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컬러마스크의 원조인 에티카는 지금까지도 침묵을 지키고 있고, 아에르가 다양한 컬러의 마스크와 리패키징을 통해 컬러 마스크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한 상황...

(주)크린웰에서 9종 컬러의 삼단접이식 입체마스크를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KF94 뉴크린웰 네이비 마스크 대형 리뷰입니다. 

특히 새부리형 컬러 마스크로 유명한 '아에르 네이비' 색상과 비교해서 진행합니다.





[1/4] 뉴크린웰 KF94 네이비 마스크 등록정보 및 발색



식약처 등록정보는 '뉴크린웰스타일황사방역용마스크'로 KF94 제품입니다. 마스크 사이즈는 대형, 중형, 소형 / 마스크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린, 네이비, 아이보리, 연황색, 와인, 그레이 색상이 있습니다. 다만 중형 네이비 색상은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없네요.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등록정보는 아래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품 안전나라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https://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1906641




| 한 매입 개별포장 제품으로 밀착력을 도와주는 이어고리 포함 세트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30매입 박스단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글 작성 시점에 배송비 포함 2만원 초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다른 색상의 컬러마스크 가격은 2만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네이비 색상의 가격이 조금 낮네요)




뉴크린웰 마스크는 일반적인 가로 삼단접이식 입체마스크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기존 뉴크린웰 흰색 마스크와 동일한 제품입니다. 

(미묘하게 다른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착용감 부분에서 설명합니다.)





| 얇지만 결코 소프트하지 않다!


마스크는 KF94 제품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얇은 타입의 제품입니다. 얇다는 것은 제품이 소프트한 타입으로 흐를 수 있는데 뉴크린웰 KF94 마스크는 하드한 타입과 착용감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 네이비 색상은 상당히 만족, 그러나 마감 처리는 불만...


색상은 딥블루라고 할까요? 진한 블루색이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부직포 마감은 지금까지 사용한 뉴크린웰 컬러 마스크 중에서는 가장 불만이네요

특히 반유광의 겉면이다 보니, 이런 마감상태가 더 눈에 보입니다. 비록 몇 백원 짜리 하루쓰고 문앞에서 버리는 일회용 마스크지만, 아쉽네요.

(물론 제가 운 나쁘게 불량품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뉴크린웰 마스크 필터는 4중 방식이며, 내피나 원단은 국내산을 사용했다고 표시하고 있습니다. (단순 메이드인코리아와 선을 딱 그어주네요)




둥근 모양의 귀걸이끈 색상은 부직포 색상과 큰 차이없이 처리되어 있습니다. 마스크 안쪽으로 접착되어 있는 방식이며 귀걸이끈 장력은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동봉된 이어고리를 사용하면 밀착감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뉴크린웰 마스크 네이비 무게는 5.0g으로 일반적인 KF94 대형 마스크 무게를 보여줍니다.




[2/4] 뉴크린웰 네이비 마스크 착용샷 및 총평



| 얼굴과 약간 따로 노는 착용감...


제품 라인이 다른 것인지, 아니면 중간에 변경이 있었는지. 제가 보유하 뉴크린웰 화이트와 블랙과는 조금 다른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기존 화이트와 블랙 제품은 높이 부분이 좁아서 (정확하게는 위와 아래에 부착된 부직포) 상당히 불편 했습니다. 말을 하거나 껌을 씹으면 마스크가 이탈하는...


뉴크린웰 네이비 마스크를 포함한 다른 색상의 컬러 마스크의 경우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위와 아래 부직포의 길이가 길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길어서 오히려 얼굴에 밀착력이 떨어지네요.




마스크 발색은 무난합니다. 저의 취향으로는 약간 더 진하고 무광에 가까우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뭐 개취이니...

진한 남색 옷 색상과 비교해 보세요.




[3/4] 뉴크린웰 네이비 vs 아에르 네이비 컬러마스크와 비교



| 색상 및 발색 비교는 요즘 핫한 아에르 네이비색상 마스크와 비교합니다. 


두 제품의 색상은 상당히 유사합니다. 밝은 남색에 외부 부직포 처리도 비슷합니다. 색상 만으로 보면 뉴크린웰 네이비가 약간 붉은 색상이 보입니다.

그러나 각각 봤을 경우 두 제품 모두 좋은 색상을 보여줍니다. 네이비 색상을 선호하시다면 뉴크린웰이나 아에르 네이비 모두 만족하실 듯...




그러마 외피 마감에서는 아에르 승!

제가 지금까지 리뷰한 6종의 뉴크린웰 컬러마스크 중 처음으로 발생한 불량아닌 불량이니, 뽑기운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해야죠.





[4/4] 뉴크린웰 네이비 마스크 사이즈 및 유명 마스크와 디자인 비교



앞에서도 언급했듯 기존 보라색 포장지의 뉴크린웰 마스크 흰색과 외형 사이즈는 동일합니다.


타사 유명 마스크와 사이즈 및 디자인 비교 사진은 지난 Kf94 뉴크린웰 마스크 대형 리뷰를 참고하세요

https://a4b4.tistory.com/3770



https://nedrug.mfds.go.kr/pbp/CCBBB01/getItemDetail?itemSeq=201906641


뉴크린웰스타일황사방역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화이트,블랙,그린,네이비,아이보리,연황색,와인,그레이)


제품명 뉴크린웰스타일황사방역용마스크(KF94)(대형,중형,소형)(화이트,블랙,그린,네이비,아이보리,연황색,와인,그레이)

성상 1) 흰색: 흰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흰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2) 회색: 회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회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3) 녹색: 녹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녹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4) 남색: 남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남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5) 연황색: 연황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연황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6) 검정색: 검정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검정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7) 연한노랑분홍색: 연한노랑분홍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연한노랑분홍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8) 자주색: 자주색의 3단 가로접이식 본체에 코편이 있고, 양측면에 자주색의 끈 및 끈 연결고리가 있는 부직포마스크

업체명 (주)크린웰

허가일 2019-09-23

품목기준코드 201906641


업체명 (주)크린웰


업종코드 의약외품 대표자명 김금숙

사업자등록번호 2250668260 업소허가일자 2018-09-28

취소/취하 정상 취소/취하 일자


순번 공장명 우편번호 주소

1 크린웰 17508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서동대로 5750-17 가동, 나동

2 크린웰 17508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서동대로 5750-9 나동, 다동(보관소)

3 크린웰 17507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211-2 (보관소)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