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서울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멸치국수 맛집이자 선술집인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 방문후기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음식은 쏘쏘, 다만 시끌벅적한 선술집! 가족과 함께 식사를 생각한다면 '늦은 저녁 시간은 피하시라!'

 

| 방이동 맛집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 주차 및 위치

위치는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송파구청쪽 먹자골먹 입구와는 반대쪽인 방이중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앞에 두 대 까지 주차 가능하며. 별도 주차관리나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 오후 4시부터 영업? 국수집? 술집?

이곳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입니다. 코로나 영업제한 이전에는 새벽까지 영업하던 곳인데요. 실내 사진과 같이 간판만 멸치국수 맛집이지, 본질은 술집입니다. 그것도 맥주 보다도 소주와 어울리는 술집입니다.

테이블에 벌써 소주 몇 병씩 보이시죠? 저희는 저녁 9시쯤 방문했는데, 자리는 만석에 대부분 취기가 오르셔서 식당이 시끌벅적하네요. 가족끼리 멸치국수를 맛있게 먹을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원하신다면, 늦은 저녁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 메뉴 및 가격

주 메뉴는 대부분 선술집이나 포장마차에서 볼 수 있는 술안주 메뉴입니다. 대부분 꼬막, 닭발, 오돌뼈 중심으로 안주를 시키시네요. 가격도 대부분 1~2만원대로 가격부담 없는 무난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간판에 있는 잔치국수 가격은 6천 원입니다.

 

기본 반찬은 미역줄기와 김치가 나오네요. 

 

우리 일행은 닭발과 멸치국수를 주문합니다.

 

| 닭발 = 가격 1만 5천 원

닭발 or 닭똥집 or 오돌뼈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딸아이 입김이 반영되어 닭발로 주문했습니다.

뼈없는 닭발로 맵기는 생각보다 순한 맛입니다. 불닭발 이런건 아니어도 일반적인 닭발 중에서는 약한 맵기와 조금 달달한 맛을 보입니다. 술안주로 나와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를 가지고 나갔다가 들어오는 길이어서 소주 한 잔 하지 못한것은 아쉽네요.

 

할머니 멸치국수 = 가격 6천 원

오늘 이곳 방이동 맛집인 방이동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에 온 이유입니다. 시원하게 멸치국한 한 그릇 먹기를 위해!

맛은 아주 기본적인 유부가 들어간 멸치국수 맛집입니다. 엄청나게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그냥 조금 독특한 분위기에 일반 국수집에서는 먹기 힘든 다른 음식(안주)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그 맛이 있네요

 

| 방이동 할머니 포장마차 멸치국수 맛집 총평

1. 멸치국수만 먹으러 가기에는 조금 아쉽

2. 단순 식사만 생각하면 저녁 늦은 시간 방문은 비추천 (특히 아이들과)

3. 간단하게 술 한잔과 안주 하기에는 좋은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