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정말로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서해안 충남 보령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무창포 해수욕장 주꾸미 도다리 축제'와 '신비의 바닷길' 체험을 하고 점심식사할 장소를 찾다기 운 좋게 선택한 무창포해수욕장 맛집인 '만석호 횟집' 소개입니다.

물론 내돈내산 후기

 

| 무창포 해수욕장 축제

제가 방문한 날은 무창포 주꾸미 & 도다리 축제와 함께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무창포 해수욕장 바닷길이 열리는 날이었습니다. 오전 10시 부터 바닷길이 열인다고 해서 일찍 갯벌 체험하고, 12시 전후 점심먹기 위해 무창포해수욕장 맛집을 찾습니다.

 

| 무창포 해수욕장 횟집 맛집

쭈꾸미 축제가 있어서 그런지 비수기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있네요. 저희는 주꾸미 요리와 회를 먹기 위해 횟집을 찾았고, 일행중에 회를 좋아하지 않는 식구가 있어 해물 칼국수도 같이 주문하려고 했는데요. 처음 방문한 곳에서는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싼)칼국수는 지금 안된다고 하시네요. (테이블 절반이 비었는데)

 

무창포 횟집들을 돌다가 돌다가 해산물도 많이 있고 주꾸미도 크고 신선해 보이는 그리고 바지락도 많이 있는 횟집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 무창포 만석호 횟집으로 선택

무창포해수욕장 중간 부분에 위치한 만석호 횟집으로 들어갑니다. 손님들도 좀 있고, 여러 횟집중에서도 메뉴가 좀 다양한 것 같아서 선택하고 들어 갔습니다.

 

| 메뉴 및 가격

무창포해수욕장 만석호횟집 메뉴 및 가격입니다.

해당 메뉴가 다 되는 것은 아니고요. 시간 및 손님 상황에 따라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비빔밥이나 바지락칼국수, 회덮밥 등 단품 식사류는 10,000원 ~ 15,000원 선의 가격을 보이네요.

이 외에 쭈꾸미 샤브는 2인 기준으로 70,000원 광어나 우럭회는 2인 분 기준으로 80,000원 입니다. 해수욕장 물가 많이 올랐네요. 이곳 만석호횟집만 그런것은 아니고요. 근처 횟집 가격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저희는 쭈꾸미 활어회 해산물 4인 세트 (가격 180,000원)와 해물칼국수 주문 합니다.

 

 

기본 반찬은 묵은지와 콘 옥수수, 미역초무침, 번데기, 호박이 나오고요. 마늘과 쌈장 등이 나오는데, 상추나 깻잎은 나오지 않습니다. 반찬은 리필 잘 됩니다.

 

쭈꾸미 활어회 해산물 4인 세트

그러면 무창포해수욕장 맛집 만석호 횟집의 4인메뉴 180,000원 요리 소개합니다.

가성비는 아주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음식은 신선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주꾸미 볶음 or 주꾸미 샤브샤브

주꾸미 철이어서 살아있는 쭈구미 샤브샤브를 먹어볼까 하다가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볶음으로 결정 합니다.

 

미나리나 아채 속에 주꾸미들이 숨겨있는데요. 큼직한 녀석 대여섯 마리가 들어 있습니다. 머리에는 알이 가득하고...

 

반응형

 

 

약간 매콤한 맛을 보입니다. 매운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는 무창포 만석호횟집 쭈꾸미 볶음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아니면 조금 덜 맵게 해달라고 말씀하세요. 저는 맛있게 잘 먹었는데, 일행중 일부는 많이 맵다는 평....

 

| 우럭회

무창포해수욕장 맛집 만석호횟집 세트메뉴에 나오는 회 입니다. 회는 두툼하고 신선하네요. 아마도 회는 우럭회로 보이고요. 우럭 한 마리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회 좋아하는 일행들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음식 주문하고 40분이 넘어가고... 아직도 음식이 다 나오지 않았다.

맛있게 잘 먹고 있었지만, 이해하기 힘든 문제가 생겼는데요. 음식 주문하고 40분 쭈꾸미 볶음이 나오고 한참이 지나도 해산물 요리와 칼국수가 나오지 않네요.

 

728x90

 

돌아서서 보니 테이블이 2/3 정도만 손님이 있는데도, 새로 오시는 손님들을 돌려 보내고 있습니다. 휴일 직원을 구하지 못해 빠른 요리가 어렵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취소할까 고민하다가, 해물칼국수는 취소 합니다. (칼국수 하나보고 온 해산물 잘 못먹는 일행은 대 실망....)

 

| 모듬 해물

마지막으로 세트 요리로 나온 모듬해물입니다.

관자나, 가리비, 전복은 생으로 소라나 꼬막, 새우 등은 삷은 요리로 나왔네요.

 

삶은 새우는 해산물 좋아하지 않는 일행에게 몰빵...

 

 

나머지 해산물은 다른 일행들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무창포 해수욕장 맛집 만석호 횟집 총평

가성비는 잘 모르겠고, 네다섯명이 먹기에 충분한 모듬세트 (180,000만원)

활어회와 주꾸미 샤브샤브나 볶음, 그리고 조개 등 해산물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주인 아주머니와 종업원 분들 친절하심. 다만 손님대비 종업원이 부족해서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안쓰러운...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