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쩌다가 보니 집에 갤럭시 버즈 박스만 4개가 있네요.

한 번은 딸아이가 학원에서 분실하고, 한 번은 버즈를 강아지가 물어서 망가트리고, 그래서 가장 저렴한 라인의 갤럭시 버즈 fe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두 제품 비교리뷰 진행합니다.

 

 

갤럭시버즈2를 깔끔하게 해드신 우리집 막내 설탕이, 주인 속터지는 마음 모르고 잘만 잔다.

| Galaxy Buds fe FE SM-R400N

오늘 리뷰할 모델은 삼성의 저가라인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FE 입니다. 가격은 쿠팡기준 68,690원으로 삼성의 최신 모델인 갤럭시버즈2 프로 가격의 절반수준입니다.

 

| 갤럭시 버즈 시리즈 스펙 비교표

먼저 갤럭시 버즈 FE는 그라파이트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만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라벤더 컬러는 없네요. 여러가지 미묘한 사양 차이들이 있지만 막귀인 저에게는 큰 의미 없고 잘 느끼지도 못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2, Pro와 결정적인 차이점은 저에게는 무선충전 여부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방수등급도 저에게는 큰 의미가 없네요.

 

갤럭시 버즈 FE 언박싱 진행합니다.

언박싱 먼저하고 글 중간부터 갤럭시 버즈2와 비교도 진행합니다.

 

 

구성품은

이어버즈와 이어팁, 충전케이스, 사용설명서,USB케이블, 윙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C  to C 케이블 동봉인데요. 

집에 넘치고 넘치는게 이런 케이블입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충전기는 물론 케이블도 옵션으로 다 빼버리는 법이 통과해야할 듯...

 

이어팁과 윙팁

이어팁은 기존 갤럭시 버즈2와 같이 S M L 3가지 사이즈가들어 있고요.

윙팁이라는 기존 갤럭시버즈2Pro에는없는 녀석이 포함되었습니다.이부분은 글 아래에서 다룹니다.

 

728x90

 

|외관과 중량은 동일

갤럭시버즈 FE 충전케이스는 기존 갤럭시버즈 라인과 외관은 동일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2 액서세리 케이스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왼쪽 갤럭시버드2 무게는 51.1g, 오른쪽 갤럭시버즈 FE는 51.2g으로 버즈포함 두 제품 무게도 동일합니다.

 

 

버즈 안쪽 구성도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버즈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두 충전케이스가 호환 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버즈 FE에서는 안쪽에 각인된 sound by AKG 문자는 없네요. 그렇다고 AKG 튜닝이 빠진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 충전은 유선 충전만 가능

삼성의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FE SM-R400N 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불만은 없네요. 기존 갤럭시 버즈 가격의 절반 수준인 6만원 후반을 고려하면 당연하다는 생각입니다.

 

 

버즈 디자인은 별로

galaxy buds fe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 버즈 2 Pro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과도한 요소들이 많다는 생각이네요.

 

 

저는 전작의 심플하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네요. 비교 사진은 갤럭시 버즈2 입니다.

 

갤럭시 버즈2 한 쌍 무게는 10.7g, 갤럭시 버즈 FE 무게는 11.2g으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 윙팁은 무엇인고?

갤럭시버즈 FE엔느 윙팁이란 것이 있는데요. 윙팁은 귀에 좀 더 안정적으로 고정이 가능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사진과 같이 돌기가 있는 윙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고, 별도로 돌기없는 윙팁이 여분으로 들어 있습니다만, 저에게는 기능상으로 차이점을 전혀 느끼지 못하겠네요. 그냥 윙팁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그립네요

 

|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궁합은 만점

역시나 삼성 갤럭시 휴대폰과 궁합은 최고입니다. 딜레이 없이 바로 인식되고, 연결됩니다.

폰이 구형이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갤럭시버즈FE 프로그램 다운로드 절차가 진행 되는데요. 이후에는 버즈 케이스 열면 즉각 연결됩니다.

 

 

버즈 위젯은 기존 갤럭시 버즈2에 비해 필요공간이 4x2로 커졌습니다.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위젯에서 꼭 배터리 잔량까지 봐야 하는지...

 

오늘은 가성비 최고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2 리뷰였습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청취감도 떨어지지 않고, 노이즈캔슬링도 양호하고, 착용감도 무난한 제품입니다.

저같은 막귀에게는 최고의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