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차]

제1장 조사개요
제1절 조사목적
제2절 조사의 기본방향
제3절 표본설계 및 추정
제4절 실사 및 자료처리
제5절 표본 특성표
제2장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1절 인터넷 이용자 정의 및 이용자수 추정방법
1. 인터넷 이용자 정의
2. 인터넷 이용자수 추정 방법
제2절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1. 성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2. 연령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3. 학력별 인터넷이용률
4. 직업별 인터넷이용률
5. 가구소득별 인터넷이용률
6. 지역/지역규모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3장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1절 컴퓨터 이용자 정의 및 이용자수 추정방법
1. 컴퓨터 이용자 정의
2. 컴퓨터 이용자수 추정 방법
제2절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1. 성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2. 연령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3. 학력별 컴퓨터이용률
4. 직업별 컴퓨터이용률
5. 가구소득별 컴퓨터이용률
6. 지역/지역규모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4장 정보화 환경
제1절 가구 인터넷 환경
제2절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환경
1. 이용장소
2. 접속방법
제3절 인터넷 이용비용
1. 가구당 월평균 인터넷 이용비용
2. 개인지출 인터넷 이용비용
제5장 컴퓨터 및 인터넷 이용행태
제1절 컴퓨터 이용행태
1. 컴퓨터 이용시간
2. 컴퓨터 이용목적
3. 컴퓨터 이용능력
제2절 인터넷 이용행태
1. 인터넷 이용계기
2. 인터넷 이용기간
3. 인터넷 이용시간
4. 인터넷 이용목적
5. 인터넷 이용 시 불편한 점
제6장 생활 속의 인터넷
제1절 인터넷 이용에 따른 일상생활 변화
1. 인터넷 이용에 따른 정보입수 경로 비교
2. 인터넷 이용에 따른 TV 시청시간 비교
3. 인터넷 이용에 따른 종이신문 읽는 시간 비교
4. 정보화의 영향에 대한 의견
제2절 이메일 이용현황
1. 이메일 보유현황
2. 이메일 보유개수
제3절 인터넷쇼핑 이용현황
1. 인터넷쇼핑 이용경험
2. 인터넷쇼핑 구매회수
3. 인터넷쇼핑 구매품목
4. 인터넷쇼핑 구매금액
5. 인터넷쇼핑 만족도
6. 향후 인터넷쇼핑 이용의향
제4절 유료콘텐츠 이용현황
1. 유료콘텐츠 이용경험
2. 주로 이용하는 유료콘텐츠 종류
3. 유료콘텐츠 이용비용
4. 유료콘텐츠 결제방법
5. 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
6. 향후 유료콘텐츠 이용의향
제7장 인터넷 비이용자
제1절 인터넷 비이용 이유
제2절 인터넷 이용 전망
1. 향후 인터넷 이용의향
2. 향후 인터넷 이용 예상시기
○ 첨부-1 설문지(Questionnaire)
○ 첨부-2 통계표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