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하늬 마스크로 불리는 케이엠의 닥터퓨리 새부리형 마스크 사용후기입니다. 제조사 케이엠은 기존 입체형 마스크를 주력으로 판매하던 곳인데요. 이번에는 '닥터퓨리 비키 마스크' 이름으로 새부리형 마스를 출시 했습니다.

(1/3) 마스크 디자인 및 정보

식품의약품안전처 등록 제품명은 '닥터퓨리 비키 황사방역마스크'입니다. KF94 타입의 흰색, 회색, 검정 색상이 있으며 L, M, S 3가지 사이즈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21년 12월 승인된 마스크로 제조사는 주식회사 케이엠. 이 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새부리형 컬러마스크가 등록되어 있어 기대되는 라인입니다.

 

타사의 고급형 마스크와 비슷한 패키지와 가격이 책정된 제품으로 닥터퓨리 비키 마스크 가격은 1박스 10매 기준 9천 9백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배송비 포함)  

특이한 부분은 5매씩 지퍼백에 포장되어 있네요. 타사 제품이 보통 1매 개별 포장된것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매일 마스크를 교환하는데 매일 아침마다 비닐 쓰레기가나오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주단위로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은 저에게 장점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닥터퓨리 비키 마스크는 2단접이 새부리형 마스크 디자인을 보입니다. 타사제품에서도 볼 수 있는 비슷한 디자인과 타입의 제품이며, 마스크 전면에는 제품 로고심볼리 음각되어 있습니다.

 

| 드라이한 감촉, 4중필터, 보통의 두께, 소프트 타입, 100% 국내산 원부자재

이하늬 마스크는 약한 패턴처리된 드라이한 감촉의 겉감이 적용되었습니다. 4중필터 방식으로 마스크의 두께는 일반 수준에서 약간 두꺼운... 그리고 상대적으로 소프트한 착용감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기존 닥터퓨리 입체형 마스크 보다는 상대적으로 하드한 타입입니다만...)

무엇보다도 마스크에 사용된 원부자재가 100% 국내산인 부분이 매력입니다.

 

새부리형 닥터퓨리 마스크 귀걸이끈은 다른 고급 마스크에 주로 사용되는 납작한 타입의 칼국수 귀걸이끈이 마스크 앞부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귀걸이끈 탄석은 조금 강한 타입으로 끈의 두께와 길이가 있어 얼큰이인 저도 귀가 당기거나 아프지는 않습니다.

 

| 매끈한 써멀본드 내피, 가렵거나 간지러운 문제는?

닥터퓨리 비키 황사방역마스크 KF94 내피는 매끈한 감촉의 써멀본드 부직포가 사용되었습니다. 마스크에 보푸라기나 약품 냄새는 없으며, 장시간 사용해도 피부 트러블은 생기지 않습니다. 

일부 써멀본드 부직포의 단점인 바스락거리는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또한 마스크 내부 공간도 여유 있어 입술과 붙거나 하는 문제도 없습니다.

 

이중플라스틱 코편이 사용되었으며, 코편이 코를 자극하거나, 돌아가는 문제점은 없습니다. 또한 코조임 상태도 풀리지 않고 잘 유지되는 제품입니다.

 

Kf94 닥터퓨리 새부리형 마스크 대형 무게는 4.6그램으로 타사 대형 새부리 마스크와 비슷한 무게를 보입니다.

 

[2/3] 마스크 사이즈 및 유명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교 

닥터퓨리 비키 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폭 길이 14cm, 세로 높이 15cm로 일반적인 대형크기 제품과 비슷합니다.

 

 

[3/3] 이하늬 마스크 대형 착용감 및 장단점

| 여유있는 대형사이즈의 새부리형 마스크

닥터퓨리 새부리형 마스크 대형은 타사 제품에 비해 약간 큰 사이즈를 보입니다. 일반 성인은 물론 얼국이 조금 큰 성인도 착용에 무리가 없습니다. 대두인 저도 그럭저럭 문제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는...  물론 아주 얼굴 큰 대두라면 조금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착용감 착용핏 무난, 트러블 없음. 아쉬운 부분은

이하늬 마스크 닥터퓨리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제품입니다. 마스크 착용에서 중요한 착용감이나 착용핏은 물론 피부트러블 없는 만족스러운 마스크입니다. 다만, 1천원에서 1원 빠지는 마스크 가격은 다른 제품에 비해 조금 아쉽지만, 닥터퓨리 브랜드와 100% 국내산 원부자재를 생각하면 납득가기는 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