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일주일에 한 번 장충동 근처에서 일이 있어서 퇴근길에 가족가 먹기위해 장충동 왕족발 골목에서 족발세트 포장해 갑니다.  어느곳을 갈까 고민하다가, 가장 눈에 띄는 장충동 족발 맛집으로 알려진 '뚱뚱이 할머니 족발' 방문후기 입니다.

 

|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 (X)

뚱뚱이할머니족발, 뚱땡이할머니족발보쌈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정확한 이름은 뚱뚱이 할머니집 족발입니다.
영업시간은 10~23시까지 운영되며,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 입니다. 위치는 장충동 족발거리 큰 길가에 있습니다.
뚱뚱이할머니보쌈 주차장은 없으며, 주차 지원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오른쪽에 있는 원조1호 장충동 할머니집 보쌈은 상당히 큰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니, 차량으로 방문하신다면 이곳 추천 드립니다.

 

 
 

 
장충동 족발 맛집 뚱뚱이할머니집족발 본점 실내입니다. 평일 6시가 안되었는데요. 이미 1층 테이블은 만석이네요. 헐~
2층과 3층에도 자리가 있고요. 130석 단체석이 있다고 합니다. 유아 의자도 있는데요. 
1층은 술손님이 대부분이어서 상당히 시끄럽고 혼잡합니다. 아이 또는 가족과 방문하였다면 1층 보다는 뚱뚱이할머니 족발보쌈 2층 추천 드립니다.

| 뚱뚱이할머니족발보쌈 메뉴 및 가격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장충동 맛집 뚱뚱이할머니집 메뉴입니다. 보쌈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족발은 대 중 소 사이즈가 있으며, 가격은 대자 50,000원, 중자 40,000원, 소자 30,000원 입니다. 이외에도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1인 세트와 2인 세트는 족발과 쟁반막국수가, 3인 세트는 여기에 파전이 나옵니다.

 

| 세트메뉴 삼대(3인분) 주문 = 가격 60,000원

저는 집에서 가족과 먹으려고 3인분 세트메뉴인 삼대메뉴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2인 메뉴인 둘이먹어와 1인 세트메뉴인 혼자먹어 각각 포장하려 했지만, 혼자먹어 메뉴는 포장이 안된다고 하네요.
장충동 왕족발은 바로 입구 안에서 막국수와 파전은 주방에서 만들어 나오네요.

 
주문부터 포장까지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았고요.
주문과정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네요 (이 부분은 글 하단 마무리에서)
포장한 뚱뚱이할머니집 족발과 막국수 가지고 집으로 옵니다.

 
장충동 맛집 뚱뚱이할머니족발 3인 세트메뉴 구성입니다. 가격은 60,000원

 

 
먼저 족발입니다. 3인분 족발이고 족발 껍떼기와 살코기가 살 섞여 있습니다.
고기 상태는 좋아 보이고요. 잡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다소 달달한 맛이 강하기는 하지만 부드럽고 먹기에 좋습니다.

 
 
반찬은 간장에 절인무와 무채나물 쌈장, 상추, 그리고 양파와 마늘이 같이 포장되어있습니다. 새우젓은 없음

 
먼저 상추에 이렇게 족발 한 쌈 먹습니다. 맛있어요. 
 

 
역시나 모든 족발집의 공통점, 아래에는 큰 뼈다귀 하나 깔려 있고요.

 
장충동 뚱뚱이할머니족발 3인세트에는 파전이 같이 나옵니다. (1~2인 세트에는 없음)
제가 생각한 파가 많이 들어간 파전은 아니고요. 계란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 계란파전입니다. 양은 파전 한 장 생각하시면

 

반응형

 

 
뚱뚱이할머니족발 쟁반국수입니다. 1인 ~3인 세트메뉴에 모두 들어갑니다.
양은 1.5인분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포장해서 오다 보니 국수가 뭉쳐 버렸는데요. 국수 아래쪽에는 양배추나 당근 등의 야채가 깔려 있습니다.

 
소스 넣고 조물조물하니 뭉쳐있던 쟁반막국수도 풀리고, 맛은 새콤달콤, 식감도 좋습니다.

 

| 장충동 족발 맛집 뚱뚱이할머니집 족발 총평

- 우선 3인세트 포장은 3명이 먹기에 무난하다. 딱 맞는 양. 술 한잔을 부르는...
- 크게 개성있거나 특생있는 족발은 아닌 것 같다. 무난한 족발
- 주차장은 지원되지 않는다. 
- 직원분들이 좀 퉁명하다. 이 와중에 주인장 부부인지, 직원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머니와 아저씨 티격태격, 손님앞에서 말싸움이 심했다. 그런 기분으로 만드는 요리는 먹기 싫은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