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봉재완구 글로벌 기업으로 유명한 오로라월드에서 생산 및 유통하는 새부리형 마스크인 '킵세이프 닥터스마일 케이 보건용마스크' KF94 대형 사용후기 입니다. 순서는 '마스크 디자인' > '마스크 착용감 및 장단점' > '유명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교' 순서로 진행합니다.

[1/3] 닥터 스마일 케이 마스크 대형 식약처 정보 및 디자인 리뷰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 등록명칭은 '닥터스마일케이킵세이프보건용마스크 (KF94)'입니다. 새부리형 디자인의 흰색 대형제품 리뷰입니다. 올해 1월 승인된 마스크로 마스크 제조원은 '오로라월드(주)'입니다.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오로라월드는 미요니 라는 브랜드로 상당히 완성도 높은 동물 봉재인형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유명 캐릭터 사업도 진행하는 곳입니다. 

 

1매 개별포장 마스크로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가격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기준 장당 600원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박스 구매 기준 / 배송비 별도) 최근 마스크 가격을 고려하면 중~고가에 해당하는 가격이네요

 

오로라월드 마스크 디자인은 2단접이식 새부리형 마스크 모양을 보입니다. 마스크에는 오로라 월드 로고심볼과 비슷한 문양이 각인되어 있으며, 마스크 디자인은 이단접이식 제품 중에서 접합 부위가 타원형인 C타입 디자인을 보입니다.

 

| 약한 패턴처리된 드라이한 감촉의 외피, 두께는 일반적인 타입

닥터스마일케이 킵세이프 보건용마스크 외피는 촘촘한 패턴처리된 드라이한 감촉의 부직포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스크 두께는 일반 적인 수준으로 약간 소프트한 타입에 가까운 착용감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에 사용된 귀걸이끈은 둥근 모양의 나일론 우레탄끈이 마스크 앞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대부분의 중고가 새부리형 마스크의 귀걸이끈은 둥근 모양의 귀걸이끈 보다는 착용감이 편하고 귀에 자극이 적은 납작한 귀걸이끈이 사용되는 것에 비해, 일반 입체형 마스크에 사용되는 둥근모양의 끈이 사용 되었습니다. 

 

| 4중필터구조의 일반적인 두께감, 매끄러운 감촉의 내피와 보푸라기는...

KF94 닥터스마일케이 킵세이프 보건용마스크 내피는 매끄러운 촉감을 보여주는 써멀본드장사 부직포가 사용 되었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마스크에 약품 냄새는 나지 않으며, 장시간 사용해도 마스크 내피에 보푸라기나 피부 트러블른 없습니다. 4중 구조 필터 방식으로 SSS등급 부직포가 겉감으로 MB필터 등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피복철사가 사용된 닥터스마일케 마스크 코지지대는 무난하게 매립되어 있으며, 하루종일 마스크를 사용해도 코에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코조임 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오로라월드 마스크 중량은 3.8그램으로 타사의 새부리형 마스크에 비해서 약간 가벼운 타입의 마스크입니다.

 

[2/3] 닥터스마일케이 보건용 마스크 대형 착용감 및 장단점 후기

| 착용감 및 착용핏 쏘쏘, 약간의 들뜸이 생기는데...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대형은 4중필터 방식의 일반적인 두께감을 보여주는 새부리형 마스크로 착용감은 큰 장점도 큰 단점도 없는 제품입니다. 우선 안정감 있고 간지럽거나 가려운 피부 트러블도 없는 제품입니다. 

다만, 착용핏은 아래 사진들과 같이 접합부위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하네요 (운다고 할까요?) 또한 저의 얼굴형 기준으로는 마스크 양쪽 끝 이어밴드 부분이 들뜨는 착용핏을 보입니다. 정명에서 보면 물고기 아가미가 연상되는...

| 일반적인 사이즈에서 약간 큰? 얼큰이 마스크 까지는...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대형 착용감은 타사의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슷한 사이즈를 보입니다. (약간 여유롭다고 해야 할까요?) 그렇지만 대갈장군을 위한 얼큰이 마스크 까지는 아닙니다. 일반 성인분들이나 얼굴 약간 크신 분까지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3] 닥터 스마일케이 마스크 대형 사이즈 및 타사 마스크와 비교

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11.5cm, 높이 14.5cm로 일반 타사의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슷합니다.

 

아에르스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에티카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크리넥스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에어데이즈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테라브레스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닥터펩스토리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애니가드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에버프레쉬에어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

nedrug.mfds.go.kr

 

닥터스마일케이킵세이프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흰색)(대형,중형)(검정색)


제품명 닥터스마일케이킵세이프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흰색)(대형,중형)(검정색)
성상 흰색 : 마스크에 글자 등 새김이 있는 흰색의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검정색 : 마스크에 글자 등 새김이 있는 검정색의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검정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오로라월드(주)
허가일 2021-01-29
품목기준코드 202100929
분류코드 32200


업체명 오로라월드(주)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노재연
사업자등록번호 2158102803 업소허가일자 2021-01-29
취소/취하 정상 취소/취하 일자
공장리스트 - 1건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오로라월드(주) 17385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80-63 가동, B동
품목리스트 - 5건

순번 품목명 전문/일반
1 닥터스마일케이스탠다드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
2 닥터스마일케이킵세이프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흰색)(대형,중형)(검정색)
3 닥터스마일케이킵스마일보건용마스크(KF94)(대형)
4 닥터스마일케이프레시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
5 닥터스마일케이프로보건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