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참존 마스크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눈에 보이네요. 연예인 장나라, 비 씨 듀얼모델과 TVC는 물론 그 비싼 네이버 대문광고까지...

오늘은 참존 컬러마스크 중에서 성인용 와이드 덴디업 네이비 색상제품리뷰입니다. 특히 아에르나 뉴크린윌 등 다른 네이비색상 마스크와 색상 및 질감도 비교합니다.

'디자인 > 참존 KF94 마스크와 비교 > 착용감 및 장단점 > 타사 네이비 컬러마스크와 색상비교' 순서로 진행합니다.

 

[1/4] 참존 톤업핏 컬러마스크 댄디 네이비 디자인 및 등록정보

| 보건용 마스크 아닌 공산품 마스크 참존

해당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관리받는 KF94, KF80, KF-AD로 불리는 보건용 마스크나 한국 산업안전보건공단의 관리를 받는 산업용 마스크는 아닌 방한대로 불리는 방한용 일반 마스크 입니다. 이에 참존 홈페이지에서도 비말 차단력나 기능적인 효능에 대해서는 안내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한 매입 개별포장 제품으로 참존 온라인스토어 에서는 장당 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존 톤업핏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이단접이식 새부리형 마스크 디자인을 보입니다. 육안으로는 보건용 마스크와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습니다.

 

| 상당히 얇은 타입, 매끈한 촉감의 외피, 깔끔한 네이비 색상

도트처리된 외피가 사용된 참존 마스크는 댄디업 네이비는 반유광 타입으로 상당히 깔끔한 발색을 보입니다. 마스크는 3중 구조 타입으로 다른 KF마스크에 비해 얇은 타입으로 가볍고 편한 착용감을 보입니다. 얇지만 상대적으로 하드한 타입으로 착용핏은 잘 나오지만, 숨을 깊게쉬면 마스크가 힘을 쓰지는 못합니다.

 

칼국수끈으로 불리는 납작 타입의 끈이 이어밴드로 마스크 앞면에 부착 되었으며, 이어밴드 탄력은 약간 강합니다.

 

 

| 매끈한 촉감의 안감, 보풀이나 약품 냄새가...

참존 톤업핏 마스크 네이비 안감은 매끈한 촉감의 부직포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참존 보건용 마스크와는 다른 타입의 안감이며, 약품 냄새가 나거나 보풀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해도 간지럽거나 가려운 피부트러블도 없는 제품입니다.

 

이중 피복철사가 사용된 코지지대 처리는 깔끔하게 되었으며, 장시간 사용해도 콧들에 불편하거나 자극을 주지는 않습니다. 또한, 코 모양에 맞게 조인 후 조임 상태도 유지됩니다.

 

참존 톤업핏 마스크 성인용 라운드타입 중량은 3.4그램으로 상당히 가벼운 중량을 보입니다. 보통 공산품 마스크가 아닌 KF94 제품의 경우 4.5그램 전후의 중량을 보입니다.

 

[2/4] 참존 톤업핏 마스크 사이즈 및 참존 보건용마스크 비교

참존 톤업핏 마스크는 대형, 중형, 소형, 와이드 4종 사이즈가 있습니다. 오늘 리뷰하는 제품은 가장 큰 사이인 와이드 제품입니다. 마스크 크기는 대형과 같은 가로 약 13cm, 세로 약 13cm 길이이며, 마스크 하단 뒷부분이 라운드 처리되어 있습니다. 

 

참존 톤업핏 컬러마스크 vs 참존 KF94 보건용 마스크 비교

참존 마스크는 두 가지 라인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하는 공산품 일반 마스크인 톤업핏과 요즘 대박부동산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장나라씨가 모델로 있는 KF94 보건용 마스크입니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한 디자인을 보입니다. 제조업체도 (주)유라인코리아로 동일합니다. 겹쳐 비교하면 컬러마스크인 톤업핏이 아주 약간 커 보이는데요. 아마도 두께의 차이가 아닐까합니다. 

 

확실히 마스크 두께에스는 3중구조 방한용 마스크인 참존 톤업핏 마스크가 얇습니다. 그냥 딱 보이는 수준...

 

마스크 중량도 비 마스크는 3.4g, 장나라 마스크는 5.0g으로 상당히 큰 차이를 보입니다.

 

참존에서 판매하는 KF94 참존 마스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지난리뷰 참고하세요

 

KF94 참존 마스크 대형 아쉬운 사이즈 (코이베 스탠다드 시그니처 보건용마스크)

힌류스타 장나라님이 모델로 있는 참존마스크 리뷰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시장이 확대되면서 빅모델이 활동하는 마스크도 증가하네요. (아에르, 에티카, 에어데이즈...), 참존은 어떨

www.a4b4.co.kr

 

[3/4] 참존 톤업핏 마스크 착용감 및 장단점 후기

| 얇고 깔끔한 착용감과 착용핏, 고급 스러운 발색

참존 톤업핏 마스크 네이비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무난한 착용감을 보여주는 마스크입니다. 또한 네이비색상도 촌스럽거나 얼룩지지 않고 고급스럽게 잘 나온 제품입니다. 또한 피부트러블이나 기타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 공산품 마스크는...

해당 마스크는 비말 차단 목적의 KF94, KF80... 보건용 마스크나, 비산 방지용 산업용 마스크가 아닙니다. 일반 얼굴 보호 목적의 방한용 마스크입니다. 이에 식약처 관리 대상이 아닌... 물론 잘 만들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찜찜한...

| 일반적인 대형 사이즈, 대두 마스크 아님

참존 톤업핏 마스크 대형은 일반 성인을 위한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저 같은 얼큰이에게는 조금 아쉬운 사이즈를 보입니다. 귀도 당기고...

 

[4/4] 참존 컬러마스크 네이비와 유명 네이비 색상 마스크와 색상 비교

 

산업용 마스크인 아에르 프로 네이비 컬러마스크와 비교

 

아에르 씨에스 보건용 마스크 (KF94) 네이비와 비교

 

뉴크린엘 마스크 네이비와 발색 비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