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코로나19가 11월인 지금까지도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제 마스크는 생존을 위한 필수 착용품이 되면서 슬슬 디자인과 컬러에 승부를 보는 브랜드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독특한 재질과 완벽한 블랙색상을 보이는 컬러마스크 'KF94 필슨 블랙마스크 대형' 리뷰입니다.



| 필슨 블랙마스크 식약처 정보 및 가격


마스크 등록명은 '필슨블랙방역마스크 (KF94)'입니다. 

사이즈는 대형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저는 중대형으로 부르고 싶네요. 사이즈는 글 하단에서 다룹니다.

필슨마스크 제조사는 에스지생활안전주식회사로 군용 방독면 및 공기청청 필터 등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고속도로 간판에도 필슨 광고가 보이면 반갑기도 한 브랜드 입니다.




한 매입 개별포장 제품으로 밀착클립 포함 제품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필슨 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0매입 한 박스에 배송비 포함 24,500원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이런 저런 쿠폰 및 할인신공을 도입하면 2만원 초반대 구입이 가능한데요. 요즘처럼 덤핑에 가까운 마스크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높은 가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필슨 블랙마스크 품질과 디자인을 생각하면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필슨 마스크 블랙 디자인 및 레이온 부직포의 독특함 


마스크 디자인은 일반적인 삼단접이식 쓰리디 스타일의 입체마스크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또한 세련된 곡선의 필슨 마스크 디자인을 이어갑니다.





무엇보다도 레이온 부직포의 독특한 질감과 컬러가 필슨 마스크 블랙의 특징입니다.


기존 마스크에서 볼 수 없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재질과 촉감의 부직포가 사용 되었습니다.  뭐 일회용 마스크에 이렇게까지... 생각하실 수 있지만, 우선 개봉하시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인조 비단과 같은 레이온 부직포가 사용되어 부드러운 촉감과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일반 부직포 마스크가 아닌 고급 천으로 만든 마스크 같은 느낌... 



비슷한 느낌으로는 카카오 메이브리즈 블랙 마스크가 있는데요. 필슨 마스크 블랙의 재질이 더 고급스럽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크리넥스 메이브리즈 카카오 마스크 블랙 리뷰는 지난 포스팅 참고 하세요 ▶ https://a4b4.tistory.com/3625



또한, 여러 컬러 마스크가 검정, 리얼블랙을 말하고 있지만, 제가 사용해본 블랙 색상의 마스크 중에서는 오늘 리뷰하는 필슨 블랙 마스크가 가장 검정색상에 가깝습니다. 이 부분은 글 하단 타사 마스크와 비교에서 다룹니다.




일반적인 가로 삼단적이식 마스크에 사용하는 원형의 이어밴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이어밴드 장력은 일반적인 수준을 보여줍니다.





부드럽고 매끈한 느낌의 내부 부직포, 피부 트러블은 없다.


3중 필터방식의 필슨 마스크 내피에 보풀은 없으며, 오랜시간 착용해도 얼굴 간지러움이나 가려운 불편은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부직포나 필터 원산지에 대한 언급은 찾지 못했지만, 필터 전문업체인 필슨 마스크니, 크게 의심하지는 않습니다.




이중 피복철사가 삽입된 콘편 처리도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코에 자극이나 불편한 부분도 없네요.




필슨 블랙 마스크 무게는 4.5그램으로 일반 대형사이즈 마스크 무게를 보여줍니다.




| KF94 필슨 마스크 블랙 색상 착용감 및 장점, 단점




| 필슨 마스크 착용핏은 정말로 죽여줍니다.


고급스러움과 리얼블랙, 독특한 레이온 부직포에서 나오는 그 맛은 어떤 블랙색상의 마스크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약간 소프트한 타입의 마스크로 각이 딱 나오는 핏은 아니지만, 색상과 재질 하나로 모든 블랙 마스크를 평정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블랙 마스크 중 단역 최고!



| 대두인 내가 서럽다.


필슨 마스크 대형 사이즈는 일반 대형마스크 대비 조금 작은 사이즈입니다.

일반 성인분들은 큰 문제 없겠지만, 얼굴 사이즈 겁나 큰 대두인 저에게는 상당히 아쉬운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귀도 막 땡기고 장시간 착용하면 귀 아프고... 입술과 마스크 내피도 막 붙어요. 대두는 슬퍼요




| KF94 필슨 마스크 블랙 대형 사이즈 및 타사 마스크와 비교


마스크 크기는 가로 길이 21센티미터, 높이 8센티미터로 다른 대형 마스크와 비슷하지만, 실 착용감은 조금 작습니다. 대형보다는 중대형에 가깝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필슨에서 유통하는 필스엠 높새 황사마스크나 비말차단 마스크 모두 동일한 디자인과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다만 해당 제품의 부직포 두께에 차이가 있어 약간의 착용감에 차이는 있습니다.



필슨의 3가지 모델을 겹친 사진...





상당히 블랙에 가까운 마스크라고 생각했던 웰킵스 리얼블랙 마스크 대형과 비교. 색상과 재질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위케이 블랙 황사마스크와 색상 비교





유광블랙이 무언지를 보여주는 아에르 스탠다드 핏 시티블랙 마스크와 비교





아에르 라이트핏 블랙 마스크와 비교





미마마스크 블랙 색상과 비교





나름 고급진 블랙색상과 재질을 보여준 휴릭 조각미남 조각미녀 마스크와 비교에서도 필스 블랙마스크 완승





코로나 마스크 대란 초창기 착한 마스크로 인기였던, 라오메뜨 블랙 마스크와 비교



아래는 KF94 필슨마스크 블랙 식약처 등록정보입니다.


https://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1906352


필슨블랙방역마스크(KF94)


제품명 필슨블랙방역마스크(KF94)

성상 검정색의 3단 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검정색 끈이 있으며 끈을 고정할 수 있는 고리가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에스지생활안전주식회사

허가일 2019-09-06

품목기준코드 201906352

분류코드 32200


업체명 에스지생활안전주식회사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이상룡

사업자등록번호 2138189949 업소허가일자 2018-12-24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