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0월 말 1천만장에 달하는 가짜마스크를 포장지 갈이만 해서 유통한 기사로 전국이 떠들썩했는데요. 당시 3개 브랜드의 마스크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중 하나인 'KF94 퓨어블루 마스크' 리뷰와 퓨어블루 정품과 가짜마스크 구별방법 소개합니다.




[1/4] 퓨어블루 가짜마스크 구분방법 및 정품안내


식약처 등록된 마스크 제품명은 '퓨어블루 미세먼지 방역마스크'입니다. KF94 제품으로 사이즈는 대형, 색상은 흰색이 있습니다.

마스크 제조사는 (주)피오닉스메디텍으로 모두 올해 상반기에 승인되고 허가된 업체입니다.



한 매입 개별포장제품으로 최근 마스크 공급이 넘치고 이번 퓨어블루 가짜마스크 소동이 겹치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한 장에 300원 미만의 가격에 판매되기도 하네요.




무허가 제조 퓨어블루 가짜마스크 확인 및 구별방법...




정부에서 발표한 가짜마스크와 정품마스크 구분 방법은 간단합니다. 

퓨어블루 제품의 경우 앞면 엠보의 스타일이 둥근 모양이 아닌 점선 모양의 엠보가 정품입니다. (사진 위)

또한, 코지지대 중앙 윗부분에 반원 모양으로 오목하게 파인 홈이 있어야 정품입니다. 만약 일자로 되어 있다면, 가짜마스크 입니다.




다만 퓨어블루 마스크를 생산하는 주식회사 피오닉스메디텍은...

이번 10월 가짜마스크 사태전에도 이미, 9월에 품질부적합으로 회수 및 폐기명령을 받은 이력이 었는 업체입니다.




KF94 퓨어블루 미세먼지 방역마스크 디자인은 일반적인 가로 삼단접이식 마스크 모양을 보여줍니다. 

약간 마름모꼴 모양으로 디자인 된 부분이 디자인 적인 특성으로 보입니다.



[2/4] KF94 퓨어블루 마스크 디자인 리뷰


퓨어블루 마스크 디자인은 가로 삼단접이식 입체형 마스크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다른 제품의 초음파 융착 모양이 전한 점선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 외피는 얇고 드라이한 촉감을 보여주는 퓨어블루 마스크


외부 부직포는 아주 약한 엠보싱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매우 얇은 스타일의 마스크로 드라이한 촉감을 보여줍니다.

다만, 하드쉘이 있어 얇은 마스크 중에서는 착용핏이 잘 나오는 제품입니다.




둥근 모양의 귀걸이끈이 사용 되었으며, 귀걸이끈 길이와 장력은 보통 수준을 보여줍니다.





이중철심이 삽입된 코지지대는 무난하게 잘 마감되어 있습니다. 

착용시 코에 불편한 부분은 없으며, 코지지대 상단에는 홈이 있어 마스크의 코 밀착력을 도와줍니다. 또한 이 홈이 정품 마스크와 위조 마스크를 구분하는 기준이 됩니다.





| 얇고 매끈한 촉감의 내피와 4중 필터구조의 얇은 부직포 마스크 퓨어블루. 원산지는 확인 곤란..


마스크 내피는 상당히 강한 느낌의 부직포가 사용되었습니다. 매끈하면서 짱짱하다고 할까요?

내부 부직포에 보풀은 생기지 않으며, 냄새도 없습니다. 오랜 시간 착용해도 얼굴이 간지럽거나 가려운 피부 부작용도 없습니다.

마스크 원자재가 국산인지 중국산 등 외산인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마스크 중량은 4.5그램으로 보통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 중량입니다.





[3/4] 퓨어블루 마스크 착용감 및 총평



| 상당히 매력적인 KF94 대형 사이즈 마스크 퓨어블루


편한 착용감과 얇지만 하드한 타입의 마스크로 착용핏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보풀로 인한 간지러움이나, 약품 등으로 인한 가려움증 등 피부트러블도 없는 제품입니다.

또한, 제품 사이즈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일반 성인을 물론 대두인 저에게도 무난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다만, 저의 기준으로는 마스크 내피가 입술과 접촉이 빈번합니다.



| 불량마스크 한 번 + 가짜마스크 한 번...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렇지만 저의 기준으로는 모험할 이유는 없네요




[4/4] KF94 퓨어블루 마스크 대형 사이즈 실측 및 타사 제품과 비교


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길이 21센티미터, 세로 높이 8센티미터로 타사 대형 마스크와 비슷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CCM 블루나 페이스핏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끈조절 마스크인 뉴네퓨어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이지팜 마스크 KF94 대형과 디자인 비교




닥터퓨리 황사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KF80 숨프리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늘푸른 황사방역용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건영프리텍 삼단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뉴크린웰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가장 큰 마스크 중 하나인 보튼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웰킵스 스마트 황사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보라사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