’도 입점? 되어 있습니다.

먼저 김씨네 과일을 유명하게 만든 독특한 이름의 티셔츠 들이 전시되어 있고요. 

 

이외에도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작품들은 NFT로 구입도 가능하네요.

 

| 잠실 롯데월드몰 2층 과일섬 전시회 총평

넥스트 뮤지엄의 첫 전시회로 상당히 독특한 스타일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네요. 저는 좋아하는 윤병락 작가의 작품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는 것 하나로도 만족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