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작년 이맘때 구입해서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9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 이후 가끔씩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카메라가 떨리면서 포커스를 맞추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처음에는 제가 잘못했는지, 그리고 딸아이가 유튜브 보다가 몇 번 떨어트려서 망가진 것으로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갤럭시 노트9 카메라 떨림 현상은 출시 초기모델의 카메라 모듈과 파이 O/S간 충돌로 발생하는 버그라고 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해당 증상 수리 받은 이야기를... (비용 및 시간 등)






갤럭시 노트9 카메라 떨림 문제는 위와 아래의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특히 일반 사진모드에서는 이런 문제가 전혀 없는데, 라이브포커스나 망원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잦은 빈도로 발생하네요...

위 사진은 라이브포커스 모드에서 정상 촬영된 사진, 아래는 버그 발생시 촬용된 사진입니다.

육안으로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카메라떨림 상태를 촬영한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 듯 합니다.

카메라가 미세하게 떨리면서 포커스를 잡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됩니다.

이 때 카메라앱을 중지하고 재시동 하면 되기도 안되기도 하는데, 상당히 불편하죠...




이 증상이 발생한지 상당히 오래 되었는데요.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을 하지 못하다가, 시간 내어 방문합니다.

저는 서초동 뱅뱅사거리에 있는 삼성전자 A/S센터 서초점으로...






휴대폰 수리는 삼성디지털플라자 2층에서 가능합니다.

예약 없이 찾아왔는데 (사실 예약 불가 상태) 다행히 바로 수리가 가능했습니다.

증상을 설명하니 이런 경우가 많은지 바로 갤럭시 노트9 카메라 모듈을 교환해 주신다고 하네요...




어차피 구입 1년이 안되어서 무상수리네요... (아마 1년 넘어도 무상수리 가능할 듯...)

데이터 유실 가능성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요... (혹시나 해서 백업은 받고 왔지만, 데이터 유실은 없었습니다.)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정말로 딱 30분 걸렸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해 주셨고, 교체된 카메라 보여주시고 테스트 해보니 잘 되네요...

다만 교체를 위해 방수처리된 부분을 개봉하고 다시 작업해서 주의하라는 말씀 하시네요... (불안 불안)

이로서 갤럭시 노트9 카메라 떨림현상은 없어졌습니다.




저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어서 서비스센터 방문하셔서 교체하세요...

참고로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방문하실 곳에 카메라모듈 재고가 있는지 전화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