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마스크 리뷰는 (아마도) 쌍둥이 마스크 리뷰입니다. 

KF94 케어온 마스크 대형 리뷰입니다. 특히 동일한 마스크 제조사에서 나온 프리텍 마스크와 비교 진행 합니다. 




[1/3] 케어온 KF94 마스크 정보 및 디자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제품명칭은 '케어온베이직황사방지마스크' 입니다. KF94 타입으로 색상은 흰색입니다. 올해 2월에 허가된 마스크이며, 제조 및 판매원은 (주)웰크론헬스케어입니다. 마스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상당히 익숙한 제조사입니다. 특히 대형마트나 대기업에 OEM 또는 ODM 방식으로 많은 제품을 납품하는 곳입니다.





| 케어온베이직 황사방지마스크 vs 프리텍 방역용마스크 F-9


왼쪽 마스크가 케어온, 오른쪽 마스크가 프리텍 제품 (https://a4b4.tistory.com/3572)입니다. 

외형상으로 매우 유사하며 특히 코 지지대가 위치한 윗쪽 부직포의 독특한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무엇보다도 마스크 제조원이 동일한 회사인 세창에스엠입니다.

(제 손에 프리텍 마스크는 패키지만 있네요. 오늘 직접 비교는 포기)




주로 한 매입 개별포장 또는 3매들이 포장제품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케어온 마스크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30매 기준 배송비를 포함해서 약 23,000원 전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KF94 케어온 마스크 디자인은 가로 삼단접이식 입체형 마스크로 가운데 부분이 볼록 튀어나온 타입의 제품입니다. 또한 위와 아래 부직포 디자인 및 각인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 4중 필터 구조로 두께감이 느껴지는 KF94 대형 마스크 케어온


4중 필터 방식의 KF94 마스크로 약간의 두께감이 느껴지는 두툼한 타입의 마스크입니다. 겉감은 매끈하게 처리 되었으며, 왼쪽 하단에 제품 이름인 케어온이 영문으로 각인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마스크는 소프트한 타입에 가까운 제품입니다. 보통 4중 구조의 경우 마스크 중간에 지지대가 들어가서 마스크 모양과 각을 잡아주는데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진만 봐도 어떤 의미인지 이해 하실듯




둥근 모양의 귀걸이끈이 마스크 앞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귀걸이끈 장력은 보통수준입니다.





| 부드러운 안감, 그러나 피부트러블이 있는 케어온 마스크 대형


마스크 안감은 드라이하면서 부드러운 촉감을 주고 있습니다. 마스크 개봉시 약품 냄새는 없었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다 보니 코 주변으로 얼굴이 간지러운 피부 트러블이 생겼습니다. 저는 오래 착용하기 힘드네요

(이 부분은 지극히 주관적인 착용기로 개인별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중 피복철사가 사용된 코지지대 마감은 무난한 편입니다. 착용시 콧등에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코의 모양에 맞게 코지지대를 조인 후 조임 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마스크 무게는 4.9그램으로 일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3] 케어온 KF94 마스크 대형 착용감 및 장단점



| 부드러운 착용감을 보여주지만, 마스크 안쪽 공간확보 부족 + 피부 트러블이...


케어온 마스크 KF94 대형 착용감은 소프트하고 부드러운 차입니다. 다만 이런 관계로 아래 사진과 같이 착용핏이 좋지는 않습니다. (각이 안 나와요)

또한, 마스크 안쪽과 입술 사이의 공간 확보가 아쉽습니다. 심하게 호흡하는 것도 아닌데 안감과 입술 접촉이 빈번합니다. 이 부분은 마스크를 장 시간 착용하고 있는 저에게는 상당히 불편한 부분입니다. 


거기에 간지러움 이라는 피부 트러블도 있습니다. 저에게는...



| 대두에게는 조금 아쉬운 착용감...


일반 성인기준 착용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저와 같이 얼굴 크기가 큰 대두의 경우 조금 아쉬운 착용감을 보입니다. 특히 높이 부분이 좁아서 마스크가 위 아래로 고정되지 않고 움직이게 됩니다.




[3/3] 케어온 마스크 대형 사이즈 및 유명 마스크와 디자인 비교


케어온 마스크 사이즈는 가로 길이 21센티미터, 높이 8센티미터로 일반적인 대형 마스크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상반기 공적 마스크로 많이 유통되던 웰킵스 스마트황사방역 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웰킵스 보라사자, 웰킵스 뉴스마트 방역용 마스크 대형과 비교




늘푸른 황사방역용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KF80 숨프리마스크 대형과 사이즈 비교




대두 마스크중 하나인 이지팜 마스크 대형과 비교




닥터퓨리 황사마스크 KF94 대형과 비교




건영클린텍 삼단접이 마스크와 디자인 비교




뉴크린웰 스타일 마스크 대형과 디자인 비교



https://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2001220


케어온베이직황사방지마스크(KF94)(흰색,검정색)(대형)


제품명 케어온베이직황사방지마스크(KF94)(흰색,검정색)(대형)

성상 (흰색) 흰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흰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검정색) 검정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 측면에 검정색의 끈이 있는 부직포 마스크

업체명 (주)웰크론헬스케어

허가일 2020-02-20

품목기준코드 202001220

분류코드 32200



업체명 (주)웰크론헬스케어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이영규

사업자등록번호 1218155266 업소허가일자 2002-11-15

공장리스트 - 3건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인천 403847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범로603번길 5

2 음성 369812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촌길 66-24

3 인천(보관소) 21449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범로 597 1층(일부)(보관소)


품목리스트 - 240건


순번 품목명 전문/일반

1 강블리라이프블링데이슬림중형

2 그날엔순면대형 의약외품

3 그날엔순면대형골드

4 그날엔순면대형오닉 의약외품

5 그날엔순면대형오닉골드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