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고있는 '이건희 특별전' 다녀왔습니다.
가족들과 자차로 이동했는데요. 주차장이 헬 이었네요. 하마터면 예약 시간에 늦을뻔 했다는. 오늘은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및 할인정보, 주차장시설 공유합니다.

 

오늘 국립중앙박물관 방문 목적인 '어느 수집가의 초대 고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2시에 국립중앙박물관 예약을 했습니다.

전시회 소개는 아래 포스팅 참고 하세요.

 

(1실) 어느 수집가의 초대- 고故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 (도록 / 아트숍 / 도슨트)

어느 수집가의 초대- 고故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 삼수 끝에 드리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건희 회장 특별전 다녀 왔습니다. 매달 예매에는 성공했지만, 이상하게도

www.a4b4.co.kr

 

|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주차장은 아래와 같이 업무용 주차장과 소형 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옥내 주차장의 경우 지하 1층 부터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수용대수는 754대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옥외주차장의 경우 대부분 대형차량을 수용하는 곳으로 대부분 입구를 지나 왼쪽의 지하로 이동합니다.

최근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공사도 있고, 이건희 특별전 및 여러 큰 전시회가 있어 주차장 진입이 혼잡스럽다는 안내를 받아 일찍 도착했는데요. 사진과 같이 주차장 진입을 위한 긴 줄이... 지금까지 방문했던 것 중에서 가장 긴 줄이 아닐까 하네요. 주차장 진입까지 대략 20~30분 소요 되었네요. 여기에 주차하는데 10여분 결렸습니다.

 

| 소형주차장 모습

지하1층 관람객용 주차공간이 522대(장애인용 24대, 경차·하이브리드용 36대 포함)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장애인용 공간을 제외하는 만차입니다. 갓길에 주차한 차량들도 보이네요. 예매 시간은 다가오도 공간은 없고. 저도 순간 갓길 주차를 해야할지 나쁜 고민을 했네요. 주차진입인 주차 공간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초보운전자 분들도 무리 없이 주차 가능

 

728x90

 

|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기본 2시간에 2천 원, 이후 30분에 5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 됩니다. 1일 최대 1만 원의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이 부과되니 큰 부담없이 특별전이나 상설전, 산책 등 여유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일반 주차객의 경우 사전 정산기를 통해 정산 후 출차하시면 편합니다만 신용카드 정산만 가능합니다. 물론 삼성페이등 실물카드가 없어도 정산 가능.

 

저도 간신히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을 빙빙 돌다가 빈 자리를 발견하고 주차에 성공 했네요. 비교적 이번에 방문할 이건희 특별전 전시장과 가까운...

 

 

|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할인

아래와 같이 조건에 따라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할인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의 경우 주차요금은 면재되며, 이외에도 경차나 친환경차량 다둥이 가족의 경우 주차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이용고객을 제외하고 일반 무료 및 유료관람 방문객의 경우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요금 할인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3시간에 3천 원 가격이면 상당히 저렴한 요금이라는 생각이네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