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내돈내먹 리뷰

60년 전통의 모밀국수 맛집인 송독 메밀국수 대치사거리점 방문 시식기입니다.

식당 소개는 물론 주차장 및 송옥 메뉴, 가격도 안내합니다.

 

모밀국수 맛집인 송옥은 1961년 개업 60년이 넘은 메일 돈까스 맛집입니다. 송옥 본점은 강남구 신사동에 있고 서울 여러곳에 분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가장 가까운 신사사거리점을 방문합니다.

 

| 대치동 맛집 송옥 대치사거리점 주차

주차는 송옥건물 왼쪽으로 건물 뒷편으로 진입할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이 입구로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공간이 있는데요. 이상한 위치에 기둥이 있어서 2대 이상 주차는 어려운 구조입니다. 추차 난이도가 상당하네요.

별도의 주차원도 없고 주차요금도 없습니다. 송옥 주차장은 운 좋으면 주차, 아니면 알아서...

 

| 송옥 영업시간 및 휴일

오전 10:30 ~ 오후 9:00까지 영업합니다. 라스트오더는 저녁 8:20 까지 가능하며, 송옥 대치점 휴일은 매주 일요일 입니다.

 

건물 1층에 위치한 모밀국수 맛집 송옥 실내입니다. 대략 절반정도 사진에 담았네요. 오른쪽에 공간 있어요

 

| 송옥 메뉴 및 가격

밥류와 메밀류, 그리고 돈까스가 대표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메뉴일 판메일과 온메밀, 비빔메밀국수가 있고. 돌냄비 우동 등의 우동과 돈까스가 준비도이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만두가 있으며 송옥 메밀과 우동 가격은 1만원 초반입니다.

 

송옥 메뉴판 2

면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빔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돌솥비빔밥, 낙지돌솥, 날치알 돌솥 등 비빔밥과 뚝배기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역시 1만원 초반가격입니다.

 

차림반찬은 단무지와 김치, 콩나물무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송옥 판모밀 = 가격 1만 2천 원

송옥의 대표메뉴인 판메밀 입니다. 그것도 추억의 2단 판모밀로 나오네요. 요즘 모밀국수집은 1단 판모밀에 두 덩어리 메밀국수가 많은데. 였날 스타일의 2단 판메밀이 반갑네요. 딸아이는 혹 한 덩어리만 나왔다 먹기전에 들어보기도...

메밀국수 색은 옅은 색상을 보입니다. 아마도 생메밀 또는 찐메밀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전자와 두 개의 사발이 나옵니다. 

주전자 안에는 이렇게 얼음낀 메밀국수 육수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거기에 두 개의 판과 두 개의 사발이 나오니, 둘이 나누어 먹기에도 좋네요. 육수도 충분하게 나오네요. 육수가 약간 싱거워질때 추가하면 따악~

 

728x90

 

그리고 파와 간무 또한 이렇게 별도로 나옵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좋네요.

 

대치동 맛집 송옥에서 판모밀을 처음맛본 메밀국수 마니아 딸아이는 감동먹고 드셨다는...

 

| 송옥 날치알돌솥비빔밥 = 가격 1만 1천원

다른 식당에서도 만날 수 있는 기본적인 맛입니다. 모밀국수 전문점에서 밥을 찾는다는 것도 모순이긴 한데요. 일행중에 면을 좋아하지 않거나, 밥 없이는 못 사시는 분들에게는 무난한 메뉴입니다.

 

돈까스와 같은 따뜻한 국물이 나오고요. 김치와 몇 가지 양념과 날치알이 가득 들어간 돌솥비빕밥입니다.

어찌보면 따뜻한 돌솥밥이 차가운 메밀국수와 어울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송옥 돈까스 = 가격 1만 1천원

송옥 대치사거리점 돈가스는 두 덩어리가 나옵니다. 앞에서 판모밀도 두 판, 돈까스도 두 덩어리...

두명이 방문하면 반반씩 나누어 먹기에 딱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이드 음식은 마카로나와 양배추 샐러드와 흑미밥, 전형적인 옛날 송옥 돈까스입니다.

 

고기 두께도 적당하고 식감도 질기거나 너무 연하지도 않습니다 적당하게 식감있는 돈까스 생각하시면됩니다. 만약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송옥 대치사거리점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