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와 딸아이 휴대폰을 변경했습니다. 기존 갤력시노트9에서 갤럭시 폴드3로, 갤럭시A에서 갤럭시 플립으로 기변을 했는데요. 역시나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데이터를 문제 없이 이동해야 하는 숙제가!

구형 삼성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신형 폰으로 쉽게 데이터를 이동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소개입니다.

대부분의 데이터 및 계정이 문제 없이 이동하지만, 불가능한 데이터나 앱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특히 삼성페이 서비스~

 

|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기기 데이터 이동

삼성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앱과 데이터 등 대부분의 자료를 쉽개 갤럭시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 설치되어 있고, 구형 폰의 경우에도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에도 삼성 스마트스위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연결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빠르다!

스마트 스위치 통한 데이터백업 및 복원은 무선 또는 케이블을 통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등 고용량의 데이터가 많을 경우 무선연결 방식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데이터 케이블을 준비하세요.

기본 휴대폰인 갤럭시 노트9과 이번에 새로 구입한 갤럭시 폴드3 모두 USB-C Type를 지원해서 양쪽 모두 동일한 케이블을 준비 했습니다.

 

두 휴대폰을 연동하고 데이터 접근권한을 허용하면...

 

스마트폰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준비가 완료 됩니다. 여기에서 백업할 데이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몇가지 보안관련 선택과 승인과정을 거치고...

 

| 삼성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이 모든 데이터를 복원하지 못한다!  :

삼성페이, 카카오톡, 금융관련...

보안 등 여러 이유로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앱이나 데이터가 있습니다.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시명 되비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과 주고 받은 데이터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별도로 카카오톡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금융관련 앱이나 데이터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새로 변경한 스마트폰에서 새로 설치 및 인증과정을 다시 진행해야합니다. 사실 금융 및 보안관련 앱이 백업 및 복구되는 것도 이상하기도 하네요.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728x90

그리고 삼성페이의 경우 신용카드 관련 데이터는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백업 및 복원이 잘 되는데, 신가하게도 계좌 및 체크카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것도 모르고 다 복구된 것으로 알고 있다가, 상갓집 현금인출기에서 난감했다는...

 

이후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통해 순조롭게 백업 및 데이터 복원이 진행됩니다.

여러개의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데 별도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입력도 없이 계정 이동이 되네요.

반응형

지문등록 및 인증도 삼성 갤럭시 스마스트 스위치 구동중에 등록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몇몇 보안관련 인증이 필요하니, 백업 및 복원 화면은 계속 지켜보세요.

 

1차 기존 휴대폰에서 새 휴대폰으로 데이터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케이블을 분리해도 됩니다만...

 

| 데이터 이동 완료 후에도 상당히 많은 작업이 진행됩니다. 대부분 자동이지만...

데이정 정리 작업

 

앱 설치 작업 : 회색이 미설치된 앱입니다. 설치되면서 컬러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최종 단계가 구글에 백업 되어있는 주속록과 일정을 다시 복구하는 단계!

개인 데이터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새로 폰을 구입하고 데이터 백업 및 복구하는 작없은 한 두 시간으로 끝내기는 어렵네요. 그리고 물론 간혹 누락된 것을 알고 난감하기도 하죠. 조금 안정기간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