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독특한 이어밴드와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모으고 있는 새부리형 마스크인 KF94 미마마스크 대형 후기입니다. 리뷰 순서는 '디자인 및 정보 > 사이즈 및 타사 유명 마스크와 비교 > 착용감 및 장단점' 순서로 진행합니다.

[1/3] 미마 대형 마스크 정보 및 디자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 등록 명칭은 '미마보건용마스크 (KF94)' 로 흰색 L 대형 사이즈 제품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국내 확산전인 작년 1월 승인된 제품이지만 오늘 리뷰하는 대형은 올해 4월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이 전에는 M중형이 주력 제품이었네요. 마스크 제조원은 '아세아도주식회사'로 KF94, KF80 미마마스크 두 타입만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직 이 모델로 승부하는...

 

미마 마스크의 다양한 사이즈 대형 중형 소형 초소형 / KF94, KF80 / 흰색 검정...


1매 개별포장 마스크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미마 보건용마스크 가격은 장당 800원 초반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미마'만의 독특한 새부리형 디자인

미마 마스크는 새부리 타입의 마스크입니다. 마스크 전면에는 미마의 로고심볼이 음각되어 있습니다. 특히 미마 마스크는 이어밴드 부분의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한 제품인데요. 이어밴드 부분은 글 중간에서 자세하게 다룹니다.

 

 

| 삼중 구조, 드라이한 감촉의 외피, 얇지만 하드한 타입

미마 보건용 마스크 KF94 대형은 삼중 구조 새부리형 마스크로 패턴 처리된 드라이한 감촉의 부직포가 외피로 적용되었습니다. 상당히 얇은 스타일의 마스크로 착용핏은 두께게 비해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다만 깊게 숨을 쉬면 고정되지는 않네요.

 

| 탄성 부직포 이어밴드, 독특한 착용감...

미마 마스크 모든 모델에는 사진과 같이 넙적한 디자인의 탄성 부직포가 이어밴드로 사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몇 몇 보이지만, 사실상 미마 마스크만의 고유 디자인으로 불 수 있습니다.

타사의 원형/칼국수 이어밴드 보다 신축성이 강하지는 않지만, 미마 마스크 이어밴드도 기본 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이 2단으로 길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일반 성인 분들은 기본 상태로 사용하셔도 큰 문제 없으실 듯...

 

| 매끈한 감촉의 내피, 보푸라기나 간지러운 문제는?

미마 보건용 마스크 KF94 대형 내피는 매끈한 감촉의 부직포가 안감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마스크에 약품 냄새나 보푸라기는 생기지 않으며, 하루종일 사용해도 얼굴이 가렵거나 간지러운 피부 트러블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중 피복철심이 적용된 미마 마스크 대형 코지지대 마감은 무난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코에 불편한 문제점은 없습니다. 코조임 상태도 잘 유지되는 제품입니다.

 

미마 마스크 KF94 대형 무게는 3.7그램으로 타사의 대형 마스크에 비해 가벼운 무게를 보여줍니다.

 

[2/3] 미마 보건용 마스크 KF94 대형 사이즈 및 유명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교

마스크 크기는 가로 약 21cm, 세로 약 15cm로 일반적인 대형 사이즈 마스크 크기를 보입니다. 

 

KF94 미마 보건용 마스크 대형과 중형 사이즈 비교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미마 마스크 사이즈는 L M S XS 4종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M 사이즈가 성인용으로 많이 사랑빅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사이즈 및 착용감에서는 상당히 큰 착용감 차이를 보입니다. 기존 미마 마스크 중형이 약간 큰 중형 사이즈를 보였는데, 대형의 경우 육안으로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3/3) 착용감 후기' 참고하세요


아에르 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에티카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에어데이즈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참존마스크 대형과 사이즈.비교


크리넥스 방역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테라브레스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애니가드 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제로베이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3/3] 미마 보건용 KF94 마스크 대형 착용감 및 장딘점 후기

| 무난한 착용감과 착용핏, 독특한 이어밴드 경험

미마 보건용 마스크 KF94 대형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새부리형 대형 마스크에서는 상당히 가볍고 얇은 스타일의 제품입니다. 무난한 착용핏과 착용감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큰 불편 없는 제품입니다. 다만 마스크가 얇다 보니 깊은 숨을 쉬게 되면 마스크 안감이 입술과 접촉이 생기네요

미마 마스크 이어밴드의 경우 원형 또는 납작한 칼국수 타입 이어밴드에 비해 자극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이어밴드 자극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 미마 보건용 마스크 KF94 대형, 대두 얼큰이 마스크 까지는...

미마 마스크 대형은 일반적인 대형 새부리형 마스크 보다 약간 큰 크기와 착용감을 보입니다. 그러나 정말로 얼굴 큰 대갈장군을 위한 초대형 마스크로 보기에는 약간 아쉬운 크기를 보입니다. 기존 미마 마스크 중형 사이즈가 좀 아쉬웠던 분들... 약간 얼굴이 큰 분들 까지는 무난한 사이즈를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

nedrug.mfds.go.kr

미마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초소형)(흰색,검정)

제품명 미마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초소형)(흰색,검정)
성상 (1) 흰색 : 흰색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탄력성이 있는 흰색의 부직포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2) 검정색 : 검정색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탄력성이 있는 검정색의 부직포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아세아도주식회사
위탁제조업체
전문/일반
허가일 2020-01-03
품목기준코드 202000044
표준코드
분류코드 32200

기본정보

업체명 아세아도주식회사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김희성
사업자등록번호 4718701236 업소허가일자 2020-01-03
취소/취하 정상 취소/취하 일자
공장리스트 - 1건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아세아도주식회사 13202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77 금강하이테크밸리 501~504호, 510~511호, 519호, 513~515호(보관소)
품목리스트 - 2건

순번 품목명 전문/일반
1 미마보건용마스크(KF80)(중형,소형,초소형)(흰색,검정)
2 미마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초소형)(흰색,검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