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원단, 의류부자재, 액세서리, 혼수용품 메카 동대문 종합시장 영업시간 휴무일, 주차장, 주차요금 등 교통정보 총정리 입니다. 24년 여름, 추석은 물론 25년 설연휴 휴무일정도 공개되었네요.

 

| 동대문 종합시장 위치및 교통

동대문종합상가는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동대문역 9번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9번 출구는 동대문 종합시장과 지하에서 연결됩니다.

 

 

 

 

 

 

 

먼저 악명 높은 주차장 먼저 소개하고 동대문 종합시장 영업시간 및 휴무일 안내합니다.

| 주차장 진입방법

주차장은 상가 옥상 주차장과 메리어트호텔 지하 주차장 두 곳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주차요금은 동일한데요. 두 곳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상가 주차장은 동대문 방향으로 오면서 시장건물 끝 우측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아래 빨간색 주차장 표지 있는곳... 

 

 

진입하시면 노상 주차장이 아닌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주차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 옥상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사진만 봐도 답답함이 생기는데요. 중형 SUV 기준으로 사이드미러 접고 상당히 긴장하고 진입하게 됩니다.

 

728x90

 

| 경험하지 못했던 주차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가 너무 좁습니다. 제 차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경고등이라는 경고등은 모두 켜집니다. 앞 뒤 좌우 공간이 아슬아슬 하네요. 초보 운전자나 공황장애 있으신 분들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보 운전자 분들에게는 동대문 부자재상가 주차장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다시는 주차하고 싶지 않네요.

 

| 지상 7층 주차장 

동대문 종합시장 주차장은 지상 7층과 8층 옥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가 A 동부터 C동까지 연결되어 있어 목적하는 상가 근처에 주차하시고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엄청나게 높은 곳에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네요.

 

 

주말에 방문했는데, 주차장은 상당히 여유가 있었고요. 차간 간격도 그렇게 좁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야외 주차장이어서 여름에는 상당히 고생하겠네요. 원격시동 기능이 없다면 쇼핑후 탑승 하시려면 열기 좀 빼야 할 것 같습니다.

 

| 동대문 종합상가 영업시간 및 휴무일

동대문 악세사리 부자재 상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층마다 업장마다. 오픈시간에는 차이가 있지만 오전 8시~9시 사이에 오픈합니다. 18시~19시 사이에 영업종료 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일입니다만 토요일에도 상당수 업장이 영업하지 않습니다.

 

저는 토요일 오후 2시경에 방문 했는데요.

동대문 원단상가와 부자재 상가는 일요일 휴일, 토요일은 부분영업이라 하지만 사실상 일부매장만 문을 열었네요. 동대문 종합상가에서  토요일 정상영업하는 곳은 동대문 액세서리 부자재 상가 뿐이네요.

| 동대문 종합시장 여름휴가 휴장일

아래와 같이 내년까지 휴장일이 안내되어 있네요. 2024년에 여름휴가, 추석 휴무일과 동대문종합상가 신정, 구정, 설 휴무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동대문 종합상가 여름휴가는 8월 4일 부터 7일까지 입니다.

 

|동대문 액세서리 부자재 상가 소개

위치는 동대문종합시장 5층에 위치해 있습니다.A동 B동 C동 모두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편하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동대문 악세사리 부자재 상가는 토요일에는 영업하고 일요일에는 휴무입니다.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토요일에 활성화된 공간은 딱 5층 이곳뿐인것 같은데요. 정말로 사람이 많습니다. 걸어 다니기 힘들 정도로...

 

 

항상 시즌이나 유행에 맞춰 새로운  물품들이 들어오고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동대문 악세사리 부자재 상가에는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쇼핑 끝나고 동대문 종합시장 주차요금 정산 합니다.

앞에서 설명했지만 동대문종합상가 주차장은 ABC동 옥상이나, JW매리어트호텔 지하에 주차가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기본 30분 3,000원 이후 15분에 1,000원 주차요금 부과됩니다.

 

 

저는 2시간 15분 총 135분 주차 했는데요. 주차 요금은 10,000원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