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주 주말인 11월 24일 속초 동명항 일대에서 2023 속초 양미리축제가 개막되었습니다. 이상기온으로 양미리가 잘 잡히지 않으면서 통상 11월 초에 열리던 도루묵축제가 연기에 연기를 하다가 드디어 어제 오픈했습니다.

 
우리집 반려견 설탕이와 함께한 강원도 여행에서 방문한 속초 양미리 축제 현장

 
 

 

| 2023년 11월 24일 부터 12월 3일 까지 동명항 일대

2023년 제14회 양미리⋅도루묵 축제가 지난 24일 동명항 양미리 위판장 일대에서 개막, 올 12월3일까지 10일간 펼쳐진다.

 
속초 도루묵축제는 여러 항구에서 열리는데요. 저는 동명항에서 열리는 속초 양미리 축제를 좋아합니다. 항구에는 양미리를 잡은 배들이 들어오고 그믈에서 양미리를 분리하는 작업을 쉼 없이 하고 있으시네요.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모습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수 십개의 오징어 난전, 우리는 반려견 강아지와 함께 식사가 가능한 곳을 찾는데...

 
 

 

| 속초 동명항 6호 난전에서 반갑게 맞아 주십니다.

강아지와 함께 들어와도 좋고 불편하면 구석 부분에 자리 마련해 주시겠다고 합니다. 뭐 서비스 잘 주시겠다는 말씀도...

 

| 속초 양미리 축제 가격 및 메뉴

메뉴는 양미리, 도루묵구이, 오징어회가 기본으로 보이네요. 여기에 몇 몇 음식들이 있습니다.
2~3인분 기준으로 양미리 구이는 2만원, 양미리와 도루묵 구이는 3만원 이라고 하시네요. 커드 결제 불가.현금이나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난전이라는 이유지만 설득력은 떨어지는...

 
 
양미리와 도루묵 구이 주문합니다. 가자미 세 조각은 서비스로 나왔고요. 바구니 사진은 이미 한 판 불위에 올려놓고 찍은 사진이네요.

양미리 25마리 + 도루묵 2마리 + 가자미 구이 = 3만원

 

 
불 위에 손수 양미리와 도루묵을 올려 주시고 구워 주시네요. 

 
 

 
양미리는 통통한 녀석과 약간 아쉬운 녀석들이 섞여 있는데요. 통통한 양미리 구이에는 알도 실하게 있네요. 고소한 생물 양미리 구이는 딱 이 시기에만 먹을 수 있는데요. 역시 이곳 강원도 속초 동명항 양미리 축제가 가장 만족도 높네요.

 

 
양미리는 머리만 분리하고 뼈까지 먹어버리면 되는데, 딸 아이는 가시는 바르고 살과 알만 먹네요. 아이고 아까워라 양미리는 그냥 통으로 먹어도 됩니다.

 

728x90

 

 
도루묵도 알밴 녀석으로 올라왔네요. 톡톡 거리는 도루묵 특유의 맛과 식감이 있지만 저는 양미리 구이가 더 좋다는...

 
 

 
강아지 설탕이는 먹을 것이 없었지만, 미리 준비해간 간식을 먹으면서 얌전하게 잘 앉아 있었네요. 불이 있어서 조금 위험할까 생각했지만, 긴 시간 얌전하하게 앉아 있어서 편하게 속초 동명항 난전에서 식사할 수 있었네요

 
 

 

| 2023 속초 양미리 축제 총평

반응형

 
이번 제 14회 2023 속초 도루묵 양미리 축제는 요즘 논란 많은 바가지 상행위는 없었네요. 편하게 먹고 즐길수 있던
항구 구경하는데 호객행위는 다소 불편했지만, 감수 할 수 있을 정도
주차도 큰 어려움 없이 잘 했네요. 동명항이 축제를 즐기기 딱 좋은 듯 (너무 시끄럽거나 번잡하지 않고)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