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8회 평창 송어축제 다녀 왔습니다.

오전에 만족할만한 조과와 가족들 손맛 보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평창송어축제의 모든 정보 공유 드립니다. 일명 송어축제 꿀팁 대방출

주차 및 발권, 예약여부, 송어회, 송어구이 등 먹거리, 송어낚시 채비 및 낚시대 등 모든 정보...

우선 평창송어축제 주차는 축제장 근처에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주말 기준으로 오전 7시에는 도착하셔야 가장 좋은 구역에 주차 가능하고요. 7시 30분이 넘어가면 근처 주차는 어렵고 조금 떨어진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먼 곳은 아닙니다. 다만 9시가 넘으면 주차장은 어렵고 길가 등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평창송어축제 예약 및 티켓 구입 팁

최근 이상기온으로 선착순 1천 명 제한이 있었으나 신정 이후로 이 제한이 풀렸습니다.

다만 다시 영상의 기온이 계속되면 1천명 제한이 다시 진행될 수 있으니, 꼭 평창송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평창송어축제가 화천 산천어축제와 비교해서 단점 중 하나가 바로 온라인 예약 지원을 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현장에 도착하셔서 이렇게 줄을 서서 입장권 구입을 해야 합니다. 좋은자리 일명 명당자리 차지를 위해 새벽부터 오시기 때문에 좋은자리 차지를 위해서는 새벽 7시 전에는 이곳에 도착해서 중 서야합니다.

또한, 평창송어축제 개장초 주말에는 수용인원을 초과합니다.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도 동일합니다.

주말에는 오전 9시 전까지 도착하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인원 제한이 없던 작년에도 오전 10시가 넘으니 입장권 매진되어 입장하지 못하신 분들 많이 봤습니다.

몇시간 힘들게 왔는데 입장하지 못하거나, 또 오랜시간을 기다려야 하니, 아침에 일찍오시는 길이 편하게 송어 얼음낚시 즐기는 팁 입니다.

텐트낚시 비용은 좀 비쌉니다. 홍천강 송어축제 보다도 상당히 비싸네요. 그렇다고 매우 편하거나 상대적으로 조과가 좋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크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평창송어축제 송어 잘 잡히는 명당자리

산천어나 송어 모두 낚시터 외곽을 도는 어종입니다. 낚시터 중앙보다는 각각 낚시터의 외각 부분 자리를 노리세요

다만 일찍 가셔야 송어축제 명당자리 차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얼음낚시 구멍속을 보시면서 송어가 전혀 다니지 않는다면, 빨리 다른 자리로 이동하시고, 송어를 많이 잡으신 분 주변으로 자리 이동하세요

만약 그분이 자리 떠나시면 바로 그 구멍으로 이동을 하세요

송어축제 송어낚시 채비는 여러 채비가 있는데요.

우선 메탈지그 사용은 비추천입니다. 이렇게 지그헤드에 웜이 무난 합니다.

지난주 송어축제에서는 몽크로스 화이트 야광웜이 반응이 좋았다는...

이렇게 씨알 큰 송어가 쭉쪽 올라옵니다. 오전 11시까지 조과

평창 송어축제 송어회, 송어구이 > 먹거리촌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붐비네요. 가능하면 오전 11시에는 1차 마무리 하시고 먹거리촌 이동 추천 드립니다.

먹거리 공간 매우 협소합니다. 지난 주말 2일 동안 3만명이 참여했다고 기사가 나왔는데, 수용공간은 이정도 입니다. (무료 이용공간 기준)

일행 중 한 분은 먼저 자리잡는 것에 집중하셔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잡은 송어 송어회와 송어구이 방법

마리당 3천원을 내시면 손질해 주십니다. 물론 이 줄도 매우 기네요...

이렇게 손으로 송어회를 떠 주시고, 구이는 내장 바르고 구이용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호일에 싼 송어는 이렇게 밖에있는 구이터로 가져가시면 번호표 주고 구워 주십니다. 약 20~30분 소요됩니다.

그 사이에 송어회와 다른 음식을 드시고 있으시면...

평창송어축제 송어구이와 송어회, 송어가 워낙 커서 한 마리 손질해도 이렇게 많이 나옵니다.

이 외에도 평창송어축제 행사장에는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이 가능한 놀이광장이 있습니다.

놀이기구 1회 체험권 비용이 7천원 ~ 1만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한 두개 놀이기구 체험하실 예정이면 개별 티켓 구입을...

그 이상 체험고려 하시면 놀이기구 종합권 구입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