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두실의 모습

예배 전 몸을 청결히 닦은 후 예배를 드리는 행위를 '우두'라 한다.
손 - 팔 - 입 속 - 얼굴 - 머리 - 목 - 발의 순서로 닦으며 모든 부위를 세번씩 닦으며
우두를 행하지 않으면 예배를 볼 수 없고 만약 우두 없이 예배를 드리면 그 예배는 무효가 된다고 한다.

그날도 이곳에 방문한 무슬림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우두실이 있는 위치를 물어보고 그곳을 드르는 것이 맨 처음 일로 보였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의식을 치루는 장면은
천주교인들이 성당 입구에서 성수를 찍어 성호를 긋고 기도하는 모습과 유사해 보였다.

비록 시설이 훌륭하거나, 좋은 환경은 아니었지만
이곳에서 우두를 행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무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이곳 우두실은 화장실(왼쪽) 겸용이였는데 (다른곳을 몰라용...)
무슬림은 소변도 앉아서 본다고 한다. (그래서 소변기가 없다.)
주부들이 알면 백번 환영할 만한...
가끔씩 외부인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오른쪽에 소변을 본다는 웃지못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원 1층의 모습
이곳에 선교원 및 사무실과 여성전용 예배당으로 가는 입구가 있다.

아래 사진의 사무실이 선교원
이곳에 드르면 관련 안내책자는 물론 아주 친절한 안내 및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금요일 오후에는 매우 혼잡하니, 주말을 이용하는 것이...)
참고로 한국 분들고 계시지만, 한국어를 잘하시는 외국분들도... 자신있게 들어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통적인 복장의 무슬림 여성...
전체예배가 있는 금요일이어서 그런지 가족단위의 무슬림들이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성들은 이전 게시물에 있는 2층이 아닌 3층에서 별도의 기도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속 건물인 이슬람센터, 교육실 및 몇몇 사무실이 있다고 한다.
두번째 방문한 토요일날 무지개가 떴다...

서울에 살면서서 몇년만인가? 서울의 높은 이곳에서 이국적인 느낌의 무지개를 보는것도
알라의 은총이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슬람의 다섯 기둥

① 신앙 선언(Shahada):
하나님을 제외하고 숭배할 것이 없으며, 무함마드는 심판의 날까지 모든 인류에게 보내진 메시지를 입증하기 위한 최후의 사도 이다. 그의 예언자적 지위는 무슬림들이 그의 모범적인 삶을 본보기로 따르도록 하는데 있다.

② 예배 (Salat): 매일 하나님께 드리는 다섯 차례의 예배가 의무로서 행해진다. 예배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강건하게 하고 활기를 북돋아주며 인간에게 보다 높은 품성을 가지도록 유도한다. 예배는 마음을 정화시키고 악행과 사악한 것에 대한 유혹으로 부터 지켜준다.

③ 단식 (Saum): 라마단 달(이슬람력 9월) 동안 무슬림들은 새벽부터 일몰까지 음식, 음료 그리고 성행위 뿐만 아니라 사악한 의도들과 욕구들을 삼가 한다. 그것은 사랑, 진실 그리고 헌신을 가르친다. 그것은 건전한 사회적 양심, 인내, 욕심 없는 마음과 정신력을 발전시킨다.

④ 자카트 (Zakat) : 공동체에서 가난한 이웃을 위하여 종교적인 의무와 속죄의 의미로 한 해 동안의 순수 저축액의 2.5퍼센트를 매년 지불하는 것이다.

⑤ 순례 (Hajj): 성지 메카를 순례하는 것으로서 경제적, 육체적으로 감당할 수 있다면 일생에 한 번은 수행하여야 한다.

이러한 기둥들 이외에 모든 행위는 하나님의 의지를 이행하는 것으로서 이 또한 숭배의 행위로 인식되며 이를 행하는 것이다.

이슬람은 하나님의 유일성과 위대함에 대한 믿음이 요구되며, 인간으로 하여금 우주의 의미와 그곳에서 자신의 위치를 인식하게 해준다. 이러한 믿음은 인간에게 전능하신 하나님의 존재와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인식하게 함으로써 모든 두려움과 미신으로부터 자유롭게 하여준다. 믿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이 행동으로 표현되고 시험을 그쳐야 하는데 이 믿음의 표현이 “이슬람의 다섯 기둥들 ” 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