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인 더스킨팩토리, 쿤달에서 판매하는 입체형 마스크인 쿤달 마스크 대형 사이즈 및 착용감 후기입니다. 지난 리뷰한 쿤달 새부리형 마스크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제품입니다.

 

[1/4] 마스크 디자인 및 등록정보

식약처에 등록된 제품명칭은 '퓨어커버 보건용마스크'입니다. 패키지에 표시된 제품명칭은 '쿤달 퓨어 앤 세이프 데일리 프로텍트 Kf94 마스크'와는 다른이름입니다. KF94 제품으로 마스크 제조사도 쿤달이 아닌 '퓨어라이프케어주식회사'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판매업자는 쿤달제품을 유통하는 '더스킨팩토리'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 또한, OEM, ODM 마스크가 아닐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

1. 수건, 휴지등을 사용하여 호흡기를 감싼다음 그위에 착용하지 마십시오. 2.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었을 시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3. 마스크 전체를 찌그러뜨리거나 변형하여 사용하지 마십시

nedrug.mfds.go.kr

또한 해당 제품으로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검색하니, 제조업체 명칭도 변경되어 있으며, 작년 7월에 폐업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한 매 개별포장으로 KF94 쿤달마스크 가격은 장당 600원 중후반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KF94 쿤달 마스크 디자인은 사각에 가까운 타입의 가로 삼단접이식 입체형 마스크 타입입니다. 해당 디자인으로 대표적인 제품은 폴메이드의 늘푸른 황사방역마스크가 있습니다. (글 아래에서 비교합니다.)

 

| 부드러운 감촉의 외피, 4중필터구조의 보통 두께 + 하드한 착용감

'쿤달 퓨어 앤 세이프 데일리 프로텍트 Kf94 마스크'는 조금 부드러운 감촉의 부작포가 외피로 사용되었습니다. 4중 필터방식으로 두께는 일반적인 타입입니다. 하드한 타입으로 안정적인 착용감과 착용핏을 보입니다.

 

원형의 귀걸이끈이 마스크 전면에 접착되어 있으며, 접착 상태는 양호합니다. 귀걸이끈 탄성을 약간 강한 편입니다. (짱짱하다는...)

 

| 매끈한 감촉의 내피, 보풀이나 약품 냄새는...

쿤달 마스크는 써멀본드로 불리는 매끈한 감촉의 부직포가 내피로 사용되었습니다. 마스크 내피에 보풀이나 약품냄새는 없으며, 하루종일 착용해도 볼이나 코 주위가 가렵거나 간지러운 피부트러블도 경험하지 못했씁니다.

아쉬운 부분은 입체형 마스크의 장점 중 하나인 마스크 안쪽공간 확보가 아쉽네요. 저는 내피와 입술 접촉이 있네요.

728x90

 

이중 피복철사가 사용된 쿤달 마스크의 코편 매립은 깔끔하게 잘 매립되어 있습니다. 하루종일 착용해도 콧등이 쓸리거나 코편이 돌가가는 등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또한 코조임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KF94 쿤달 마스크 대형 중량은 5.2그램으로 일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에 비해 약간의 무게가 있습니다.

 

[2/4] 쿤달마스크 vs 퓨어커버 보건용마스크

쿤달마스크를 개봉했을 때 드는 생각이 '어~ 이거 어디서 본 마스크인데' 였습니다.

역시 뒷면 의약외품 표시사항을 보니 제품명은 패키지에 표시된 '쿤달 퓨어 앤 세이프 데일리 프로텍트 마스크'가 아닌 '퓨어커버 보건용마스크'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및 사이즈도 동일해 보입니다.

 

마스크 중량 또한 '쿤달 퓨어 앤 세이프 데일리 프로텍트 Kf94 마스크' 대형이 5.2그램, 'KF94 퓨어커버 보건용마스크' 대형은 5.2그램으로 차이가 없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디자인으로 같은 대형사이즈이지만 상대적으로 큰 크기를 보이는 늘푸른 마스크 대형과 크기 비교

 

[3/4] 마스크 사이즈 및 유명 입체형 마스크와 비교

쿤달 마스크 대형 사이즈는 가로 폭 길이 약 21cm, 세로 높이 약 8cm로 일반 대형사이즈 마스크 크기를 보입니다.

 

웰킵스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와이엠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뉴크린웰 스타일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숨프리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이지팜 마스크 대형과 크기비교


닥터퓨리마스크 대형과 크기비교


닥터피앤비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숨코쓰리디 마스크 대형 플러스와 사이즈 비교

 

참고로 쿤달 KUNDAL 퓨어 앤 세이프 스타일 핏 새부리 마스크도 있습니다.

 

[쿤달 마스크] 'KUNDAL 퓨어 앤 세이프 스타일 핏 새부리 마스크' 리뷰

저자극 다양한 향의 욕실용품으로 알려진 쿤달 브랜드의 새부리마스크 사용후기입니다. 저도 쿤달 욕실용품을 사용하고 있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1/3] 마스크 정보 및 디자인 식품의약품안전

www.a4b4.co.kr

반응형

 

[4/4] 마스크 착용감 및 장단점 후기

| 무난한 착용감과 착용핏, 그렇지만 쿤달의 이름에는...

쿤달 입체형 마스크 대형은 하드한 타입의 제품으로 무난한 착용감을 보입니다. 피부 트러블도 없고 안정된 착용핏으로 일반 성인의 경우 무리없는 사용감을 보입니다.

다만 쿤달 자체 제품이 아닌, OEM/ODM 제품인 '퓨어커버 보건용마스크'인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 사이즈는 일반적인 대형, 대두위한 얼큰이 마스크는 아닌...

쿤달 마스크 대형은 일반적인 대형마스크 사이즈입니다. 대두인 저는 우선 마스크 압박이 심하네요. 또한 귀당김도 있습니다. 대두에게는 쿤달 마스크 추천 드리기 어렵네요.

 

제품명 퓨어커버보건용마스크(KF94)(대형,소형)

성상 1법 구성 : 흰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2법 구성 : 흰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고, 고정용 고리가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주식회사디스토리

허가일 2020-05-19
품목기준코드 202003649
취소/취하구분 폐업
취소/취하일자 2021-07-23
분류코드 32200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

1. 수건, 휴지등을 사용하여 호흡기를 감싼다음 그위에 착용하지 마십시오. 2.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었을 시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3. 마스크 전체를 찌그러뜨리거나 변형하여 사용하지 마십시

nedrug.mfds.go.k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