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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필름 인스탁스 as 유감' 비용, 택배수리

a4b4 2025. 3. 1.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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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AS 후기입니다.

사용중에 카메라를 떨어뜨려서 뒷판 잠금버튼이 파손되었는데요. 결론은 AS택배접수로 수리완료 되었지만, 해당 프로세스가 맞는지 상당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늘은 인스탁스 수리 방법과 비용 소개합니다.

 

| 인스탁스 미니 12 파손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12 제품입니다. 야외에서 사용중에 떨어졌고 하드케이스가 파손되면서 뒷면 덮개가 열렸는데요. 덮개가 꽉 닫히지 않고 고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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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똑딱이 카메라로 불리는 저화소 디지털카메라와 폴라로이드로 불리는 즉석카메라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편하고 낮은 품질을 보이

www.a4b4.co.kr

 

뒷판 덮개 고정핀 파손

아래 사진과 같이 U자 형으로 생긴 덮개 고정핀 부분이 부러졌네요. 그러지 후지필름 인스탁스 뒷판이 고정되지 않고 사진도 촬영되지 않습니다. 다만 손으로 꼭 닫거나, 테이프로 붙이면 정상작동하는 상황

 

다행히 이런 파손이 많은지 인스탁스 미니 12 기준 뒷판 덮개는 이렇게 분리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부품만 구입해서 교체하면 아무 문제가 없겠다고 생각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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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지필름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문의

후지필름 AS 센터는 두 곳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후지필름 AS센터는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후지디지털카메라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후지 인스탁스 AS는 아래 후지필름몰에서 접수 및 수리가 가능합니다.

인스탁스 직영서비스센터는 서울 가산동에 딱 한 곳만 있습니다.

위치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78 (가산디지털단지역 7번 출구 도보 10분), 영업시간은 평일 9~18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방문수리 가능

 

직장을 다니거나 수도권에서 후지필름 AS 센터와 거리가 있는 분들은 인스탁스 AS를 택배접수 해야 하는데요. 먼저 후지필름몰에서 AS 문의 후 택배접수 진행하시면 됩니다.

 

 

후지필름몰

인스탁스, 인화사진, 포토카드, 굿즈, 포토북까지!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후지필름몰에서 만나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혜택이 기다려요!

www.fujifilm.co.kr

 

| 정품만 가능, 해외직구 인스탁스 AS 불가

참고로 인스탁스AS의 경우 국내 정품만 무상수리가 가능하고, 해외직구 인스탁스 AS 및 병행수입 또는 별도로 구매한 제품의 경우 AS 불가능합니다. 물론 정품도 저와 같은 고객과실의 경우 유상수리 진행됩니다. 이 정품 인증서와 시리얼 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 부품만은 별도 판매 안함, 무조건 택배 접수

우선 저는 해당 부품만 있으면 자가수리가 가능해서 인스탁스 미니 덮개핀 판매여부를 후지필름AS센터 게시판의 문의했으나, 별도부속 판매는 안한다는 회신을 받았고, 그러면 뒷판을 구매하겠다고 했으나, 별도 판매는 불가하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그냥 뒷판만 보내주면 되는데, 택배를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과 추가 택배비도 부담해야 하는 다소 아쉬운 후지필름 AS 정책

 

아래는 후지필름몰 문의 게시판에서 주고받은 내용.

 

 

| 결국 이 부품 하나를 교체하기 위해 택배로 AS 접수

후지필름 인스탁스 A/S 접수 방법은요
1. 신청인 정보: 메모지에 1)성함, 2) 연락처, 3)주소, 4)고장 증상 기재 후 동봉
2.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78 한국후지필름 A/S센터로 택배비 본인부담으로 배송 

 

이렇게 우체국에서 택배비 4천원 부담하고 배송... 

| 후지필름 인스탁스 AS 속도는 빠르다.

제가 금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보냈고, 토요일에 무인함에 배송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서비스센터는 토일 휴무)

월요일에 바로 전화가 왔고 고장내역과 수리부분 확인, 수리비용 (33,000원) 안내와 수리 희망여부 확인하시네요.

바로 인스탁스 미니 12 수리비용을 계좌이체하고, 다음날인 화요일에 택배로 받았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고려하면 3일이면 수리 완료하고 받아볼 수 있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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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가 완료된 인스탁스 미니12입니다. 

이 부품 하나 교체를 위해 왕복 택배를 보내야 하고, 멀쩡한 뒷판을 모두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상당한 자원낭비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이렇게 파츠가 구성되었다는 것은 해당 파츠만도 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같은데요.

일본에서는 과연 이런 파손에 뒷판을 모두 교체하는지 궁금해지네요.

 

 

또한 고객들도 IT 제품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면서 자가 수리가 가능한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갤럭시 제품등에 자가수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런 정책이 다른 기업까지 확대되었으면 합니다.

 

자가수리 프로그램

자가수리 프로그램 대상 모델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부품과 수리도구를 구매하여 제품을 직접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

www.sams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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