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년 조금 넘게 매우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던 갤럭시 Z폴드 3가 사망 했습니다. 딱 타이밍이 갤럭시 지폴드6 예약판매 시점이어서 갤럭시 S24 울트라 사이에서 갈등이 많았는데요. 결론은 S24로 결정 했습니다.

 

| 갤럭시 Z 폴드 액정 파손

개통을 2022년 4월에 했으니 2년 하고 3개월 정도지 지났네요. 올래 초부터 갤럭시 Z폴드3 매인액정 가운데 하단 부분에 희미하게 흰색 선이 보이더니, 점점 위로 올라가네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갔더니, 테두리를 보더니 접합부가 튀어나온 것은 폰이 떨어지 등 충격을 받은 것이어서 무상 AS가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버텼는데요. 결국 반년만에...

 

| 아침 출근길에 비보를...

지난주 아침 출근길까지는 잘 사용했는데. 회사에와서 폰을 여니 따락! 이렇게 가운데 부분에 검정색 줄이 있네요. 그리고 갤럭시 폴드 오른쪽에는 가로로 선이 생겼네요.

여기서 더욱 당황스러운 부분은 액정의 오른쪽 부분이 먹통입니다.터치가 먹지 않네요. 그러다보니 하단 네비게이션 버튼 등이 작동하지 않다 보니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네요.

| 수리비는 60만원 넘는다.

갤럭시 Z폴드3 메인액정 수리비용은 655,000원 입니다. (이것도 액정반납기준) 현재 갤럭시 지폴드 중고 가격과 비슷한 가격이니 수리하는 것이 의미가 없네요. 수리해서 사용하느니 새로 폰을 사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Z폴드6와 갤럭시 S24 울트라 사이에서 고민을...

이미 폰은 사용불가 상태에서 두 기종 사이에서 고민에 고민을 하게되었네요.

| 액정파손에 대한 트라우마

기존에 갤럭시 Z 폴드에 너무나도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었기에 폴드에 마음이 기울었는데요.

액정파손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네요.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는 성격은 아니어서 최소 3~4년은 사용하고 싶은데, 또 폴드 메인액정 파손될까 하는 걱정이 구매를 망설이게 만들었네요.

 

| 갤럭시 S24 Ulra  512GB + 티타늄 바이올렛

결국 갤럭시 Z폴드6를 포기하고 갤럭시 S24 울트라로 구입 했습니다. 용량 512GB, 티타늄 바이올렛 컬러 자급제폰으로 가격은 150만원 초반에 구입했습니다.

 

728x90

 

마음은 아직도 갤럭시 Z폴드에 있지만 결국 저의 손에는 S24 울트라가 잡혀 있네요.

 

| 그립감은 참 좋다.

Z폴드 3 사용전에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쭉 사용하다 보니. 일반 스마트폰 중에서도 다소 큰 사이즈의 스마트 폰이지만 두툼하고 묵직한 폴드를 사용하다 바꾸니 상대적으로 슬림하고 가볍게 느껴집니다. 

어떻게 보면 이렇게 크고 무거운 지플립을 들고 다녔는지... 주머니도 가볍네요.

 

| 액정 사이즈는 적응이 좀 필요해 보인다.

갤럭시 Z 폴드 메인액정 대비 갤럭시 S24 액정 사이즈는 약 2/3 정도 되는데요. 이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네요. 네이버나 다음은 물론 대부분의 반응형 사이트가 일반 사이즈의 스마트폰과 Z폴드와 전혀 다른 UX를 보여주고 있었네요. 아마도 상당 기간 Z폴드의 넓은 화면이 그리올 것 같습니다.

 

| 만약 다시 Z폴드로 돌아간다면... 오직 액정 사이즈

99% 갤폴드의 넓은 액정이 그리워서 기변할 것 같습니다.

문서를 많이 보시거나 가끔씩 태블릿이 대용으로 사용 하셨다면, 쭈욱 갤럭시 Z폴드6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미 저는 S24를 구입했지만, 아직도 미련이 남아 있네요.

 

| 디자인과 색상은 마음에 든다.

색상은 티타늄 바이올렛으로 구입 했습니다. 레드 컬러나 이번 갤럭시 Z폴드6 화이트 색상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이번에 구입한 바이올렛 컬러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색상 잘 뽑아낸 것 같네요.

 

| 카메라 성능은 S24 압승. 사진 편집편의성은 Z폴드 압승

카메라 성능은 갤럭시 S24 율트라 압승입니다. 글로 설명하기 보다는 직접 체험해 보시면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활영 후 앱정에서 확인하거나 사진을 폰에서 편집할 때에는 갤럭시 Z폴드의 넓은 액정이 그립네요.

 

| 지문인식은 갤럭시 Z폴드가 우수

저는 계속 전원버튼에 통합되어 있는 지문인식 스케너 방식의 갤럭시폰만 사용했는데요. 전면 액정에 지문인식 스캐너가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은 이번 갤럭시 S24가 처음입니다. 액정에 지문을 스캔하는 방식도 익숙하지 않지만, 액정에 사생활 보호필름을 부착하면 지문 인식률이 확연하게 떨어 집니다. 이 부분은 갤럭시 Z폴드6 장점으로 보이네요.

 

| 액정 해상도도 갤럭시 S24 승

액정 해상도나 선선예도는 갤럭시 S2가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 또한 터치 할때의 촉감이나 안정감도 갤럭시 Z폴드 보다는 S24가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만, 큰 차이점이 발생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갤럭시 S24 울트라 512는 삼성의 AI 기술이 적용된 첫 스마트폰으로 앞으로 사용기대가 큰 제품입니다. 

또한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박스를 사용하는 등 노력이 보였지만, 아직도 USB C타입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과련 S24를 만족하고 잘 사용할지, 조만간 당근에 내보내고 다지 Z폴드로 돌아갈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