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의 새부리형 대형사이즈 마스크인 '숨이솔솔 황사방역마스크' KF94 대형 리뷰 후기입니다.

[1/3] KF94 숨이솔솔 마스크 대형 디자인 및 등록정보 리뷰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 등록 제품명은 '제이에스 솔솔마스크 (KF94)'입니다. 흰색 대형 마스크로 작년 12월 식약처 승인된 따끈한 신상마스크입니다.

마스크 제조 및 판매는 (주)제이에스더컴퍼니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이곳 역시 작년 11월 승인된 신생 제조사입니다.

 

한 매 별도포장 마스크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박스 구매시 장당 230원 단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과거 공적마스크 가격의 20%이하 가격에 판매되고 있네요.

 

숨이솔솔 마스크 디자인은 보통 새부리형 C타입 마스크라 불리는 2단접이식 마스크입니다. 다만 타사의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교해서는 부직포로 처리된 면적이 상대적으로 좁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KF94 음각, 드라이한 감촉의 외피와 얇은 스타일의 마스크

숨이솔솔 마스크 외피는 엠보싱 처리된 드라이한 감촉의 부직포가 적용되었습니다. 타사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얇은 스타일의 마스크로 가벼운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핏은 잘 나옵니다.

마스크 외피 양쪽 끝 귀걸이끈 접합부위 근처에 KF94 글씨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숨이솔솔 황사방역마스크는 원형의 귀걸이끈이 사용 되었으며, 귀걸이끈 탄력은 타사 제품에 비해 잘 늘어나는 타입입니다. 유명 새부리형 마스크의 경우 원형에 비해 귀에 무리가 덜한 납박한 모양의 칼국수 귀걸이끈이 사용되는데 이 부분은 숨이솔솔 마스크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 부드러운 감촉의 안감, 다만 피부 트러블이 있는데

100% 국내산 원단을 사용한 부분은 숨이솔솔 마스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부드러운 감촉의 안감에는 보푸라기가 조금 보이네요.

숨이솔솔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니 코와 볼 부분이 조금씩 간지럽게 느껴집니다. 이런 부분에 민감하신 분들은 샘플 사용해 보시고 구매결정 하세요.다만 저는 작년 12월에 생산된 제품으로 리뷰했는데, 최근 부직포 변경해서 간지러움에 대한 문제가 해결 되었다고 합니다.

 

이중 피복철사가 사용된 코지지대는 깔끔하게.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코지지대로 인한 불편은 없으며, 조임 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마스크 무게는 3.2그램으로 KF94 새부리형 마스크 중에서는 매우 가벼운 타입의 제품입니다.

 

[2/3] 제이에스 숨이솔솔 마스크 착용감 및 장단점

| 대두를 위한 마스크는 아니지만 그래도 작지는 않네...

소프트한 스타일의 숨이솔솔 마스크는 일반 성인분을 대상으로 제작된 새부리형 대형 사이즈의 마스크입니다. 그러나 소프트한 착용감으로 대두도 착용하기에 아주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얼굴은 큰데 마스크 면적이 좁으니, 대두핏에게는 조금 어색한 핏이 나오게 됩니다.

|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새부리형 마스크

숨이솔솔 마스크는 아마도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새부리형 마스크가 아닐까 합니다. 새부리형 마스크의 가장 큰 장점은 입체형 마스크에 비해 안쪽 공간의 여유로운 확보라고 생각 하는데요. 이 장점은 유지하면서 얼굴과 접촉하는 마스크의 면적은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여름에 새부리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부직포와 얼굴에 접촉하는 부분이 많아 땀이차곤 하는데요. 이런 불편이 최소화된 제품이 아닐까합니다. 핏은 조금 포기하더라도...

 

[3/3] KF94 숨이솔솔 마스크 대형 사이즈 및 유명 새부리형 마스크와 비교

제이에스 솔솔마스크 사이즈는 반 접은 기준으로 가로 폭 길이 11센티미터 높이 약 16센티미터 크기를 보여줍니다.

 

아에르 스탠다드 베이직 보건용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에티카 보건용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KF94 크리넥스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닥터팹스토리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제로베이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애니가드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에어데이즈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엘지 테라브레스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의약품제품정보 상세보기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

nedrug.mfds.go.kr

제이에스솔솔마스크(KF94)(대형)(흰색)


제품명 제이에스솔솔마스크(KF94)(대형)(흰색)
성상 흰색의 2단 세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제이에스더컴퍼니 주식회사
위탁제조업체 주식회사 삼삼코퍼레이션
허가일 2020-12-03
품목기준코드 202008447
분류코드 32200


업체명 제이에스더컴퍼니 주식회사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손정태
사업자등록번호 1528701655 업소허가일자 2020-11-24
취소/취하 정상 취소/취하 일자
공장리스트 - 1건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제이에스더컴퍼니 주식회사 54336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콩쥐팥쥐로 601-52 주1동
품목리스트 - 2건

순번 품목명 전문/일반
1 제이에스솔솔마스크(KF94)(대형)(흰색)
2 제이에스솔솔비말차단용마스크(KF-A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